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마케팅] 서울랜드 마케팅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6.03.24 / 2019.12.24
- 22페이지 / ppt (파워포인트 2003)
- 1건 (구매금액의 3%지급)
- 1,6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서울랜드 현상황
마케팅 평가
세분화
문제점
방안
-파티
-빅트리
-광고
- 본문내용
-
서울랜드의 현상황
우리나라 대규모 테마파크 중 4위
에버랜드는 복합적인 테마파크로 고객만족도 5년 연속 1위
롯데월드는 2위이긴 하지만 교통이 편리하고 부대시설을 잘 갖추고 있으며 실내, 실외로 4계절 이용가능
서울랜드는 서비스 만족도와 서비스 품질지수가 가장 낮은 기업
서울랜드의 마케팅 평가
서울랜드 분기별 주요행사
-봄 : 러시아 볼쇼이 코믹 곰쇼
-여름 : 다이빙 해적쇼
-가을 : 중화무혼 (중국서커스)
-겨울 : 스노우 스턴트쇼
봄 축제- 매직데이
<빅 4 이벤트> - 러시아 볼쇼이 곰쇼, 호수위 조각배 콘서트, 매직칼 퍼레이드, 서프레이져 쇼
Target : ⑴어린이 ⑵어린이의 보호자
대부분의 축제는 서울랜드 마케팅 축제 기획부에서 기획 , 진행
외부기획사의 이벤트로 진행되는 경우도 간혹 있음.
서울랜드 : 외부기획사 = 7 : 3
홍보활동-TV광고, 뉴스활동, 신문홍보, 인터넷 홈페이지, 제휴광고
공연성과 – 이벤트를 통해 기업이윤 창출, 고객만족까지 여러 직, 간접 효과 창출
<입장객수>
평일 : 5000~10000명
주말 : 10000~20000명
어린이날 : 50000명
어린이날이라는 특수한 상황을 빼고는 이벤트가 미비하고이용객수가 현저하게 떨어짐.
홍보활동-홍보 활동은 지하철 광고나 신문 광고를 이용하여 하고 있긴 하나, 제대로 홍보 활동이 이루어지지 않아 무슨 축제를 하고 있는지, 어떤 이벤트가 있는지 아는 고객이 별로 없음.
자료평가
- 쓸자료 하나도 없음.
- suyoung***
(2008.11.20 02:27:45)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인적자원관리 A+받은자료] 인사고과의 타당성과 신뢰성이 중요한 이유에 대하여 논하시오.
- 창의적사고와프레임워크_디자인씽킹 5단계를 적용해서 해결하기_회사생활 하면서 발견된 문제나 개인적으로 일상에서 경험했던 일 중에 바꾸고 싶거나 개선이 되었으면 좋겠다고 생각한 문제를 어떻게 해결할 것인지 디자인씽킹기법으로 제시하시오
- 1~4주에서 배운 교과 내용을 중심으로 광고를 하나 정해서 광고의 종류가 무엇이며, 어떤
- [브랜드마케팅]국내 캐릭터 산업(마시마로)
- 코스트코 COSTCO 기업 경영전략 사례,SWOT분석,기업소개,핵심역량분석,느낀점
- 삼성전자 인적자원관리의 문제점과 해결방안
- Nucor 경영전략 레포트
- [경영전략] 미국의 철강회사 뉴코 조직문화와 리더십
- 소비자행동-동조가 구매결정에 미치는 영향
- [여성CEO성공사례] 여성의 사회적차별문제 극복방안 및 리더쉽분석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