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직설계] SK Networks(sk네트웍스) 조직구조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6.03.24 / 2019.12.24
  • 30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8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 SK Networks 소개

2. 외부환경분석

3. 내부환경분석

4. 전략 및 평가와 방향제시

5. 조직구조 평가 및 방향제시

6. 추가분석 – 채권관리와 경영의사결정
본문내용
1. SK Networks소개
• 에너지 판매, 무역, 단말기 유통 등을 주영업으로 하는 종합상사회사
• 주식회사 선경, SK상사, SK글로벌을 거쳐 현재의 SK 네트웍스가 되었음
• 자산규모 4조 6600억 매출액 13조 6137억 (매출액 국내 8위)
• 분식회계 사건 및 과대 부채로 2003년 3월 채권금융기관 공동관리개시
• 사업부제 조직형태로 현제 중국 진출 및 다각화 전략을 진행 중


내부환경분석
• SK주식회사 에너지 판매권
- 매출액의 60%를 차지
- SK는 석유정제사업부문 1위 기업으로 유통물량이 가장 많음
• LPG 시장 에너지 유통의 40%를 점유하고 있음
• 주유소 구축 및 고도의 물류, 마케팅 역량보유

내부환경분석

현재 종합상사회사에서
IMC개념의 종합마케팅회사
를 추구

• 기존의 어려움과 상사회
사로써의 한계점 극복을
위한 새로운 기업문화 도입
의도


Customer 사업군


패션
CASPI CONUS : 일반대중의 브랜드 인지도 낮음,
기존고객 충성도 미지수. 적극적 고급 마케팅을 통한
인지도 상승과 명확한 포지셔닝 필요
(2) SMART : 점유율 1위이나 시장성장율이 매우 낮음
지속적인 마케팅을 통한 현상유지 전략
(3) DKNY등은 지속적인 고급 브랜드 관리 전략으로 높은 수익추구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이동통신산업의 3개 기업에 대한 조직구조 연구
  • 조직구성 및 운영상의 특징 및 이해1) SK Telecom ① 현재의 조직구성 (그림 4-1)최고 경영진전략지원팀DMB사업추진단MarketingNetworkMobileInternetSalesR&D사내고객Center② 조직운영상의 특징과 기술의 영향 : R&D부서 중심의 유기적 조직으로 구조 개편< 그림 4-2 SK Telecom R&D 네트워크연구원 조직도 >< 그림 4-3 SK Telecom R&D 플랫폼(platform)연구원 조직도 >SK Telecom의 경우 한국이동통신이라는 공기업을 인수하여 대대적인 투자를 감행, 우리나라 이동통신업계

  • SK텔레콤 기업경영 분석
  • sk텔레콤이다. 그래서 우리는 이번 과제의 주제를 sk 텔레콤으로 정한 것이다.과연 sk 텔레콤은 어떠한 목표를 가지고 이 시장에 뛰어들었으며 어떠한 조직을 구성하였으며 어떠한 마케팅으로 이 사업에서 가장 우수한 통신회사로 발돋움 할 수 있었는지에 관하여 알아보고자 한다. 또 한 경쟁 상대가 되는 KTF,나 LG보다 어떠한 점이 더 높아서 많은 고객들을 보유하고 있는지 이번 과제를 통하여 알아보고자 이 주제를 선정하게 되었습니다.2. 우리나라

  • [인사조직, 인재개발] SK 인재개발방법
  • 조직행동`INDEXPART Ⅰ1.INTRO&기업선정 배경2.ABOUT SK3.인재상 & 채용절차4.인재양성을 위한 노력PART Ⅱ1.창의성 / 창조성2.동기부여Ⅰ3.동기부여Ⅱ4.LEADERSHIP5.학습조직과 변화PART Ⅲ1.CONCLUSION2.SUGGESTIONPARTⅠ1.INTRO&기업선정 배경2.ABOUT SK3.인재상 & 채용절차4.인재양성을 위한 노력INTRO&기업선정 배경오래 전부터 기업의 핵심인재들은 기업의 성패에 가장 큰 영향을 미쳐왔고 이에 따라 기업에 있어 핵심인재를 확보하는 것은 가장 중요한 과제가

  • [인사관리] SK 네트웍스 역량개발
  • networks에서 중요시 하는 조직문화 및 그룹역량으로는 value, leadership, marketing, globality, 직무역량이 있다. Value: 고객가치 역량 SK networks는 고객을 만족시킬 수 있도록 고객에게 차별화된 가치 (Value)를 제공, 창출할 수 있는 역량을 중요시한다.고객의 요구와 욕구가 매우 다양해지고 변화 속도가 빨라짐에 따라 기업이 지속적인 성장을 하기 위해서는 고객의 needs와 wants를 빠르고 정확하게 파악해야 시장의 우위를 점할 수 있게 되었다. 따라서 sk 네트웍스

  • [미시경영 조직론] SK 기업조사-직장내 스트레스와 건강관리
  • SK그룹의 스트레스 관리방안2) 팀형성-SK 커뮤니케이션 ‘FT’기업사례Ⅳ. SK그룹의 스트레스 관리방안Fantastic Team playFriday Team playFun TogetherFT매주 금요일 오후 4시, 직원들에게 자유롭게 원하는 분야를 공부 할 수 있도록 하는 자율학습자율적으로 주제 선정 → 사내 게시판에서 참여 신청 받음→ 원하는 구성원들이 모여 토론하는 형식으로 진행스스로 진화하는 조직으로 거듭남직원들의 스트레스 해소다양한 구성원들이 만나 친밀한 커뮤니케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