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광정보] 관광관련 웹사이트를 조사하고 비교, 분석하여 그것이 나아가야 할 방향을 제시하라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6.03.24 / 2019.12.24
- 8페이지 / doc (MS워드 2003이하)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 서론 >
1. 개 요
< 본론 >
2. 연구배경
3. 연구목적
4. 연구방법
5. 각 웹사이트의 특징
6. 웹사이트 비교/분석
< 결론 >
7. 시사점
- 본문내용
-
2. 연구 배경
● 관광정보와 인터넷은 상호 간에 매우 밀접한 관계를 가지고 있다. 인터넷의 발달은 관광 사업체의 수요공급을 조절하는 데에 도움이 되었을 뿐만 아니라, 때로는 관광에 대한 정보를 제공함으로써 관광행위를 촉진하는 계기가 되기도 한다. 역으로 관광을 하고자 하는 사람들은 종전(책, 신문, 광고 등)보다 인터넷이라는 매체를 활용하여 정보 수집하는 예가 갈수록 늘어가고 있다.
● 특히 관광의 숙박과 항공에 있어서 인터넷을 통한 예약제는 매우 중요한 역할을 하고 있다. 초기의 웹사이트는 관광사업체를 알리거나 그에 대한 정보를 제공하는 데 그쳤으나 최근 들어서는 인터넷을 통한 예약이 보편화되고 있는 것이다. 따라서 인터넷과 관광의 관계는 서로에게 더 중요하게 되었다.
3. 연구 목적
● "관광정보탐색" 과목을 수강하는 학생으로서 실제로 관광정보를 탐색하고 관광정보에 대해 보다 심도있게 연구하고자 함과 동시에 각 기관 및 기업체의 관광 정보를 안내하는 인터넷 매체의 효율적인 관광정보안내시스템을 구축하는 데에 일조하고자 한다.
● 위와 같은 연구 배경에 따라 관광 사업체에 있어서 웹사이트의 중요성은 더욱 커지고 있다. 보다 정확하고 효율적인 정보 제공을 위하여 또, 보다 빠른 예약을 위하여 웹사이트는 꾸준한 개발을 해야 한다.
● 따라서 우리는 구체적인 대상 2곳을 선정하여 조사하고 비교, 분석함으로써 웹사이트의 문제점을 지적하고 그에 대한 해결책을 제시해 보고자 한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ESG 경영] ESG의 정의와 개념 및 ESG 경영의 중요성
- (A+) [인간관계론] 4주 1강에서 매슬로우의 욕구 5단계에 대해 학습하였습니다. 개인행동은 일반적으로 특정 시점에서 가장 강한 욕구에 의해서 결정된다고 매슬로우는 정의하였습니다. 매슬로우의 욕구 이론을 본인의 상황에 맞게 설명 한 후, 욕구이론의 장단점을 제시해 봅시다.
- (A+) [소비자심리학] 2주차에서 행동적 학습에 대해 학습하였습니다. 행동적 학습이론을 통해 학습한 본인의 직접 경험을 제시하시오.
- [a+] 현대자동차 해외진출 성공전략 분석 - 북미, 중국시장, 진출 전략 및 현지화경영, 현지화마케팅 전략 성공요인 분석
- [서비스경영론] SERVQUAL을 이용한 스타벅스의 품질 측정 및 개선방안
- [리조트 개발론] 리조트 개발 계획서
- 리더와 관리자의 차이점을 논하라
- [비즈니스컨설팅]교촌F&B(교촌치킨) 컨설팅
- 원가관리회계_주변에서 원가계산이 수행된 사례를 통하여 직접비와 간접비를 분류해보고, 간접비를 종합원가계산방식 중 어느 방식을 사용했는지를 설명하고 해당 방식으로 원가계산을 간략히 제시해보세요
- 재무관리원론 4판(민성기저, 창민사) 4장 해답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