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로벌경영] 스타벅스의 한국 현지화 전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6.03.24 / 2019.12.24
  • 30페이지 / fileicon doc (MS워드 2003이하)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3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 서론
1) 스타벅스의 탄생
2) 스타벅스 코리아
3) 회사연혁
4) SWOT 분석

2. 본론
스타벅스의 현지화 전략
1) 편안한 한국식 매장
2) 위치가 경쟁력이다.
3) 스타벅스의 강점 중 하나 유연성
4) 스타벅스의 독특한 문화마케팅
5) 스타벅스의 전문적인 교육
6) 상품과 서비스의 현지화
7) 5P전략
8) 스타벅스의 오감마케팅
9) Brand Personality
10) 첨단 웹 환경으로 구현된 선진 영업 관리 시스템

3. 결론
스타벅스의 미래방향 제시
1) 스타벅스만의 분위기 재구축
2) 사회와 환경을 위한 기업 스타벅스
3) IMC 차원의 광고 전략
본문내용
1) 스타벅스의 탄생
1971년 미국 시애틀에서 탄생하여 세계적으로 최고의 아라비카산 원두만을 고집하여 최고의 맛과 향을 자랑, 현재 CEO인 하워드 슐츠 회장이 1984년 Starbucks Coporation을 설립해 오늘날 전세계적으로 20개국 4,700여 개의 점포를 운영하고 있다.
하워드 슐츠는 우연히 작은 규모의 원두커피 판매점이 다량의 커피추출기를 구매하는’이상한 현상’을 목격한 후 그의 삶을 송두리째 바꿔놓게 된다. 호기심이 많던 그는 시애틀의 스타벅스를 찾아간다. 그리고 그곳에서 직접 갈아서 만들어준 커피를 세 모금째 마신 후 ‘신대륙이라도 발견한 느낌’에 사로잡힌다. 커피라는 신대륙을 발견한 그는 뉴욕의 풍요를 버리고새로운 세계의 개척에 나선다.
3년후 ‘사람들이 커피 한잔을 하며 편하게 토론도 나누고 재즈를 듣기도 하며 쉴 수 있는 오아시스를 창조하겠다;는 낭만적인 꿈을 실현하기 위해 스타벅스라는 오두막을 박차고 창업에 나선다. 창업 1년만에 커피라는 신대륙에 발을 딛게 한 스타벅스까지 인수하여 세계최고의 커피왕국을 건설하게 된 것이다.

2) 스타벅스 코리아
스타벅스커피 코리아는 2000년 12월 ㈜ 신세계와 미국 스타벅스커피 인터내셔널의 공동투자로 설립한 합작 법인이다. 북미에서 단 한 개의 점포에서 출발하여, 10년 만에 2000여개의 스토어를 거느리며 세계 최고의 커피 브랜드로 성장한 것을 바탕으로 한국에 1997년 9월에 설립되었다. 서울의 이대 앞에 첫번째 매장 개점을 시작으로, 스타벅스는 전국에 걸쳐 빠른 성장을 거듭하고 있다. 스타벅스는 한국 내 새로운 커피 문화를 소개하고 전달하는 것을 자사의 비젼으로 하며 매월 1개 이상의 신규매장을 오픈 하고 있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starbucks 소개
  • STARBUCKSCONTENTS스타벅스 소개스타벅스 글로벌 경영 전략스타벅스 성공 사례-한국스타벅스 실패 사례-호주,유럽,이스라엘 INTRO기업소개설립배경스타벅스 광고-1http://www.youtube.com/watch?v=Fbz1NTwEL-c1. 설립배경1971 미국 시애틀의 커피상점에서 출발고든 보커, 제리 볼드윈, 지브시글의 동업자당시에는 커피숍이 아닌 커피원재료를 파는상점1982 하워드 슐츠가 마케팅 부분에 합류이탈리아 커피에서 영감을 얻어 커피문화를 도입하고자함하워드 슐츠

  • 이마트 100호점의 숨겨진 비밀 - 책소개
  • 스타벅스 100호점의 숨겨진 비밀>글로벌 브랜드가 어떻게 현지화 전략에 임했는지구체적인 마케팅 원리와 사례를 입증하여 경영교과서를 평가받음3. 목차 소개Chapter1. 이마트, 전국에서 불처럼 일어나리라1. 할인점의 첫 깃발을 꽂아라 2. 대한민국 유통의 패러다임을 예감하다 Chapter2. 월마트와 진검승부를 벌이다1. 유통의 지지 않는 별2. 유통개방, IMF금융위기, 그리고 월마트와 명승부를 펼치다3. 월마트의 한국 철수, 세계를 충격에 빠뜨리다.4.

  • 미디어기업(매체기업)의 중요성, 미디어기업(매체기업)의 등장
  • 사례 분석, 한국콘텐츠학회박영은 외 1명(2011) : 융합 환경 하에서 미디어 기업의 전략적 제휴 진화과정 연구 2011, 한국언론학회임동욱(2002) : 글로벌 미디어 기업의 전략과 국내 진출 현황, 한국지역언론학회정세일(2009) : 경제불황 국면에서 미디어기업의 생존전략, 대한인쇄문화협회최정일 외 2명(2011) : 글로벌 미디어 기업 창출에 관한 이슈와 전략적 접근, 한국IT서비스학회황유선(2011) : 국내 미디어 기업의 소셜 미디어 활용, 한국언론진흥재단

  • [소비자행동론과마케팅] 스타벅스(STARBUCKS) 분석
  • 스타벅스 마케팅 전략 1) 스타벅스 경험 마케팅 전략2) 공격 경영 스타 벅스 해외시장 개척3) 스타벅스 상점의 디자인4) 스타벅스 의 독특한 미학적 이미지 창출법5) 제휴를 통한 전략(5) 스타벅스 마케팅 믹스 (5Ps)1) Product2) Price3) Place 4) Promotion5) People(6) 스타벅스 현상황1) 명암 엇갈린 한미 스타벅스2) 미국시장 포화, 저가 커피에 고전3) 한국에선 시장 커지고 현지화 성공스타벅스(1) 스타벅스 기업개요1) 기업소개스타벅스는 1971년 시애틀

  • [국제경영] `스타벅스 감성마케팅`을 읽고 스타벅스의 경영전략 분석
  • 목 차1. 책 선정 목적 및 이유2. 스타벅스 소개3. 책 요약(1) 감성세대 잡기(2) 5P 전략(3) 감성 리더쉽 4, 스타벅스 경영전략(1) 표준화 전략(2) 현지화 전략1) 한국2) 영국3) 프랑스4) 중동5) 일본6) 중국7) 호주5. 사례를 통해 느낀 점 6. 스타벅스 최근 동향 7. 앞으로 전략 및 발전방향8. 토의 및 정리 9. 출처 (Reference)1. 책 선정 및 내용요약 - 우리 조는 한번쯤은 보고 지나쳤거나 읽어봤을 책, 많은 사람들에게 친숙한 “스타벅스 감성 마케팅” 을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최근 판매 자료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