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장조사론] 롯데리아의 매출하락에 대응하기 위한 마케팅조사서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6.03.24 / 2019.12.24
- 29페이지 /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8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조사의 배경 및 목적
서론
롯데리아의 현재 전략
롯데리아 전략의 문제점
가설
조사내용 분석
전체적인 분석 결과
롯데리아의 새로운 전략 방안
결론
- 본문내용
-
지금 패스트푸드 업계는 사면초가에 빠져 있다. 롯데리아의 점포 보유 현황이 전국 809개로 경쟁기업 한국맥도날드의 두 배 이상의 점포를 갖고 있으며 국내 패스트푸드 시장 내의 매출액에서도 1위를 지키고 있지만 전체적인 패스트푸드시장의 침체와 함께 매출이 하락하고 있다.
이러한 이유는 내부적으로 소비자들의 인식변화를 따라가지 못하고 있고, 스스로의 체질 개선을 등한시하였다. 외부적으로는‘웰빙 열풍’으로 시작된 패스트푸드시장의 전반적인 불황으로 인한 것으로 롯데리아도 살아남기 위한 여러 가지 웰빙전략을 시도하고 있다. 그러나 성과가 좋지 않을뿐더러 현재와 같은 임시방편적인 대책으로는 점차적으로 외식 산업에 밀려날 수밖에 없을 것이라는 의견이 나오고 있다.
따라서 목적은 현재 롯데리아를 소비자 측면에서 점검하여 부족한 부분을 밝혀내고 소비자들은 어떠한 질과 이미지를 원하는지를 알아보아 대책을 마련하는데 있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BCG매트릭스 개념과 기업사례연구 및 BCG매트릭스 효과와 한계점 분석 - BCG매트릭스 연구레포트
- BCG매트릭스 개념과 장단점분석 및 BCG매트릭스 기업사례분석 및 BCG매트릭스 한계점연구
- 생애주기에 따라 경험하는 다양한 사회문제들 중 하나를 선택하여 그들이 경험하는 심각한 사
- [프로젝트관리] 프로젝트 실패사례와 해결방안
- 화폐의시간가치,화폐의가치,연금의가치와실효이자율
- (학위논문)한국 중소기업의 전자무역 이용현황과 문제점 및 활성화 방안
- 유럽연합의 배경과 현재 과연 연합은 가능한 모델인가 유럽연합 역사적 기원 유럽
- 경영학원론/시험/족보/금오공대(금오공과대학교)
- [솔루션] 맨큐의 경제학 제4판 문제풀이
- 이디야 마케팅 4P전략과 이디야 STP,SWOT분석 및 이디야 향후전략 3가지 수립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