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베이 eBay의 비즈니스 모델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6.03.24 / 2019.12.24
  • 42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1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About eBay

2.eBay의 비즈니스 모델

3.eBay의 성공전략

4.문화적 요인의 중요성

5.eBay의 교훈 / 성공담

6.eBay의 미래
본문내용
What is eBay?

1. 150여 개국에 2000만 명의 회원을 가진 세계 최대의 인터넷 경매 업체

2. 미국인 특유의 차고세일(Garage Sale), 이사세일(Moving Sale)이 온라인화

3. 주요제품 및 서비스
- 1600개 카테고리에 300만개이상의 아이템이 매일 추가 등록

#. 주요 카테고리
- 골동품, 도서, 영화 및 음반, 동전 및 우표, 기타 수집품,
컴퓨터, 보석, 사진 및 전자제품, 장난감등...
- 개인화된 서비스 : My eBay, Personal Shopper, About Me


일반적 혐오성 제품(총, 마약 등) 및 타인을 해할 염려가 있는 상품에 대해선 판매금지
그 외 판매할 수 있는 제품은 모두 판매 가능
특이 상품 판매 가능(예:팝스타가 씹던 껌 등)
eBay는 e비즈니스가 가능한 플랫폼만을 제공하며 상품을 다루지 않음
회원들간 거래 활성화로 인해 거대공동체 형성


(1) 순경매와 역경매
순경매 - 여러 구매자가 공통의 품목에 대해 입찰
역경매 - 여러 판매자가 공통의 구매자를 대상으로 경쟁

(2) 더치경매 (Dutch auction, Multi-unit auction)
- 판매자가 동일한 물품 여러 개를 한꺼번에 판매하는 경우,
낙찰자 모두 낙찰금액의 최하한가로 낙찰되는 경매방식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롱테일,경영학] ‘롱테일법칙’의 이해
  • 이베이 등 사업적으로 성공을 이룬 유명 IT 기업들을 벤치마킹하는 과정에서 만든 단어다. 이 현상은 웹2.0이라는 트렌드와 일견 맞닿아있는 면이 많고 실제로 팀 오라일리가 웹2.0을 설명할 때 롱테일 현상을 언급한 바 있다.온라인 서점인 아마존(Amazon), DVD 대여점인 넷플릭스(Netflix) 그리고 음악 판매 서비스인 애플 아이튠즈(itunes), 개인 간 벼룩 시장인 이베이(Ebay). 이들의 공통적인 특징은 성공한 비즈니스 모델을 가지고 있다는 것이다. 이들에게서

  • 옥션마케팅 레포트
  • 이베이를 대주주로 유치하면서 가장 성공적인 닷컴기업의 모델이 되었습니다. 3.1 옥션의 수익구조 옥션은 사업자로부터 상품판매에 대한 수수료를 받는 데에서부터 수익이 창출된다. 그 이후 포토포커스 , 우대등록 등 사업자에 대한 부과서비스로 수익을 창출해 낸다. 4. 이세일과 셀피아의 신설합병 사례국내 인터넷 경매시장에서 미국 e-bay의 옥션이 거대한 네트워크를 구성하여 그 외의 인터넷 경매 기업들은 생존의 위협을 받고 있다. 이세일과

  • [스포츠마케팅]국내 스포츠 포탈사이트의 현황과 마케팅 전략
  • 모델에 관한 연구반영도가 높은 구체적인 세부항목의 추가개발, 실사를 포함한 다양한 각도의 측정방법 개발, 평가영역의 최적선택, 다양한 웹사이트 유형별 평가모델의 개발, 특정 유형 및 인터넷 비즈니스 모델에 따른 상세한 평가모델의전문화, 다수의 전문가집단과 웹사이트 표본확보로 검증단계 및 검증방법 보완 신뢰성있고 현실의 트렌드를 반영하는 평가 가중치의 재설정 등에 관한 연구들이라고 하였다.3) 윤재석(1999). 인터넷 포탈 사이트(

  • [인터넷비즈니스]인터넷 경매 사례 이베이(ebay) 분석
  • 모델은 분명 혁신적인 것이다. Amazon과 ”eBay” 의 비교가 Internet Business Model의 해답을 주는 것은 아니다. 어떠한 모델을 디자인하여 실행하느냐는 개인이 처한 상황에 맞게 새롭게 창조해야 할 일이다. 성공했다고 말할 수 있는 어떤 인터넷 기업도 처음의 비즈니스 모델로 성공하지는 못하였다는 것은 인터넷 비즈니스 모델은 언제나 유연하게 변화해야 함을 알려준다. 하지만 인터넷 비즈니스의 중요한 원칙중의 하나가 Interactivity(상호 작용성)임은

  • 전자상거래의 현황과 미래
  • 비즈니스 모델 6Ⅲ 소매업의 변화 유형 131. 소매유통업의 변화양상 13(1) 국외 소매업 13(2) 국내 소매업 132. 소매업의 발전방향 23Ⅳ 하이퍼 중개: 클릭에 의한 상거래 241. 정보중간상의 주도 24(1) 성공적인 정보 중간상들의 특징 252. 클릭을 통한 거래 263. 전자상거래의 유형 26(1) 인터넷 접속 서비스(ISP: Internet Service Provider) 26(2) 인터넷 소프트웨어 개발(Internet S/W Development) 26(3) 컨텐츠 비즈니스(Contents Business) 26(4) 정보 제공 산업의 유형 28Ⅴ 전자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