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마케팅] 리더십과 글로벌 CEO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6.03.24 / 2019.12.24
  • 25페이지 / fileicon doc (MS워드 2003이하)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1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서론.............................................................................1

2.본론
2.1 리더십과 글로벌 CEO
2.1.1 리더십의 정의 ........................................................1
2.1.2 위인들이 말하는 리더십..........................................2
2.1.3 글로벌CEO의 자질조건...........................................3
2.2 성공한 글로벌 CEO 스타벅스-하워드 슐츠
2.2.1 기업소개와 연혁......................................................4
2.2.2 CEO 소개................................................................7
2.2.3 하워드 슐츠 취임 전후 스타벅스 상황....................7
2.2.4 하워드 슐츠의 리더쉽..............................................9
2.2.5 스타벅스 성장방향과 비전.....................................14
2.2.6 글로벌 CEO, 하워드 슐츠.....................................14
2.3 실패한 글로벌 CEO 대우그룹-김우중.......................16
2.3.1 김우중의 사업확장과정.........................................18
2.3.2 대우그룹 성장배경 및 과정..................................18
2.3.3 대우의 실패요인...................................................19
2.3.4 김우중회장의 경영자로서의 문제점......................22

3.결론..........................................................................24
본문내용
서론

리더십이라는 주제를 글로벌 마케팅에 어떻게 접목을 시켜야 할 지에 대해 우리 팀은 상당히 많은 고민을 했다. ‘리더십’과 ‘글로벌 마케팅’이라는 서로 다른 개별적인 주제에 관한 자료를 찾기는 쉬웠으나 그 둘을 하나의 주제로 둘 때에는 자료가 굉장히 한정되었기 때문에 우리는 처음에 방향을 잡는 데에 어려움을 겪었다. 오랜 상의 끝에 우리 팀은 두 주제를 억지로 부자연스럽게 연결시키는 것 보다는 어느 한쪽에 더 초점을 두는 것이 낫다고 판단하여 리더십에 더 집중을 해 과제를 풀어가는 것으로 방향을 잡았다. 과거 대다수의 팀들이 이미 국제 마케팅 적 측면으로 접근을 했기 때문에 우리는 메인 포커스를 리더십에 두는 한편 최대한 마케팅과 접목을 시키려고 노력을 했다.
우리 팀은 성공한 글로벌 CEO와 실패한 글로벌 CEO를 각각 한 명씩 선정하여 글로벌 CEO가 갖추어야 조건들에 맞추어 성공과 실패 요인을 분석해 봤다. 성공한 글로벌 CEO로는 스타벅스를 세계적인 프랜차이즈로 이끌어온 하워드 슐츠의 사례를 들었고 실패한 글로벌 CEO로는 한 때 대한민국 모든 젊은이들의 우상이었고, 성공신화의 사나이로 불렸던 김우중 전 대우그룹 회장을 사례로 들었다. 우리가 도출하게 된 결론은 결국 결과론적인 얘기지만 이러한 결과가 나오게 된 배경과 과정, 그리고 이유에 대해 최대한 객관적인 시각에서 CEO가 갖추어야 할 조건을 이론적으로 분석해 우리의 생각을 정리한 것이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Managing the Business Enterprise
  • 글로벌환경에 경쟁할수 있도록 자신을 장착시켜야한다.외국시장이해,비교문화,경쟁자전략을 이해함이 필요하다다음으로 직면하게 되는 과제는 정보통신과 관련된 테크놀로지이다.미국내에서만 수백만의 이메일정보가 매일 교환된다.신테크놀로지형태는 경영인에게 정보처리능력을 요구하고 동시에 이를 조직,분석해서 축적해가는데 있다.경영철학,방식,행동을 좌우한다. 따라서 경영인은 이를 주시하고 습

  • [인적자원관리] 삼성전자 인사관리 HRM
  • 삼성전자 SHRM(3) 삼성전자 인재상2. 채용 관리(1) 인재육성 프로그램(2) 사원 채용 방식(3) 방출 관리3. 직무 관리(1) 직무 분석 - 직무 분석을 통해 영업부문의 조직재설계, 평가제도 개선(2) 평가 관리4. 보상 관리(1) 급여체계 (2) 퇴직급여 (퇴직금 지급 조건)5. 노사 관리(1) 노사관계가 인사관리의 중점이 되게 된 배경(2) 노사 관리 세부 사항6. 교육훈련 관리(1) 학술 과정 - 삼성 MBA(2) 국제화 과정(3) 직능전문화 과정(4) 핵심역량 과정7. HRM 전망

  • [국제경영] 애플의 국제경영 사례분석
  • 마케팅 총괄 임원인 토니리는 경쟁력의 원동력 중 하나로 `비전과 리더십`을 꼽았다.인재들 자체가 스마트한 것이 강점이기도 합니다. 그리고 경영진은 이들이 창의력을 발휘할 수 있도록 자유를 주죠. 그러나 무엇보다 중요한 것은 비전입니다. 비전을 제시하는 리더십이 있기에 직원들이 발휘한 창의력이 한곳에 집중될 수 있습니다. CEO에 대한 무한한 존경심, 그리고 그가 제시하는 비전에 대한 신뢰감. 이것이 혁신 원동력이라고 봅니다.실제 CEO

  • MCM SWOT / STP / 4P`s MIX 분석, MCM 마케팅 전략 및 시장환경분석, 성주 인터내셔널 CEO 김성주의 성공 요인
  • 하고 있으며 앞으로 더 치열해질 경쟁에 대응해야 할 것이다. 8. 참고 자료서른 살에 다시 쓰는 성공 다이어리 - 유용미, 랜덤하우스중앙, 2006 매스티지 브랜드의 브랜드 개성과 기능의 관계에 관한 연구 ,부산대학교, 정문주한국 CEO의 경영연금술 - 정승훈, 이광호, 평단문화사, 2005 성공보다 아름다운 도전 - 한국여성경제인협회, 한국여성벤처협회, 매일경제신문사, 2005 패션과 명품 - 이재진, 살림 , 2004 귀족마케팅 - 김상헌 오진미, 청년정신, 2003

  • [인적자원관리] 네슬레 사례
  • 직원이 활동중인 20여 개의 R&D 센터와 제품기술 센터, 지역적응센터, 응용센터 등으로 구성돼 있는 제품개발 관련조직은 이유식, 인스턴트 커피, 냉동건조 커피 등을 세계 최초로 개발하게 된 네슬레의 원동력이다.무엇보다도 현재에 안주하지 않고 항상 다른 곳을 바라보고 미래를 내다보는 모습이 지금의 식음료품 기업 세계 제일의 네슬레를 만든 가장 큰 요인이라 생각한다. 현재 국제화의 초기단계에 있는 한국기업은 배우고 또 배워야 한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