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피캠퍼스, 지식의 맥도날드화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6.03.24 / 2019.12.24
- 6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97)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9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I. 서론
II. 본론
1. 지식 공유 커뮤니티의 탄생, 그리고 지식 거래소로.
2. 해피캠퍼스
3. 지식거래소의 의의
4. 지식거래소의 문제
III. 결론
- 본문내용
-
최근 인터넷 상에서 지식을 주고받는 지식 공유 커뮤니티가 크게 유행하고 있다. 네이버, 엠파스, 야후 등의 검색사이트들은 이제 더 이상 단순히 사용자로 하여금 사이버스페이스 내의 지식들을 찾아서 보여주는 역할만이 아닌, 사용자들을 이어주어서 이들 간에 지식을 주고받게 하는 형식을 취하고 있다. 이 곳에서 활발한 활동, 질 높은 대답을 한 사용자는 포인트를 얻어서 이 것으로 메일용량을 늘리거나 복권 등을 살 수 있는 혜택을 얻는다. 이러한 지식의 공유는 단순한 질문-답변 식의 1회성 묻고 답하기에서 그치지 않을 뿐만이 아니라, 서로 관련분야에 대한 전문지식의 교환, 그리고 이후에도 검색이 가능한 데이터베이스를 구축할 수 있다는 점에서 매우 획기적인 일이라고 할 수 있다.
지식 공유 커뮤니티에서는 웬만한 문제에 대한 답변은 주제어를 검색함으로서 찾아 낼 수 있다. 만일 커뮤니티 내에 등록되지 않은 지식이 있을지라도 질문만 한다면 빠르면 몇 분, 늦어도 하루 이틀 이내에 반드시 그 대답을 들을 수 있다. 그리고 이렇게 나온 대답들에 대해서 질문자는 질문에 대한 답 중에서 가장 유용한 답을 골라 포인트를 주는 식으로 그 지식의 가치를 계량화한다. 그러나 이렇게 소비된 지식은 그대로 사라지는 것이 아니라, 계속 축적되고 이후에도 여전히 참고자료로서의 가치를 지님으로서, 역사가 오래 되고 구성원들의 수가 많은 지식 공유 커뮤니티는 가히 살아있는 지식의 보고(寶庫)라고 할 수도 있다.
이러한 기초적인 지식 공유 커뮤니티가 더욱 발전하면 지식은 단순한 포인트 교환수단이 아닌 실제 화폐로 지식의 거래가 이루어진다. 이러한 ‘지식거래소’에서는 단순한 생활 속 상식이나 조금만 노력하면 누구나 알 수 있는 기초적 지식들이 아닌 실제 대학교․회사 같은 곳에서 논의가 되고 있고 사용이 되고 있는 전문적․학문적인 지식이 거래 대상이 되고 있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경제 위기 극복 이랜드 사례- 7S모델에 의한 이랜드 조직 문화 분석
- [호텔경영] 벨라지오(Bellagio) 경영분석
- 윤리경영 중요성, 윤리경영 사례 분석
- 코카콜라와 펩시의 마케팅 비교
- 경영전략의 개발(갭분석, SWOT분석, 제품포트폴리오분석)
- [국제경영] 글로벌 SPA 브랜드 `H&M` 생산 프로세스와 경영전략
- 스타벅스(Starbucks)의 한국, 일본, 중국 진출 사례
- 올리브영 마케팅전략과 시장분석 및 올리브영 SWOT분석과 향후시사점
- 올리브영 마케팅 4P,STP,SWOT분석 및 올리브영 미래전략 수립
- [소비자행동론] 전자책(E-BOOK)시장 Amazon 킨들 성공요인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