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환경] 미샤 SWOT분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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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회사소개

시장분석

경쟁사분석

SWOT분석

마케팅 성과

개선방안

결론
본문내용
미샤는 화장품에 대한 선입견을 과감히 벗어 던져버리는데서 출발했다.

감성에 호소하는 대표적인 제품으로 인식됐던 화장품을 가까이 두고
자주 써야 하는 기능성 제품으로 보고, 감성에 호소하기 위해 들어가는
불필요한 비용을 줄이고 품질과 가격으로 승부했다.

이런 점에서 미샤는 가치혁신(Value Innovation)론에서
새 시장을 찾는 방법 중 하나로 제안한 "감성과 기능의 중점 바꾸기"의대표적인 사례라 할 수 있을 것이다.


미샤의 시작, 뷰티넷

인터넷은 우리 생활의 많은 부분을 바꾸어 놓았다. 미샤는 뷰티넷에서 시작되었고, 여성 네티즌들이 탄생의 주역이라 말한다.

활발한 커뮤니티의 활동들로 1년 만에 회원수 30만명을 돌파했고,
지난 2003년에는 100만 회원을 가진 여성포털 사이트가 됐다. 회원들의 사용 후기는 제품개발에 반영됐고, 제품이 업그레이드되자 구매자도 급격히 늘었다.

뷰티넷은 회원이 최고의 가치이며 회원과 함께 느낀다는 생각으로 커뮤니케이션을 중시하고 있으며, 뷰티넷은 이런 회원들의 다양한 활동으로 운영되고 있다.

또한 세상을 움직이는 힘을 가진 여성들을 위해 그들이 아름답고 행복할 수 있는 여성만을 위한 공간으로 커뮤니티를 운영하여 인터넷의 모범이 되는 최고의 여성포탈 사이트를 구축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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