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루오션과 만도위니아 딤채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6.03.24 / 2019.12.24
  • 18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 블루오션

① 블루오션 vs 레드오션
② 블루오션의 방법

2. 만도위니아’ 딤채

① 딤채의 선정이유
② 딤채의 탄생배경
③ 딤채의 성공요인
④ 김치전용 냉장고의 부가효과

3. 향후전략과 실행방안
본문내용
딤채의 탄생 배경

APT의 보급으로 김장독을 대신한 새로운 보관소 요구됨

위니아 만도의 산업다각화
:주력 제품인 차량용 공조기술을 바탕으로 한
겨울철용 제품의 개발이 필요

새로운 틈새 시장의 창조 – 한국형 냉장고의 필요성


부가효과

김치와 관련된 주부들의 스트레스와 시간 해결
-자주 김치 담는 어려움
-(장기)보관의 어려움
-저장공간의 부족
-김치 냄새 문제

만도 위니아는 자신들의 강점에 대해 제대로 알고 있었다. 또한 이것은 자신의 약점도 직시했기에 가능했던 것이었다. 삼성, 엘지 등에 비해 브랜드 밸류가 떨어진다는 점, 그리고 ‘위니아’하면 바로 에어컨을 떠올린다는 점을 잘 알고 있었다. 이로 인해 자신의 생산역량을 개발해가는 과정으로서의 생산전략이 수립되었던 것이다. 이러한 자각을 바탕으로 일반 냉장고나 대형 고급냉장고를 만들기 보다는 전혀 다른 종류의 신제품을 생산, 자신만의 블루오션을 창출해내었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김치 냉장고 `위니아딤채` 마케팅전략
  • 기업소개1. ‘위니아 만도’ 기업소개 및 기업사명1) 위니아 만도 위니아만도주식회사(이하‘회사’)는 1999년 10월에 설립되었으며 김치냉장고(딤채) 및 에어컨디셔너 등을 생산하고 있다. 회사의 본사는 충남 아산시 탕정면 매곡리 121에 위치하고 있다. 또한, 회사는 2003년 4월 1일자로 회사명을 만도공조주식회사에서 위니아만도주식회사로 변경하였다. 만도공조는 기존에 공조 전문 기업이었다. 자동차용 에어컨을 전문적으로 생산하던 기업이었던

  • [기술경영] 김치냉장고 `딤채` 기술경영 사례
  • 위니아만도(주)의 사업다각화2.“딤채” 새로운 틈새시장의 창조3.부가효과Ⅳ.기술의 사업화 과정1.기술개발 과정2.“딤채”의 기술력Ⅴ.사업화 및 마케팅1.SWOT 분석2.4P 분석3.마케팅 성과 및 성공요인Ⅵ.매출 현황 및 사업성과1.매출 현황2.소비자 만족도Ⅰ. 머리말 - 왜 “딤채”를 사례조사 했는가?만도의 ‘딤채’ 의 경우 기존 사업의 냉동공조기술 분야에서 축적된 기술을 기반으로 새로운 사업 분야에 도전하여, 블루 오션을 만

  • 딤채 성공요인 레포트
  • 위니아 딤채의 광고카피입니다. 여기서 발효과학이 말이 김치 담고 보관하여 발효하는 의미를 담고 있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딤채, 즉 김치냉장고가 탄생된 배경은 다음과 같은 발상의 전환에서 시작됩니다.5동부20.4서부30.6 38.6 34.6 31.6북부45.9 46.9 45 43.9동부서부북부새로운 김치냉장고 시장▶ 새로운 틈새 시장의 창출 (Blue Ocean 전략)- 땅 속에 묻은 김장 김치 맛을 재현한다는 참신한 아이디어!!만도 위니아 “딤채” 새로운 블루오션 시장 창

  • [원가기획4] 원가혁신 기법-가치공학-블루오션(국내)
  • 원가혁신 기법-가치공학, VE1원가기획 원가혁신 기법-블루오션(국내)I. 들어가는 말II. 가치혁신과 블루오션 가치(value) 가치혁신(Value Innovation)론 블루 오션 가치혁신과 블루오션 시장 패러다임 재구축 전략 캔버스III. 블로오션 전략을 펼친 사례 유한킴벌리 (주)벽산 영화산업 가전산업 만도의 딤채 미샤 메타콘.부라보콘.월드콘 엔씨소프트 아이리버 공공부문의 가치혁신참고 자료원가혁신 기법-

  • [마케팅] 위니아 만도 딤채의 브랜드 인지도 강화 전략
  • 목차I. 기업소개1. ‘위니아 만도’ 기업소개 및 기업사명2. 딤채의 연혁II. 외부분석1. 고객 분석1) 주택공급의 증가에 따른 가능성2) 생활 방식의 변화2. 경쟁사 분석1) 김치냉장고 빅32) 삼성전자 ‘지펠’3) LG 전자 ‘디오스’3. 시장 분석 (환경 분석)III. 내부분석1. SWOT분석1) Strength2) Weakness3) Opportunity4) Threat2. STP분석3. 4P분석1) Product2) Price3) Place4) PromotionIV. 기존 마케팅전략1. 구전 마케팅 – 입소문 전략2. 무스탕 마케팅 – 써보고 사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최근 판매 자료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