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마케팅] 리더십과 글로벌 CEO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6.03.24 / 2019.12.24
- 25페이지 / doc (MS워드 2003이하)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1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1.서론.............................................................................1
2.본론
2.1 리더십과 글로벌 CEO
2.1.1 리더십의 정의 ........................................................1
2.1.2 위인들이 말하는 리더십..........................................2
2.1.3 글로벌CEO의 자질조건...........................................3
2.2 성공한 글로벌 CEO 스타벅스-하워드 슐츠
2.2.1 기업소개와 연혁......................................................4
2.2.2 CEO 소개................................................................7
2.2.3 하워드 슐츠 취임 전후 스타벅스 상황....................7
2.2.4 하워드 슐츠의 리더쉽..............................................9
2.2.5 스타벅스 성장방향과 비전.....................................14
2.2.6 글로벌 CEO, 하워드 슐츠.....................................14
2.3 실패한 글로벌 CEO 대우그룹-김우중.......................16
2.3.1 김우중의 사업확장과정.........................................18
2.3.2 대우그룹 성장배경 및 과정..................................18
2.3.3 대우의 실패요인...................................................19
2.3.4 김우중회장의 경영자로서의 문제점......................22
3.결론..........................................................................24
- 본문내용
-
서론
리더십이라는 주제를 글로벌 마케팅에 어떻게 접목을 시켜야 할 지에 대해 우리 팀은 상당히 많은 고민을 했다. ‘리더십’과 ‘글로벌 마케팅’이라는 서로 다른 개별적인 주제에 관한 자료를 찾기는 쉬웠으나 그 둘을 하나의 주제로 둘 때에는 자료가 굉장히 한정되었기 때문에 우리는 처음에 방향을 잡는 데에 어려움을 겪었다. 오랜 상의 끝에 우리 팀은 두 주제를 억지로 부자연스럽게 연결시키는 것 보다는 어느 한쪽에 더 초점을 두는 것이 낫다고 판단하여 리더십에 더 집중을 해 과제를 풀어가는 것으로 방향을 잡았다. 과거 대다수의 팀들이 이미 국제 마케팅 적 측면으로 접근을 했기 때문에 우리는 메인 포커스를 리더십에 두는 한편 최대한 마케팅과 접목을 시키려고 노력을 했다.
우리 팀은 성공한 글로벌 CEO와 실패한 글로벌 CEO를 각각 한 명씩 선정하여 글로벌 CEO가 갖추어야 조건들에 맞추어 성공과 실패 요인을 분석해 봤다. 성공한 글로벌 CEO로는 스타벅스를 세계적인 프랜차이즈로 이끌어온 하워드 슐츠의 사례를 들었고 실패한 글로벌 CEO로는 한 때 대한민국 모든 젊은이들의 우상이었고, 성공신화의 사나이로 불렸던 김우중 전 대우그룹 회장을 사례로 들었다. 우리가 도출하게 된 결론은 결국 결과론적인 얘기지만 이러한 결과가 나오게 된 배경과 과정, 그리고 이유에 대해 최대한 객관적인 시각에서 CEO가 갖추어야 할 조건을 이론적으로 분석해 우리의 생각을 정리한 것이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