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마케팅] visa 비자카드 스폰서쉽 마케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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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Sports Marketing

Sports Sponsorship

About VISA & Olympic

Strategies & Cases

Conclusion
본문내용
스포츠의 마케팅

관람 스포츠와 참여 스포츠
스포츠 제조업 부문
스포츠 단체가 재원을 확보
하기 위해 집행하는 마케팅

스포츠를 이용한 마케팅

스포츠 경영학의 시각
마케팅 커뮤니케이션의
여러가지 목표를 달성 할
목적으로 기획, 조직, 실행,
통제하는 모든 활동

Sports Sponsorship

기업이 경제적 가치가 있는 스포츠 상품이 가진 믿음, 신념, 가치와 같은 이미지를 획득할 목적으로 스포츠 협회, 팀, 선수, 행사와 같은 스포츠 상품에 재원, 물품, 노하우 및 조직적 서비스를 제공해 주는 것

스폰서의 목적

이미지 형성
기업관계 마케팅
미디어관계 마케팅
종업원관계 마케팅
지역관계 마케팅

History of VISA

1958
미국 캘리포니아, 샌프란시스코의 뱅크 오브 아메리카에서 “BankAmericard” 발행

1970~75
전국적 네트워크 구축 NBI(National BankAmericard Inc.)
글로벌 네트워크 구축을 위해 International Bankcard Company(IBANCO) 설립
업계 최초 직불카드 시스템 도입

1976
NBI, 전 세계인들이 간단하고 외우기 쉬운 VISA로 사명 변경,
IBANCO는 Visa International로 사명 변경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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