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직행위론] 펀경영 `FUN 경영` 경영의 새로운 패러다임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6.03.24 / 2019.12.24
- 22페이지 / doc (MS워드 2003이하)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0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1. 서론 ………………………………………… 2
2. 본론
(1) FUN 경영의 개념 …………………………… 4
(2) FUN 경영의 배경 …………………………… 5
(3) 새로운 경영 방침으로서의FUN 경영 관련 연구
A. 직무 스트레스와 조직몰입 ……………………… 6
B. 직무 스트레스와 직무만족 ……………………… 7
C. 직무 스트레스와 이직의도 ……………………… 8
(4) FUN 경영 성과 관련 연구
A. 조직 지원 인식이란 ……………………………… 9
B. 조직 지원 인식의 선행 연구 …………………… 10
(5) FUN 경영의 기대 효과 …………………… 12
(6) FUN 경영의 사례
A. 생산성 향상 ………………………………………… 13
B. 조직 화학 …………………………………………… 14
C. 인재경영 부작용의 대안 …………………………… 15
D. 이직률 감소 ………………………………………… 16
E. 국내 기업별 FUN 경영 적용 상황 ……………… 18
3. 결론 ………………………………………… 20
4. 참고 문헌 …………………………………… 22
- 본문내용
-
<감옥에서는 하루 대부분의 시간을 4평짜리 방에서 보낸다. 회사에서는 하루 대부분의 시간을 1평도 되지 않는 책상에서 보낸다. 감옥은 하루 세 번 무료로 식사를 제공한다. 회사는 하루 한 번 식사시간만 주고 식사비는 개인 부담이다. 감옥에서 착실하게 고분고분 생활하면 예정보다 일찍 보내준다. 회사에서 착실하게 고분고분 생활하면 더 많은 일을 시킨다. 감옥에서는 예전과 달리 TV도 볼 수 있다. 회사에서는 근무시간에 TV를 보면 당장 잘린다. 감옥에서는 가족과 친구들이 자주 면회를 와도 뭐라고 하지 않는다. 회사에서는 가족 또는 친구와 전화하는 것도 눈치를 봐야 한다. 감옥에서는 모든 사람이 항상 편안한 옷차림으로 생활한다. 회사에서는 뻣뻣한 와이셔츠에 넥타이를 졸라매야 하고 그것도 모자라 거의 매일 갈아입어야 한다. 감옥에서 소요되는 모든 비용은 전액 국가가 부담한다. 회사에서 주는 쥐꼬리만한 월급도 세금 명목으로 국가가 원천징수 해 간다. 감옥에 있는 사람들은 인생 대부분의 시간을 바깥세상을 그리워하며 철창 안에서 보낸다. 회사에 있는 사람들은 인생 대부분의 시간을 바깥세상을 그리워하며 술집에서 보낸다.>
이것은 '감옥과 회사의 차이'란 제목의 오래된 유머다. 많은 직장인들이 공감하면서 웃겠지만 곱씹어 생각하면 생각할수록 씁쓸해지는 내용을 담고 있다. 대부분의 직장인들은 하루 중 가장 많은 시간을 직장에서 보낸다. 그런 만큼 직장은 일할 맛이 나는 즐거운 곳이어야 한다. 하지만 현실을 그렇지 못하다. 직장 생활은 갈등과 스트레스의 연속이다. 개인의 내적 갈등뿐만 아니라 직원, 고객, 투자자 등 수많은 이해관계자 들 간에 갈등과 스트레스가 끊임없이 발생한다. 때문에 직장은 먹고 살기 위해 참고 견뎌야만 하는 곳으로 인식되고 있다.
- 참고문헌
-
- 정보사회의 인간관계, 이홍재 ,박영사
- 경영학으로의 초대, 이명호, 박영사
- Fun경영. 오익재
- Fun 경영 / 행복경영
- 경영혁신으로서의 新기업문화와 개발에 관한 연구, 이준희
- 조직지원 인식과 보상이 조직몰입, 경력몰입,직무몰입에 미치는 영향에 관한 연구, 이은송
- 職務 스트레스가 종업원의 態度에 미치는 影響에 대한 硏究 :LMX, Trust, Empowerment와 성격특성을 조절 변수로 하여, 나명석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대한항공 마케팅 4P전략과 STP,SWOT분석 및 대한항공 바람직한 미래방향제시 - 대한항공 마케팅연구
- 본죽 마케팅 성공,실패사례분석과 본죽 SWOT분석 및 향후 마케팅 전략방향 제시
- [호텔경영] 조선호텔 외식사업의 성공사례 분석- 조선호텔베이커리사업
- 마케팅원론_기업의 미션, 사명은 그 기업의 존재이유 나아갈 방향, 비전 등을 제시하여 구성원들과 기업의 가치를 공유하고 동기유발 등을 가능하게 하는 중요한 요소입니다 추천할만한 기업의 홈페이지를 방문하여 기업미션 비전등을 조사한 후 바람직하게 제시된 기업미션 비전 등을 소개하고 조사자의 의견을 추가하시오
- 국제경영 국제시장 진출방식에 따른 국제경영사례 해외직접투자 스타벅스의 한국진출
- 경제 위기 극복 이랜드 사례- 7S모델에 의한 이랜드 조직 문화 분석
- [호텔경영] 벨라지오(Bellagio) 경영분석
- 윤리경영 중요성, 윤리경영 사례 분석
- 코카콜라와 펩시의 마케팅 비교
- 경영전략의 개발(갭분석, SWOT분석, 제품포트폴리오분석)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