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졸업][인터넷쇼핑몰]온라인 쇼핑몰 고객의 성향파악 및 만족도 조사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3.09.27 / 2019.12.24
  • 30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97)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4,2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서론」


1. 조사배경 및 목적

1) 조사배경
최근 인터넷 사용이 급증하면서 전체 인터넷 사용자 가운데 70% 이상이 온라인 쇼핑 을 한 경험이 있다고 합니다.
그로인해 시간과 노력의 비용을 줄이고, 원하는 상품을 다양한 결제방법으로 구입할 수 있는 온라인 쇼핑 시장이 넓어지고 있습니다.
그러나 안정성과 같은 여러 가지 문제로 인하여, 선진국에 비해 아직 많이 뒤떨어져 있습니다. 이렇듯 온라인 쇼핑의 기회가 넓어진 만큼 경쟁에서 살아남기 위해 좀 더 적극적이고 공격적인 마케팅기법을 적용하고 그 기반으로 쇼핑몰 자체도 고객 지향적 인 프로세스를 바탕으로 지향될 수 있도록 하며 궁극적으로 우리나라의 온라인 쇼핑을 선진국 수준에 올려놓을 수 있게 하기 위해 마케팅 조사를 실사하고자 합니다.

2) 조사목적
온라인 쇼핑을 이용하는 소비자들의 특성과 온라인 쇼핑시 소비자들이 느끼는 불편 함, 불안함(위험), 신뢰성에 대한 조사를 하여 문제점을 파악, 개선하여 온라인 쇼핑몰 의 경쟁력을 높일 수 있는 마케팅 전략을 세우는데에 필요한 소비자의 의사결정 자료와 정보를 제공하고자 합니다.

본문내용

「서론」
1. 조사배경 및 목적
2. 인터넷 쇼핑몰정의
3. 인터넷 쇼핑몰의 장점

「본론」
1. 국내 인터넷 쇼핑몰 현황
2. 쇼핑몰 및 전자상거래 시장규모
3. 쇼핑몰과 소비자의 관점
4. 설문조사내용

「결론」
1. 인터넷 쇼핑몰 개선방향제시
2. 결론의 요약 및 한계

참고문헌
1. 국내도서

(1) 짐스턴·앤소니 프라이어 지음·홍정희 엮음, Email Marketing, 한국능률협회, 2000
(2) 김덕곤, 전자상거래와 창업, 커뮤니케이션 북스, 1999
(3) 박기성·배우련, 디지털 시대의 e-Business전략, LG경제연구소, 2000.5
(4) 아이비즈넷(주), "인터넷 비즈니스 @i-biznet.com", (주)북21, 2000
(5) 이승일, "e-비즈니스 이제는 차별화다", LG주간경제, 2000. 3. 29
(6) 김재규·이경전, 전자상거래와 유통혁명, 법영사, 2000
(7) 김성희·김재경·장기진, 인터넷과 전자상거래, 무역경영사, 2000

2. 기타

(1) 김민수, "국내외 전자상거래의 시장현황", 정보화사회, 2월호, 2000
(2) eT포케스츠, 세계 인터넷 현황 조사자료, 2000.5
(3) 한국인터넷정보셑너, 국내외 인터넷·전자상거래 현황 조사자료, 2000.8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경영] [경영]MISSHA 미샤 기업분석 및 마케팅
  • 온라인 컨텐츠 명확화(2) 뷰티넷을 수익 원천으로 적극 활용(3) 저가 정책 유지(4) 10대를 겨냥한 전략 집중(5) 150만 DB 적극 활용한 맞춤 서비스III. 결론Ⅰ. 서론* 뷰티넷 - ‘MISSHA’ 선정동기국내 최초 온라인 화장품 브랜드로 시장에 진출한 “미샤”현재 온라인상에서 150만이라는 회원 수를 가지고 있으며, 저렴한 가격과 고객들이 만족하는 품질로 많은 사랑을 받고 있는 “미샤”화장품 전문점들은 최근 인터넷 쇼핑몰의 등장과 방문 판매 시장

  • [마케팅] 미샤 촉진전략
  • 온라인 컨텐츠 명확화(2) 뷰티넷을 수익 원천으로 적극 활용(3) 저가 정책 유지(4) 10대를 겨냥한 전략 집중(5) 150만 DB 적극 활용한 맞춤 서비스III. 결론Ⅰ. 서론* 뷰티넷 - ‘MISSHA’ 선정동기국내 최초 온라인 화장품 브랜드로 시장에 진출한 “미샤”현재 온라인상에서 150만이라는 회원 수를 가지고 있으며, 저렴한 가격과 고객들이 만족하는 품질로 많은 사랑을 받고 있는 “미샤”화장품 전문점들은 최근 인터넷 쇼핑몰의 등장과 방문 판매 시장

  • 르카프 마케팅전략
  • 고객 만족도 1위 상품 르까프 아이시스 샌들 6. 재무분석(1) 대차대조표 대차대조표 과            목제 56 (당) 기제 55 (전) 기자               산    I.  유동자산 264,897,295,276  208,027,917,236 (1) 당좌자산 227,731,191,232  176,332,129,036 현금및현금성자산(주석14)5,715,271,702  787,187,644  단기금융상품(주석3)8,065,000,000  5,895,000,000  매출채권(주석14,15,24)198,802,033,684  150,489,219,235  대손충당금(8,157,889

  • [마케팅] 아이리버의 마케팅 전략분석-SWOT, STP, 4P분석
  • 인터넷 이용빈도 및 디지털 기기를 유용하게 다루는 여성들이 늘어나면서 특화된 기능과 더불어 눈으로 보여지는 디자인(스타일, 색 등)을 중시하는 디지털 페미니즘이 붐 ( 가벼운 무게, 특화된 기능으로 여성 고객 수요를 잡기 위한 제품 필요.네비게이션, 스마트폰, 전자책, PMPMP3P, MP4P, 스마트폰, 전자책, 전자사전♣ 남성과 여성 모두 고려 필요③ 소득 : 구매력과 직접적으로 연관♣ 소득 수준 높음 : 고가의 제품 선호, 고객 수 적음♣ 소득 수준

  • INTERPARK경영 INTERPARK창업 배경과 성장 스토리
  • 온라인 거래 사이트 G마켓을 미국 전자상거래 업체인 이베이에 약 4,600억 원에 매각했다. 지금 G마켓의 연간 거래 규모는 4조원으로서 민터파크의 10여 개 사업의 전체거래 규모(약 1조 4천억 원)를 합친 것보다 많다.2.5 (주)인터파크 Interpark. Co., Ltd.  비 금융 지주회사. 법률상의 지주회사는 아니지만, 지주회사 체제를 통하여 출자회사의 지원 및 관리업무를 주 사업으로 한다. 업종비 금융 지주회사취급품목자회사 관리, 인터넷 쇼핑몰 운영대표자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