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 BMW 노블 마케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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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Market Analysis
Summary Industry

3C Analysis
Company
Competitor
Customer

4P Strategy
Price
Product
Place
Promotion

Solution

Conclusion
본문내용
2005년 수입차 등록현황
서울시 강남구가 전국에서 가장 많은 수입차 보유 대수를 기록: BMW와 벤츠 순
경기도 분당구는 경기도 내의 다른 구에 비해 월등히 높은 수입차 보유대수 기록, 렉서스가 가장 많음

고소득 계층 밀집지역에 수입차가 많이 분포
소득 정도나 지위가 높을 수록 BMW와 벤츠, 소득이나 지위 등 한 측면이 다른 측면에 뒤쳐질수록 렉서스를 선호하는 것으로 보여짐

주 고객층이 주로 31~50세 남자
자동차별 브랜드별 판매순위는 1위 BMW, 2위 렉서스, 3위 벤츠, 4위 아우디 순 법인을 통한 구매

사회적으로 안정된 지위를 갖고 있는 계층
수입차 시장에서 BMW의 높은 브랜드 이미지
세금부담이 큼

84명 중 수입차 소유 현황과 인식을 설문을 통해 알아봄

BMW를 가장 많이 보유하고, 렉서스, 벤츠, 아우디, 기타 수입차 순이었음

수입차에 대한 긍정적 인식이 확산됨


제1시장 마케팅


활동적, 경제적, 실용적인 고학력의 20대 후반~30대 젊은 층
이색마케팅
→ 소극장에서 열리는 연극 후원 미니(MINI))를 가져다 놓고 2명을 추첨하여 연극관람을 할 수 있게 해줌
→ 파티형식으로 진행 → 젊은 전문직, 프리랜서들에게 재미를 제공
POP마케팅
→ 스포츠카 X3 출시에 맞게 실시
→ 라이프스타일에 맞게 200 여 개 스토어에 키오크스를 설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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