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경영전략] 이마트 유통업 중국 상해 국제경영 전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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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유통업이란?
이마트
다국적 적응전략의 근거
월마트의 한국 실패원인은
상해 이마트의 다국적 적응 전략
상해 이마트의 성공요인
상품구성
문화 마케팅
판촉전략
물류관리
차별화 전략
차별화 전략 선택 배경
이마트의 차별화 전략
이마트의 차별화 전략
본문내용
이마트

‘Everday Low Price’ 라는 슬로건
1993년 서울 창동점을 시작으로 오픈
국내 최초로 대형 할인매장의 개념을 도입
폭발적인 성장을 거듭, 현재 전국적으로 최대의 유통망을 갖춘 국내 최대의 할인매장.


다국적 적응전략의 근거


· 유통업은 제조업과 달리
운영 시스템, 서비스, 상품구색 등
무형의 자산이 업체의 경쟁력을 좌우.

즉, 소비자의 니즈에 신속히 대응하여
소비자의 욕구를 충족하여야 하는 산업


월마트의 한국 실패원인은?

재고품을 쌓아놓은 창고에서 쇼핑하는 느낌
쇼핑카트에 아이를 태울 수 없음.
진출 초기 셔틀버스, 문화센터 등 편의시설 운영에
무관심
우리나라 사람들에게 쇼핑은 단순히 물건을 사기만 하는 의미가 아님을 반영하지 못함.



상해 이마트의 다국적 적응 전략

낱개 판매 위주의 판매단위
식품비율을 강화하여 영업. → 식품재와 비식품재의 비율을 6:4로
우유의 철저한 당일 판매재 실행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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