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전략론] 반디앤루니스의 경영사례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6.03.24 / 2019.12.24
  • 27페이지 / fileicon doc (MS워드 2003이하)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8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서론
1. 연구목적
2. 사례선정 이유
3. 회사 소개
본론
1. Industry Competitors
2. potential entrants
3.Substitutes
4. Supplier
5. Buyer
마이클 포터의 가치사슬을 이용한 반디앤루니스 분석
마이클 포터의 경쟁우위 유형
반디앤루니스의 차별화 전략
포지셔닝 맵
VRIO 분석
경쟁 전략 제언
반디앤루니스 기업전략 제언
본문내용
1. 연구목적
반디엔루니스의 경영사례분석을 통해 대형 오프라인 서점 사업에서 성공하기 위한 핵심요소(key factor)를 파악하고 이를 통해 실제 출판 유통 사업에 활용할 수 있는 효과적인 차별화 전략과 관련한 가설을 도출해 내며, 더 나아가 출판 유통 기업의 성공적인 다각화 방향을 제품별, 지역별, 관련 다각화 등 다양한 요소를 고려하여 제시해본다.
2. 사례선정 이유
취업전문업체 스카우트(김현섭 사장, www.scout.co.kr)와 연봉정보사이트 페이오픈(이주원 대표, www.payopen.co.kr)이 공동으로 4월 7일부터 12일까지 20~30대 대학생과 직장인 1,706명을 대상으로 ‘업종별 전망’에 대해 조사한 결과, 사양 업종 1위로 출판 및 출판 관계 산업이 꼽혔고 가격 경쟁력이 있는 인터넷 서점이 활발해지면서 오프라인 서점들은 큰 타격을 받게 되었다. 이러한 시점에 반디앤루니스라는 새로운 서점이 종각역과 바로 연결되는 위치에 톡톡 튀는 지하철 광고, 버스광고와 함께 등장하였고 마치 미국의 반젠 노블을 연상시키는 듯한 기업명으로 외국계 계열인가 하는 의문을 갖게 하는 이 서점은 사실은 25여년의 역사를 자랑하는 ㈜서울문고의 새로운 이름임을 알게 되었다. 이미 종로에는 국내 서점 업계 1,2위를 다투는 교보문고와 영풍문고가 양대 산맥처럼 버티고 있음에도 불구하고 이곳에 새롭게 발을 들여놓은 반디앤루니스의 발칙한 또는 용감한 선택에 호기심을 느껴 선정하게 되었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생산운영관리] 교보문고의 재고관리 및 수요예측
  • 론 이러한 시스템이 학교에 도입되기 위해서는 현실적인 문제들, 즉 교보문고와 학교 측의 계약이나 다른 서점들의 반발도 예상된다. 하지만 일상에서 겪는 불편함을 당연하게만 받아들이고 아무런 행동도 취하지 않는다면 아무런 변화나 발전도 없을 것이라 생각한다. 따라서 우리 조의 대안이 매 학기마다 겪는 대학생들의 서적 구입에 대한 불편함을 해소시킬 수 있는 적절한 해결책으로 작용할 수 있기를 바란다. 참고자료 및 문헌♣ 안영진(교수)

  • [인터넷마케팅] 예스24 YES24의 인터넷마케팅 계획서
  • 분석과 심층적인 사례 연구를 통하여 알라딘의 고객서비스 전략을 알아보았다.(6) 경쟁상품(서비스)가. 알라딘의 제품 경쟁 우위 전략알라딘에서 제공되는 도서의 종류는 국내외 도서 약 80만 종이며, 100만 권의 양을 제공할 수 있는 재고 운용 체계 구축으로 실시간으로 재고 상태를 파악하여 고객들에게 사용 편리성을 높이고 있다.① 렛츠 룩(Lets Look) 서비스고객이 인터넷 서점에서 책을 구입하면서도 오프라인 서점에 따로 들러서 책의 앞뒤 표지

  • [커뮤니케이션학] 출판
  • 사례중의 하나이다. 이것은 중세기까지 활용되어 왔으며, 주로 사원에서 종교적인 내용을 기록하는 데 사용되었다. 그 후 12세기 경에는 문구상들이 책을 복사해서 대학 등의 교육기관에 팔고, 또한 유통 조직을 만들어 그 거래 방법을 개설하기도 했다. 이러한 책들은 대체로 양피지에 필사된 것들이었음은 물론이다.이상과 같이 오랜 역사를 가진 책은 중세 이후부터 대중매체로서의 기능을 지니게 되었다는 것을 알 수 있다. 따라서 책은 그 영향력

  • 1인기업의 개념적 정의, 실태, 용어, 1인 기업 등장배경, 소비자에게 끼치는 영향, 1인 기업의 사례, 영향, 긍정적 영향, 부정적 영향, 현재 정부의 정책
  • 론이고 게임시장 진출를 통해 사업영역을 더욱 확대시키려는 노력을 했다. 결국 2001년 6월 28일 미국 워싱턴 DC 연방항소법원은 MS사의 반독점법 위반 항소심에서 회사를 2개로분할하도록 명령한 1심 판결을 기각, 사건을 새 재판부가 맡아 재심리하도록 판결하였고 2001년 9월 5일 미국 법무부는 MS사의 분할방침을 고수하지 않겠다고 밝혔다. 2001년 11월 2일 미국 법무부와 MS사는 MS에 대한 반독점 소송 해소 문제와 관련해 경쟁자들을 지원하기 위해 MS에 대

  • [마케팅관리] 반디앤루니스 마케팅전략
  • page 마케팅관리 Ⅰ 서 론Ⅱ 반디앤루니스의 경영현황Ⅱ-1. 반디앤루니스의 경영전략Ⅱ-2. 반디앤루니스의 경영현황 분석Ⅲ 반디앤루니스의 신 경영전략 제안Ⅲ-1. 왜 신 경영전략이 필요한가?Ⅲ-2. 고객관계관리 전략Ⅲ-3. Brand 홍보전략Ⅲ-4. 매장 Marketing 전략Ⅳ 결론Ⅰ 서 론현대 사회가 정보화 사회인 만큼 정보화 시대에서 인간의 창의력과 정보가 중요한 재화이므로 그 기초가 되는 출판물은 더 많은 정보의 생산을 요구받게 되어 다양한 종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