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루오션과 만도위니아 딤채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6.03.24 / 2019.12.24
- 18페이지 /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 목차
-
1. 블루오션
① 블루오션 vs 레드오션
② 블루오션의 방법
2. 만도위니아’ 딤채
① 딤채의 선정이유
② 딤채의 탄생배경
③ 딤채의 성공요인
④ 김치전용 냉장고의 부가효과
3. 향후전략과 실행방안
- 본문내용
-
딤채의 탄생 배경
APT의 보급으로 김장독을 대신한 새로운 보관소 요구됨
위니아 만도의 산업다각화
:주력 제품인 차량용 공조기술을 바탕으로 한
겨울철용 제품의 개발이 필요
새로운 틈새 시장의 창조 – 한국형 냉장고의 필요성
부가효과
김치와 관련된 주부들의 스트레스와 시간 해결
-자주 김치 담는 어려움
-(장기)보관의 어려움
-저장공간의 부족
-김치 냄새 문제
만도 위니아는 자신들의 강점에 대해 제대로 알고 있었다. 또한 이것은 자신의 약점도 직시했기에 가능했던 것이었다. 삼성, 엘지 등에 비해 브랜드 밸류가 떨어진다는 점, 그리고 ‘위니아’하면 바로 에어컨을 떠올린다는 점을 잘 알고 있었다. 이로 인해 자신의 생산역량을 개발해가는 과정으로서의 생산전략이 수립되었던 것이다. 이러한 자각을 바탕으로 일반 냉장고나 대형 고급냉장고를 만들기 보다는 전혀 다른 종류의 신제품을 생산, 자신만의 블루오션을 창출해내었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마케팅] [마케팅실패사례]마케팅 실패 사례의 원인 분석, 국내외 마케팅 실패 사례를 활용한 마케팅 광고의 적절한 활용 방법
- [마케팅] [마케팅성공사례]성공한 마케팅 사례의 원인 분석, 국내와 해외 마케팅성공사례 10선, 마케팅(marketing)광고 효과 분석 및 사례 활용
- 무인양품의 경쟁전략
- 토스 마케팅 전략 분석
- A+ 인적자원관리 - 5주차 1강에서 모집에 대하여 학습하였습니다. 인적자원관리에서의 모집은 조직의 지속가능경영에 밀접한 영향을 미칩니다. 현재 (2020년 대) 시장 상황에 맞는 효과적인 모집에 대하여 설명하시오.
- [A+ 리포트] 최근 빅데이터의 개념 및 활용 사례를 제시하고, 빅데이터 기술로 인해 발생한 문제점과 해결책을 조사하여 리포트를 작성하시오.
- SNS마케팅 개념,효과분석 및 국내,해외기업 도입사례분석과 SNS마케팅 향후방향 제시
- 신라호텔 마케팅 SWOT,STP,4P전략 분석 및 호텔신라 기업 핵심역량 및 경쟁우위분석과 신라호텔 이미지개선위한 전략 제언
- 경영전략론_1 산업의 수익을 결정하는 마이클 포터의 5force에 대하여 특정 산업의 예를 들어 설명하시오 2 핵심역량을 결정하는 3가지 요인과 핵심역량 전략에 관하여 사례를 통하여 설명하시오 3 4차 산업혁명에 따른 제품(product) 일하는 과정(process) 요구하는 사람과 깅버문화(people)가 어떻게 변화하여야 하는지에 관한
- [경영전략] 마이클 포터의 5 Force모델에 따른 미스터피자 분석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