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졸업][인터넷쇼핑몰]온라인 쇼핑몰 고객의 성향파악 및 만족도 조사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3.09.27 / 2019.12.24
- 30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97)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4,2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서론」
1. 조사배경 및 목적
1) 조사배경
최근 인터넷 사용이 급증하면서 전체 인터넷 사용자 가운데 70% 이상이 온라인 쇼핑 을 한 경험이 있다고 합니다.
그로인해 시간과 노력의 비용을 줄이고, 원하는 상품을 다양한 결제방법으로 구입할 수 있는 온라인 쇼핑 시장이 넓어지고 있습니다.
그러나 안정성과 같은 여러 가지 문제로 인하여, 선진국에 비해 아직 많이 뒤떨어져 있습니다. 이렇듯 온라인 쇼핑의 기회가 넓어진 만큼 경쟁에서 살아남기 위해 좀 더 적극적이고 공격적인 마케팅기법을 적용하고 그 기반으로 쇼핑몰 자체도 고객 지향적 인 프로세스를 바탕으로 지향될 수 있도록 하며 궁극적으로 우리나라의 온라인 쇼핑을 선진국 수준에 올려놓을 수 있게 하기 위해 마케팅 조사를 실사하고자 합니다.
2) 조사목적
온라인 쇼핑을 이용하는 소비자들의 특성과 온라인 쇼핑시 소비자들이 느끼는 불편 함, 불안함(위험), 신뢰성에 대한 조사를 하여 문제점을 파악, 개선하여 온라인 쇼핑몰 의 경쟁력을 높일 수 있는 마케팅 전략을 세우는데에 필요한 소비자의 의사결정 자료와 정보를 제공하고자 합니다.
- 본문내용
-
「서론」
1. 조사배경 및 목적
2. 인터넷 쇼핑몰정의
3. 인터넷 쇼핑몰의 장점
「본론」
1. 국내 인터넷 쇼핑몰 현황
2. 쇼핑몰 및 전자상거래 시장규모
3. 쇼핑몰과 소비자의 관점
4. 설문조사내용
「결론」
1. 인터넷 쇼핑몰 개선방향제시
2. 결론의 요약 및 한계
- 참고문헌
-
1. 국내도서
(1) 짐스턴·앤소니 프라이어 지음·홍정희 엮음, Email Marketing, 한국능률협회, 2000
(2) 김덕곤, 전자상거래와 창업, 커뮤니케이션 북스, 1999
(3) 박기성·배우련, 디지털 시대의 e-Business전략, LG경제연구소, 2000.5
(4) 아이비즈넷(주), "인터넷 비즈니스 @i-biznet.com", (주)북21, 2000
(5) 이승일, "e-비즈니스 이제는 차별화다", LG주간경제, 2000. 3. 29
(6) 김재규·이경전, 전자상거래와 유통혁명, 법영사, 2000
(7) 김성희·김재경·장기진, 인터넷과 전자상거래, 무역경영사, 2000
2. 기타
(1) 김민수, "국내외 전자상거래의 시장현황", 정보화사회, 2월호, 2000
(2) eT포케스츠, 세계 인터넷 현황 조사자료, 2000.5
(3) 한국인터넷정보셑너, 국내외 인터넷·전자상거래 현황 조사자료, 2000.8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졸업논문]한국 외식업 프랜차이즈의 문제점과 발전방안
- [학사] [경제학사] 하이에크의 경제이론
- [졸업논문] VMI 도입 기업 사례분석을 통한 VMI 성공요인 분석
- 제4차 산업혁명에 따른 물류분야의 변화
- [경영] 미래사회를 이끌어가는 기업가정신
- [졸업논문] 인터넷마케팅의 국내외 기업 사례분석과 전략에 관한 연구
- [졸업][경영정보] 국내 인터넷쇼핑몰 현황과 소비자인식에 관한 실증적 연구
- [ 세계적인 지역축제 성공요인과 지방 축제의 성공전략 ] 세계적인 지역축제 성공요인과 지방 축제의 성공전략
- [금융] 금융환경 변화에 대응한 새마을금고의 대처방안
- 남성복 패션 마케팅 전략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