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경영] KFC의 중국진출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6.03.24 / 2019.12.24
  • 12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est1est2est3est4est5 1(구매금액의 3%지급)
  • 1,1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문제정의

상황설명

대안제시

대안선택

추가정보
본문내용
문제정의

앞으로 중국이 거대한 시장이 될 것이라는 각국의 분석아래 많은 다국적 기업들은 중국의 진출을 희망하고, 이런 상황에서 KFC는 중국 시장에서의 fast food산업에 있어서의 독점적 위치 선점을 위해 중국 시장 진입을 결정하게 된다.
KFC는 중국 4개의 도시를 후보로 시장진입의 그 첫 번째 도시를 어디로 선택해야 하는가?


KFC의 역사

1956년 커넬이 11가지 양념으로 운영하던
corbiu의 매장을 팔고, 프렌차이즈 시작
1969년 뉴욕증권시장 상장
1971년 휴브레인사에서 2억8천 5백만 달러에 인수
1982년 R.J.Reynolds의 자회사로 합병
1986년 펩시에서 8억 4천만 달러에 인수
현재, 세계 약 82개국에 진출


텐진
토니왕이 이미 서양식 레스토랑을 열어 성공한 경험(1984년 천진에 50:50 합작투자로 chineses-american style fast-food음식점을 세워 성공적으로 이끔)서양식 음식점에 대한 know-how왕과 지역 간부들 간의 긴밀한 관계

서양관광객이 거의 없어 수익의 대부분이 rmb이다즉, 태환권의 수익이 거의 없어 fec를 얻지 못하면 자금의 송환이나, 외국에서 공급품을 구입하는 데 어려움이 발생한다.
자료평가
  • 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
  • 돈아까워요
  • arash***
    (2006.10.09 16:45:12)
회원 추천자료
  • 사례로 본 다국적 기업의 경영철학과 전략
  • 경영철학(3) CAPACCI 브랜드 만들기(4) 고급브랜드를 향한 기호의 전념(5) 국내 경쟁전략 및 국제화 구상(6) 공동 브랜드 전략의 도입(7) 기호의 중국 진출11. 휴렛팩커트 (HP) p.2912. 동구제약 p.29~30(1) 고객감동을 최우선으로 - 우수한 제품을 연구 개발하여 인류건강에 이바지

  • 롯데리아의 중국진출
  • 경영환경 경영윤리 경영바른 먹거리국내 외식 업계 최초 ISO 9001, ISO 4001 국제 인증 획득환경 캠페인1회용컵 환불제친환경상품 에코백윤리강령, 윤리행동준칙신문고 운영1차 진출5C / 5P / Result0202-15C China Market / ChangeConsumer / Competitor / Company02 롯데리아 1차 중국 진출 (1993~2003)중국 패스트푸드 프랜차이즈시장의 시작5CChina MarketKFC의 중국 패스트푸드 프랜차이즈 시장 진출(1987)02 롯데리아 1차 중국 진출중국 패스트푸드 프랜차이즈시장의 특

  • 비비큐(BBQ) 마케팅전략, 성공사례, 성공전략, 경영전략분석, 기업소개 및 역사와 특징소개, 비교분석, 성공사례,마케팅전략, STP전략, SWOT분석, 4P전략
  • 진출(브랜드)우리나라의 BBQ치킨의 점포는 1800여개 정도로 국내에서 최고를 차지하고 있다. 2위인 교촌은 1200여개로 BBQ와 600개 이상이 차이 나고 있어 앞으로도 한동안 BBQ의 치킨시장 점유율은 변함이 없을 것이다. 또한 우리나라 치킨 브랜드 BBQ가 해외에 진출했다. 중국과 스페인에 지출해서 현재 예상외의 성장을 하고 있다. 따라서 BBQ의 브랜드 또한 국내에서만 머무르지 않고 해외로 점점 퍼져가고 있다. - 치킨대학2000년 경기도 광주에 1000평의 부

  • [국제마케팅]양념통닭 중국시장 진출전략
  • 진출시킬 지역으로는 중국을 선정했고, 중국의 수많은 도시 중에 베이징을 진출 도시로 선정했다.2. 해외시장 환경 분석1. 중국의 경제적 환경중국은 내수 위주의 경제로 성장잠재력이 높을 뿐 아니라 내수규모가 엄청나며 정치, 경제적 환경이 안정적으로 유지되고 있다. 또한 값싼 노동력이 풍부할 뿐 아니라 이를 적절하게 이용할 젊고 유능한 최고경영자(CEO)들이 많다. 특히 이들 젊은 CEO들은 30대 후반에서 40대 중반까지의 세대로, 해외경험이 풍

  • [국제경영] 롯데백화점의 중국(텐진) 진출 전략
  • 중국 롯데 백화점 2호점인 텐진점에서는 반복해서는 안 된다. 그래서 우리는 베이징점의 문제점을 통해 텐진점의 중국 진출 방향을 제시하고자 한다.Ⅲ. 천진 롯데 백화점의 투자 형태 : 독자투자Ⅲ-1. 왕푸징 롯데 백화점 합작투자의 문제점롯데백화점은 인타이(銀泰)그룹과 지분율 50%의 공동합작투자를 채택하여 중외합작경영기업 외국의 기업이나 기타 경제조직 또는 개인이 중국의 기업 또는 기타 경제조직과 중국 법률에 의거하여 중국의 영내에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최근 판매 자료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