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보문고의 마케팅전략 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6.03.24 / 2019.12.24
  • 12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97)
  • est1est2est3est4est5 2(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서론 1page

◎교보문고의 장기 전략과 단기전략 1~9page

◆ 기업의 장기전략(base 전략)

◆ 기업의 단기전략
product 1~2page
price(가격) 2~3page
place(유통경로) 3~5page
promotion 5~6page
마케팅 믹스 7~9page

◎ 평가와 충고(전망) 7~10page

◆평가와 충고

◆ 전망

결론

본문내용
앞서 시장조사를 해본 결과, 1연령별로는 20대, 직업별로는 학생 및 화이트칼라계층, 그리고 소득면에선 고소득층으로 도서구입고객의 86%가 2030세대이었다. 또한 전체고객(방문고객포함)의 30%정도가 책을 구입하는 목적이외의 약속이나 이벤트 참여를 목적으로하는 고객으로 이들은 인터넷으로 도서의 정보를 얻었으며, 도서 보유량과 다양한 이벤트 그리고 특히 온라인 교보문고에 대한 정보성에 만족하였으며 혼잡하고 불친절한 서비스에 불만을 가지고 있었다. 이렇듯 고객은 서점하면 제일먼저 교보문고를 떠올릴만큼 교보문고에 높은 인지도를 가지고있었다. 그러나 그런 높은 인지도의 주인공은 off-line 교보문고이고 on-line교보문고는 아직 경쟁에서 밀리는 실정이다. 인터넷시장의 규모와 수익성을 생각해볼 때, 그리고 점차 온라인화되는 시장추세를 볼 때 온라인에서의 성과여부에 따라 교보문고의 앞날이 결정된다해도 과언이 아니겠다.
교보문고가 마케팅 목표를 달성하기 위하여 어떻게 핵심역량을 활용하여 시장의 위협을 피하고 기회를 포착하는지 알아보았다.
참고문헌
◆참고문헌
1. 유필화, 김용준, 한상만 [共著]. , 현대 마케팅론, 서울 : 博英社, 2003.
2. David A. Aaker 著 ; 전인수 譯, 마케팅 전략 : 전략적 시장관리, 서울 : 石井, 1996. p25~
3. 박찬수 [저], 마케팅 원리 = Principles of marketing, 서울 : 法文社, 2002. p76~
◆참고 사이트
1. 교보문고 : http://www.kyobobook.co.kr/
2. 한국 갤럽 : http://www.gallup.co.kr/
3. 검색엔진 네이버 : http://www.naver.com/ 외 다수
자료평가
  • 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
  • miw***
    (2008.04.14 04:14:18)
  • 자료평가1자료평가1자료평가1자료평가1자료평가1
  • 자료 중에 잘못된 것도 많고, 생각보다 굉장히 부실하네요. 무척 실망.
  • theski***
    (2006.05.19 13:02:39)
회원 추천자료
  • [교보문고 마케팅 PPT] 교보문고 기업분석,성공요인,SWOT분석과 교보문고 마케팅전략 사례분석과 문제점,해결방안제언및 향후시사점연구
  • 교보문고마케팅 분석MarketingManagementPresentation1. 교보문고 기업분석(1) 기업소개(2) 기업설립배경2. 교보문고 성공요인3. 교보문고 성공전략4. 교보문고 SWOT분석(1) Strength(2) Weakness(3) Opportunity(4) Threat5. 교보문고 마케팅전략 사례6. 교보문고 문제점7. 문제 개선방안 제언8. 향후 시사점 연구1. 교보문고 기업분석교보문고는 지난 1980년 1월 24일 국민교육진흥의 실천적 구현이라는 창립 이념에 따라 설립.시장의 환경이 급변하는 상황에서, 교보

  • 교보문고 SWOT분석과 기업분석과 현황분석 및 교보문고 경영전략과 마케팅전략 사례
  • 교보문고주제교보문고 기업분석과 시장상황을 분석한후 교보문고 SWOT분석과 경영전략과 마케팅의 다양한 사례를 조사해보시오.INDEX1. 교보문고 기업소개2. 교보문고 기업현황 분석3. 도서유통업 시장상황분석4. 교보문고 SWOT분석(1) Strength (강점)(2) Weakness (약점)(3) Opportunity (기회)(4) Threat (위협)5. 교보문고 경영전략과 마케팅사례 연구(1) CSR전략(2) 인적자원관리(3) 향기마케팅(4) 서비스마케팅(5) CRM마케팅 (고객관계관리 전략)(6) SNS마케팅1.

  • 교보문고 기업현황과 SWOT분석/ 교보문고 마케팅전략과 경영전략사례연구/ 교보문고 현 문제점과 대응전략제안연구
  • 교보문고 기업전략 사례연구CONTENTS1. 교보문고 기업소개2. 교보문고 기업현황분석3. 교보문고 SWOT분석(1) Strength(2) Weakness (3) Opportunities(4) Threats4. 교보문고 경영전략 (고객만족경영 사례)5. 교보문고 서비스마케팅전략6. 교보문고 문제점과 대응전략 제안7. 결론 및 느낀점1. 교보문고 기업소개(1) 기업개요1980년 민족 문화 창단과 국민 교육 진흥의 목적으로 ‘교보문고‘ 창립.이후 2010년 이립에 이른 교보문고는 창립의 의미를 되새겨, 책을 통

  • [경영, 경제][마케팅전략]교보문고와 YES24의 SWOT분석
  • 마케팅 전략교보문고와 YES24의 SWOT분석◇ 기업소개교보문고 1981년 6월 1일 대한교육보험(주)의 자회사(子會社)로 설립되어 종로서적과 더불어 한국 대형서점의 쌍벽을 이루었다. 구성층별 편의개념의 도서 진열방법을 도입하여 21개 분야로 전문화하였으며, 840항목의 중분류, 3000항목의 도서분류 세분화로 급속하게 다양해지는 도서들을 찾기 쉽게 만들었다. 출판사를 병설, 도서출판을 겸하고 사보 《교보문고》를 비롯, 각종 도서정보를 발간하고

  • [경영시스템 MIS] 교보문고 경영분석 - 환경분석, MIS구축사례, 마케팅 4P SWP SWOT 6C 분석(HWP)
  • ContentsⅠ. 서론 : 교보문고 기업현황 및 소개o 교보문고 기업개요 / 기업현황o 설립배경o 기업연혁o 기업 비젼, 미션o 경영이념, 경영철학o 기업문화 등Ⅱ. 본론 : 교보문고 성공요인 및 마케팅전략 분석1. 온라인 서점, 오프라인 서점 시장환경 분석- 온라인 / 오프라인 시장 규모 - 온라인 / 오프라인 시장 차이점2. 시장환경 분석- 내부환경 / 외부환경 시장- 경쟁업체 비교분석o 온라인 : 인터파크, YES24, 알라딘o 오프라인 : 영풍문고3. 인터넷서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