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마케팅] 서울랜드 마케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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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서울랜드 현상황

마케팅 평가

세분화

문제점

방안
-파티
-빅트리
-광고
본문내용
서울랜드의 현상황

우리나라 대규모 테마파크 중 4위
에버랜드는 복합적인 테마파크로 고객만족도 5년 연속 1위
롯데월드는 2위이긴 하지만 교통이 편리하고 부대시설을 잘 갖추고 있으며 실내, 실외로 4계절 이용가능
서울랜드는 서비스 만족도와 서비스 품질지수가 가장 낮은 기업

서울랜드의 마케팅 평가

서울랜드 분기별 주요행사
-봄 : 러시아 볼쇼이 코믹 곰쇼
-여름 : 다이빙 해적쇼
-가을 : 중화무혼 (중국서커스)
-겨울 : 스노우 스턴트쇼

봄 축제- 매직데이
<빅 4 이벤트> - 러시아 볼쇼이 곰쇼, 호수위 조각배 콘서트, 매직칼 퍼레이드, 서프레이져 쇼

Target : ⑴어린이 ⑵어린이의 보호자

대부분의 축제는 서울랜드 마케팅 축제 기획부에서 기획 , 진행
외부기획사의 이벤트로 진행되는 경우도 간혹 있음.
서울랜드 : 외부기획사 = 7 : 3

홍보활동-TV광고, 뉴스활동, 신문홍보, 인터넷 홈페이지, 제휴광고

공연성과 – 이벤트를 통해 기업이윤 창출, 고객만족까지 여러 직, 간접 효과 창출
<입장객수>
평일 : 5000~10000명
주말 : 10000~20000명
어린이날 : 50000명



어린이날이라는 특수한 상황을 빼고는 이벤트가 미비하고이용객수가 현저하게 떨어짐.

홍보활동-홍보 활동은 지하철 광고나 신문 광고를 이용하여 하고 있긴 하나, 제대로 홍보 활동이 이루어지지 않아 무슨 축제를 하고 있는지, 어떤 이벤트가 있는지 아는 고객이 별로 없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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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suyoung***
    (2008.11.20 02:27:4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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