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관리] 반디앤루니스 경영사례분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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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Ⅰ 서 론
Ⅱ 반디앤루니스의 경영현황
Ⅱ-1. 반디앤루니스의 경영전략
Ⅱ-2. 반디앤루니스의 경영현황 분석
Ⅲ 반디앤루니스의 신 경영전략 제안
Ⅲ-1. 왜 신 경영전략이 필요한가?
Ⅲ-2. 고객관계관리 전략
Ⅲ-3. Brand 홍보전략
Ⅲ-4. 매장 Marketing 전략
Ⅳ 결론


본문내용
최근 서점 시장에 대한 이해

정보취득의 용이-고객욕구의 다양화
인터넷 서점의 대체재적 등장
기존의 동네 영세서점 -> 대형화, 전문화, 체인화, 전산화

 ;다양한 고객의 욕구를 충족시키고 온라인에서는 제공할 수 없는 복합문화공간으로서의 서점 성격변화

(*복합문화공간적 성격에대한 제 규정필요...책과 함께하는 문화 휴식 공간? 단순한 구매, 교환의 공간이 아닌 정보취득, 신정보 접함의 공간, 인근 편의시설과 연계된 부담없이 들릴 수 있는 공원과 같은 공간)

반디 앤 루니스의 시장진출

서울문고의 새로운 브랜드 '반디 앤 루니스'
-반디<반디불이>+루니스<달빛의 라틴어 루나에서파생>
--> 고사 “형설지공”의 뜻과 연계된 현대적 관점의 서점 브랜드 명


STP전략 효용성 검토


복합문화공간으로의 접근은 긍정

그러나 그래프의 영역만큼
온건한 포지셔닝이 일어나지 못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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