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장조사론] 롯데리아의 매출하락에 대응하기 위한 마케팅조사서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6.03.24 / 2019.12.24
  • 29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8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조사의 배경 및 목적

서론

롯데리아의 현재 전략

롯데리아 전략의 문제점

가설

조사내용 분석

전체적인 분석 결과

롯데리아의 새로운 전략 방안

결론
본문내용
지금 패스트푸드 업계는 사면초가에 빠져 있다. 롯데리아의 점포 보유 현황이 전국 809개로 경쟁기업 한국맥도날드의 두 배 이상의 점포를 갖고 있으며 국내 패스트푸드 시장 내의 매출액에서도 1위를 지키고 있지만 전체적인 패스트푸드시장의 침체와 함께 매출이 하락하고 있다.

이러한 이유는 내부적으로 소비자들의 인식변화를 따라가지 못하고 있고, 스스로의 체질 개선을 등한시하였다. 외부적으로는‘웰빙 열풍’으로 시작된 패스트푸드시장의 전반적인 불황으로 인한 것으로 롯데리아도 살아남기 위한 여러 가지 웰빙전략을 시도하고 있다. 그러나 성과가 좋지 않을뿐더러 현재와 같은 임시방편적인 대책으로는 점차적으로 외식 산업에 밀려날 수밖에 없을 것이라는 의견이 나오고 있다.

따라서 목적은 현재 롯데리아를 소비자 측면에서 점검하여 부족한 부분을 밝혀내고 소비자들은 어떠한 질과 이미지를 원하는지를 알아보아 대책을 마련하는데 있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국제마케팅] 글로벌 제품의 표준화 & 현지화 사례연구
  • 위한 통합화전략과 현지적응을 통해 투자마찰을 회피하고 경영활동을 원활히 수행하기 위한 현지화전략을 동시에 추구해야 한다. 2. 현지화의 추구이유현지화전략은 각국의 사정에 따라 마케팅믹스의 요소들을 조절하기 때문에 상대적으로 비용이 더 많이 들어가지만, 현지에서 성공할 가능성은 더 크다고 말할 수 있다. 표준화된 제품이 가지는 가장 큰 취약점은 현지국의 소비자의 다양한 욕구를 충족시킬 수 없다는 점이다. 따라서 현지시장에 적

  • 프랜차이즈마케팅전략,패밀리레스토랑 프랜차이즈,패밀리레스토랑분석,프랜차이즈사례
  • 위한 경영시스템3) 메뉴운영4. 조직․인사전략1)직원채용과 교육 5. Parks Family 강남역점 마케팅 사례1) 입지2) 매장 및 시설3) 메뉴 및 마케팅결 론Ⅰ.P.F레스토랑이 나아가야 할 방향Ⅱ.우리나라 외식기업이 나아가야 할 방향Ⅲ.Parks Family팀이 지향해야 할 경영마인드서 론Ⅰ. Parks Family팀에 프로젝트 방향이 프로젝트는 팀원들이 가지고 있는 능력을 동원해 외국브랜드의 패밀리레스토랑에게 점령당한 우리나라 패밀리레스토랑 시장을 기업을

  • Global 제품의 표준화와 현지화 사례,표준화전략,현지화전략,표준화전략 성공실패사례,현지화전략 성공실패사례
  • 위한 통합화전략과 현지적응을 통해 투자마찰을 회피하고 경영활동을 원활히 수행하기 위한 현지화전략을 동시에 추구해야 한다. 2. 현지화의 추구이유현지화전략은 각국의 사정에 따라 마케팅믹스의 요소들을 조절하기 때문에 상대적으로 비용이 더 많이 들어가지만, 현지에서 성공할 가능성은 더 크다고 말할 수 있다. 표준화된 제품이 가지는 가장 큰 취약점은 현지국의 소비자의 다양한 욕구를 충족시킬 수 없다는 점이다. 따라서 현지시장에 적

  • [유통관리] 우리나라 프랜차이즈의 특징 및 운영방안 -투다리와 뺑기통
  • 매출계산, 비용계산, 이익 계산, 급여계산, 보험처리와 같은 업무이다.4) 프랜차이즈의 장․단점(1) 체인 본사 입장에서의 장․ 단점체인 본사가 기존의 자사 브랜드나 상호를 갖고 시장에 진출해 있을 경우, 이미 정립되어 있는 소비자의 좋은 평판을 활용할 수가 있다. 또한 프랜차이즈 시스템을 활용 할 경우 회사의 이미지나 로고 등을 널리 확장할 수 있고, 이미 확립되어 있는 마케팅 전략 및 상품이나 경영 노하우 등에 대한 전문지식을 적극 활용

  • [경영혁신] 맥도널드의 경영혁신 성공사례, 마케팅 전략, 성공요인, 위기, SWOT분석, 경영성공 시사점 및 토의 [평가우수자료]
  • 롯데리아는 서비스 분야 패스트푸드부문에서 4년 연속 브랜드 파워 1위로 선정되어 여전한 강세를 보였다.② 한국 토종 브랜드: 불고기에서 김치까지 롯데리아는 맥도날드 KFC 버거킹 등 세계적인 강자들의 추격을 뿌리치면서 20년 이상 국내 패스트 푸드 시장을 독주하고 있는 토종기업이다. 점유율 40%이상을 유지 할 수 있는 비결은 정통 햄버거에 한국적 맛을 가미한 퓨전 마케팅에 있다. 불고기(1992년 출시) 불갈비(1998년) 라이스(1999년) 김치(2001년)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