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경영전략] 이마트 유통업 중국 상해 국제경영 전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6.03.24 / 2019.12.24
- 43페이지 /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0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유통업이란?
이마트
다국적 적응전략의 근거
월마트의 한국 실패원인은
상해 이마트의 다국적 적응 전략
상해 이마트의 성공요인
상품구성
문화 마케팅
판촉전략
물류관리
차별화 전략
차별화 전략 선택 배경
이마트의 차별화 전략
이마트의 차별화 전략
- 본문내용
-
이마트
‘Everday Low Price’ 라는 슬로건
1993년 서울 창동점을 시작으로 오픈
국내 최초로 대형 할인매장의 개념을 도입
폭발적인 성장을 거듭, 현재 전국적으로 최대의 유통망을 갖춘 국내 최대의 할인매장.
다국적 적응전략의 근거
· 유통업은 제조업과 달리
운영 시스템, 서비스, 상품구색 등
무형의 자산이 업체의 경쟁력을 좌우.
즉, 소비자의 니즈에 신속히 대응하여
소비자의 욕구를 충족하여야 하는 산업
월마트의 한국 실패원인은?
재고품을 쌓아놓은 창고에서 쇼핑하는 느낌
쇼핑카트에 아이를 태울 수 없음.
진출 초기 셔틀버스, 문화센터 등 편의시설 운영에
무관심
우리나라 사람들에게 쇼핑은 단순히 물건을 사기만 하는 의미가 아님을 반영하지 못함.
상해 이마트의 다국적 적응 전략
낱개 판매 위주의 판매단위
식품비율을 강화하여 영업. → 식품재와 비식품재의 비율을 6:4로
우유의 철저한 당일 판매재 실행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여성CEO성공사례] 여성의 사회적차별문제 극복방안 및 리더쉽분석
- [경영학원론] 3M의 기업문화사례연구
- [조직론] 지식경영의 성과와 기업문화 및 조직동기유발이 가지는 상관관계에 관한 연구
- 해외시장 진출 방식의 실행
- 닭꼬치 사업계획서 [사업개요, 사업 내용, 시장조사와 분석, 마케팅 분석 등]
- 경영전략론_1 산업의 수익을 결정하는 마이클 포터의 5force에 대하여 특정 산업의 예를 들어 설명하시오 2 핵심역량을 결정하는 3가지 요인과 핵심역량 전략에 관하여 사례를 통하여 설명하시오 3 4차 산업혁명에 따른 제품(product) 일하는 과정(process) 요구하는 사람과 깅버문화(people)가 어떻게 변화하여야 하는지에 관한
- 호텔경영론-호텔조사보고서 인천파라다이스호텔Paradise Hotel Incheon
- [DIY산업의 초우량 기업 홈디포(Home Depot)] DIY산업의 초우량 기업 홈디포(Home Depot)
- 인간발달의 다양한 개념과 발달의 원리에 대하여 학습 하였습니다 발달의 개념을 발달, 성장, 성숙, 학습으로 구분하여 정리하고 인간발달의 일반적 원리를 정리하시오
- 디지털 휴먼 개요, 활용사례, 관련 기술 및 필요성 [디지털 휴먼,디지털 인간,인공지능,Digital Human]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