[광고기획안] 레쓰비 리치골드 출시를 위한 커피믹스 시장 침투 기획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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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커피 전체 시장 상황
커피믹스 시장의 성장 가능성
커피믹스 시장경쟁구도
맥심 커피믹스 성공 배경
맥심의 오늘
자사분석
목표설정
고객파악
시장 세분화
광고 목표
제품 속성을 통한 이미지 구축

본문내용
캔커피 시장에서의 레쓰비 위치

1998년 출시 9년만에 만년 3위의 위치에서 정상 탈환에
성공하여 50%가 넘는 점유율을 확보하며 1위를 유지!

동서식품은 ‘대기업이 시장참여하여 시장 전체를 키울 수 있다는 점에 환영한다’고 하였으나 업계에서는 이미 캔커피 시장에서 레쓰비가 동서를 추월한 경험이 있으며 막강한 유통력으로 물량 공세를 펼칠경우 동서는 1위를 뺏길 수도 있다는 경고를 하고 있다.


저는 레쓰비를 밥보다 더 많이 먹습니다. 아마 레쓰비를 안사먹고 그 돈을 모으면 엄청나게 모일 것 같아요.하루에 한개 이상 무조건 먹고 많이 먹는 날은 열개도 넘게 먹어요.술과 담배보다 더 않좋다는데 그래도 참을 수가 없네요.끊어볼려고 애를 써봤지만 담배 끊는 것 보다 더 어려워요.그래서 그냥 먹고 죽을라구요.오늘도 일곱개 먹었네요. 또 먹으러 가야쥐^^

가능성 충분 ! ! 밥보다 많이 먹는 마니아 확보 하였으니
쌀 시장까지 확대 해도 가능할 듯..?


이러한 경쟁우위를 가지고 어떤 노력을 해야 하나?

맛의 차별화- 텁텁하지 않고 신선한 원두의 깔끔함
=>제품 속성의 특징을 부각시켜 신제품 출시를 알리자

롯데칠성의 대형 유통망을 통해 친근하게,
대중적으로 다가서자

캔커피 성공 신화를 바탕으로 꾸준한 맛의 개선,
종류의 다양화, 활발한 광고촉진을 통해 1위를 노리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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