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전략론] 반디앤루니스의 경영사례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6.03.24 / 2019.12.24
- 27페이지 / doc (MS워드 2003이하)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8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서론
1. 연구목적
2. 사례선정 이유
3. 회사 소개
본론
1. Industry Competitors
2. potential entrants
3.Substitutes
4. Supplier
5. Buyer
마이클 포터의 가치사슬을 이용한 반디앤루니스 분석
마이클 포터의 경쟁우위 유형
반디앤루니스의 차별화 전략
포지셔닝 맵
VRIO 분석
경쟁 전략 제언
반디앤루니스 기업전략 제언
- 본문내용
-
1. 연구목적
반디엔루니스의 경영사례분석을 통해 대형 오프라인 서점 사업에서 성공하기 위한 핵심요소(key factor)를 파악하고 이를 통해 실제 출판 유통 사업에 활용할 수 있는 효과적인 차별화 전략과 관련한 가설을 도출해 내며, 더 나아가 출판 유통 기업의 성공적인 다각화 방향을 제품별, 지역별, 관련 다각화 등 다양한 요소를 고려하여 제시해본다.
2. 사례선정 이유
취업전문업체 스카우트(김현섭 사장, www.scout.co.kr)와 연봉정보사이트 페이오픈(이주원 대표, www.payopen.co.kr)이 공동으로 4월 7일부터 12일까지 20~30대 대학생과 직장인 1,706명을 대상으로 ‘업종별 전망’에 대해 조사한 결과, 사양 업종 1위로 출판 및 출판 관계 산업이 꼽혔고 가격 경쟁력이 있는 인터넷 서점이 활발해지면서 오프라인 서점들은 큰 타격을 받게 되었다. 이러한 시점에 반디앤루니스라는 새로운 서점이 종각역과 바로 연결되는 위치에 톡톡 튀는 지하철 광고, 버스광고와 함께 등장하였고 마치 미국의 반젠 노블을 연상시키는 듯한 기업명으로 외국계 계열인가 하는 의문을 갖게 하는 이 서점은 사실은 25여년의 역사를 자랑하는 ㈜서울문고의 새로운 이름임을 알게 되었다. 이미 종로에는 국내 서점 업계 1,2위를 다투는 교보문고와 영풍문고가 양대 산맥처럼 버티고 있음에도 불구하고 이곳에 새롭게 발을 들여놓은 반디앤루니스의 발칙한 또는 용감한 선택에 호기심을 느껴 선정하게 되었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