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화관광경영전략] 국제문화관광센터 활성화 방안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6.03.24 / 2019.12.24
  • 87페이지 / fileicon doc (MS워드 2003이하)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4,1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I. 서론

1. 연구배경 및 목적
2. 아리랑 부지 개발 계획의 개요
3. 아리랑 공영주차장
4. 연구 내용
5. 기대효과

Ⅱ. 본론

1. 외부환경분석
2. 내부환경분석
3. SWOT분석
4. 설문조사
5. 조직의 사명과 목표
6. 브랜드 이미지
7. 조직문화
8. 전략대안의 설정

Ⅲ. 결론

1. 전략 계획서
2. 자원계획
3. 조직구조의 디자인
4. 변화경영
5. 통제와 평가
6. 효과적인 전략실행

참고자료
본문내용
1) PESTNG

(1) 정치적 환경 (법적 환경)
가. 관광특구관련 관광진흥법
관광특구란 외국인 관광객 유치 촉진 등을 위하여 관광 활동과 관련된 관계법령의 적용이 배제되거나 완화되고, 관광활동과 관련된 서비스·안내 체계 정비 및 홍보 강화 등 관광 여건을 집중적으로 조성할 필요가 있는 지역을 말한다. 관광특구는 개발 개념이 아닌 운영의 개념으로서, 관광진흥법시행령 제56조의2의 요건에 해당하는 지역을 특구로 지정하여 외국인 관광객이 자유로이 관광시설을 이용하도록 하는 제도로 '관광지', '관광단지' 등과 구별된다.
현재 서울의 '이태원 관광특구'를 비롯해서 13개 시·도에 22개 관광특구가 지정·운영되고 있으며, 지정은 시·도지사가 하고 있다. 관광특구가 받는 지원이나 혜택으로는, 식품위생법 제30조에 의한 영업 제한의 배제나 옥외광고물 등 관리법시행령 제32조에 의한 옥외광고물 표시방법의 완화 등을 들 수 있다

² 시사점) 기회요인: 지원이 필요한 특구 및 평가 결과가 우수한 특구에 대한 행정적 지원과 재정적 지원을 받을 수 있고, 고객 서비스 수준이 한 단계 상승될 것으로 기대된다.

나. 2005 이태원 지구촌 축제
9월 30일부터 10월 3일까지 열려 금년으로 3회를 맞은 본 축제는 이태원 관광특구 연합회가 주최하고 서울시와 용산구 후원으로 진행되었고, 이태원만의 독특한 특성을 부각시키고 주민과 상인, 방문객들의 화합의 장이 되었다. 올해 행사 주제는 '국제음식축제'로 세계 각국 음식을 맛볼 수 있는 자리가 마련되어 관내 외국 음식점 중 10여 곳을 선정해 참가자들에게무료 시식 기회와 조리시연 등을 펼쳤다. (사)이태원 관광특구 연합회 신화옥 회장은 "서울의 대표적인 관광특구인 이태원의 축제를 국제적인 음식문화축제로 육성하여 이태원을 방문하는 내, 외국인들이 세계의 문화와 음식을 쉽게 접하고 이해할 수 있는 기회가 되기를 바란다"고 밝혔다.
참고문헌
문화관광부 http://www.mct.go.kr/
한국관광공사 http://www.etourkorea.com/
이태원 문화관광http://www.itaewon.go.kr/
용산구청 http://www.kfcenter.or.kr/home/
서울시청http://www.seoul.go.kr/
서울시 버스노선http://bus.seoul.go.kr/
밀리오레http://www.migliore.co.kr/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롯데백화점,마케팅,브랜드,브랜드마케팅,기업,서비스마케팅,글로벌,경영,시장,사례,swot,stp,4p
  • 국제 수준의 백화점 건립으로 발전된 한국의 경제력을 국내외에 실현, 둘째, 한국 유통구조 체질개선의 선구자적 역할 수행, 셋째, 관광, 쇼핑산업 활성화를 통한 국가경제 발전에 기여, 넷째, 영리 목적보다 한국의 명물로서 문화발전, 국민생활 향상에 기여함에 두었다. 롯데쇼핑의 목적은 현재에도 ‘진정한 서비스로 고객의 풍요로운 생활을 추구한다.’와 ‘세계 일류기업으로 도약한다.’는 경영이념에 반영되고 있으며 기업의 목표와 그 맥을 함

  • 에버랜드 마케팅 사례 에버랜드 기업분석 에버랜드 회사소개 에버랜드 회사연혁
  • 촉진관리 에버랜드 마케팅 사례- 목차 -Ⅰ. 서론- 기업 선정 이유Ⅱ. 본론가. 기업분석 (1) 회사소개(2) 회사연혁(3) 경영철학(4) 사업소개(5) 기업분석(6) 기업문화(7) 매출액 및 시장점유율나. 산업분석(1) 시장의 구성 및 특성(2) 산업의 경쟁환경(3) 법률적 환경다. 마케팅 분석(1) SWOT 분석(2) 4P 분석라. 촉진전략분석(1) 촉진관리조직(2) 촉진믹스

  • [행정학]문화관광정책을 통한 지역경제 활성화 방안
  • 활성화 방안1. 문화 마인드 확립2. 특색있는 관광상품개발(1) 역사문화자원의 관광상품화 (2) 체험지향적 관광상품 개발(3) 쇼핑관광의 활성화3. 문화정보의 디지털화4. 지역문화의 이미지화5. 국제 경쟁력을 갖춘 관광 인프라 구축(1) 국제회의 산업육성 (2) 관광숙박시설의 확충6. 지속적인 민간부문의 참여와 관심7. 국외인은 겨냥한 문화예술관광Ⅵ. 결 론Ⅰ. 서 론지방자치시대의 전개에 따라 지방자치단체들은 다각적인 경영전략을 통한 지

  • [도시행정] 수원 행정구역과 행정조직
  • 문화유산으로 등록되 었다.2)수원화성 복원사업3)화성복원사업의 문제점 및 우리의 생각(결론)(1)재원부족-민선4기때의 글로벌 경기침체의 영향으로 민간자본유치에 어려움이 있어 재원부족으 로 복원사업이 지지부진해져 그로인해 주변상권 붕괴문제가 있었음-민자유치등의 대응방안을 마련하고 있지만 형식적이고 정치적인 복원사업이라면 이 는 오히려 수원시에 독이 될 수 있다고 본다.왜냐하면 민간투자자본으로

  • [경제발전] 제2컨벤션센터 건립을 통한 광주지역 경제 활성화 방안
  • 센터 (제1컨벤션센터)2.1.1 설립목적2.1.2 센터소개2.2 김대중컨벤션센터의 경제적 파급효과2.2.1 경제적 파급효과Ⅲ. 광주 컨벤션산업의 문제점3.1 추진력 미흡3.2 존립기반의 위기3.3 인프라 체계의 미흡과 낮은 인지도Ⅳ. 지역경제 활성화전략으로서 제2컨벤션센터4.1 이용활성화 목표와 방향4.2 활성화 방안4.2.1 부대시설 확충과 관광문화 환경조성4.2.2 제2컨벤션센터의 인지도 제고를 위한 노력4.2.3 타지역 컨벤션 사업과의 연계를 통한 상생 추구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