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촌치킨 경영전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6.03.24 / 2019.12.24
  • 28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7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I. 패스트푸드 중 치킨
▶ 패스트푸드 업계 (치킨) 현황   
▶ 패스트푸드 시장의 (치킨) 환경

II. 교촌치킨  
▶ 소개     

III. 마케팅 분석   
▶ 마케팅 철학
▶ SWOT분석
▶ 시장기회 분석  
▶ Risk Management
▶ 표적시장 선정   
▶ 관계마케팅   
▶ 마케팅 믹스 개발   
▶ 품질경영

IV. 참고 문헌   
▶ 논문  
▶ 기타 자료   
본문내용
I. 패스트푸드 중 치킨
▶ 패스트푸드 업계 (치킨) 현황   
- 1980년대부터 20여년간의 황금시장에서 최근의 성장둔화까지
조류독감 파문
그럼에도 불구하고 꾸준한 호황 : 치킨 사업
국내 치킨 시장 규모 : 약 2조원으로 지속적으로 성장

II. 교촌치킨
- 교촌의 의미 : 교촌은 “향교가 있는 시골”
교촌의 가족은 시골의 자연 풍경, 서정적인 면을 살려 자연을 가꾸고 살리는 환경친화 도모

▶ 표적시장 선정

· 주요 대형 치킨 패스트푸드 브랜드 소규모지역
시장으로 침투
· 접근성 확보 : 점포망 확장으로 지역 시장 침투
· 타겟 확대 : 초등생, 가족단위 타겟 공략
· 서비스 공세 : 년 5회의 시식회 및 배달로 신규
및 고정고객 확보

▶ SWOT 분석

- 상대적으로 높은 가격
- 긴 조리시간 (슬로우 푸드 운동)
- 프렌차이즈 점의 브랜드 약화로 인해
지역성을 벗어나기 어려움
- 유통의 어려움
- 지역 외에서는 인지도 부족
- 경영에 대한 노하우 부족

- 대형 체인업체의 세확장 (BBQ, KFC)
- 고객의 기호변화의 속도가 빠름
- 포화상태인 프라이드 치킨시장
- 지역 특성상 가맹점 증설 어려움
- 많은 프랜차이즈점으로 인한 많은 경쟁
- 경기 약화로인한 외식사업 침체
- 당시 대표이사의 프랜차이즈점에 대한
경험/지식의 미비로 인한 운영의 차질
참고문헌
▶ 기타 자료
- http://www.kyochon.co.kr
- http://www.franchiseplaza.co.kr/
- http://www.soogerfork.co.kr/main_target14_22.htm
- http://joynews.inews24.com/home/view/joynews_
view.php?g_serial=177223&g_menu=700100
- http://changup.mk.co.kr/item/item_1.php?code=542
- http://www.biz3040.com/franchise/fran_detail.asp
?num=78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서비스마케팅] 교촌치킨 경영전략
  • 교촌치킨>의 양념요리는 절대로 손에 묻어나지 않는다.4. 교촌치킨의 마케팅 전략 초보 창업자라도 가맹 본사에서 소정 기간의 교육을 이수하면 특별한 노하우가 없어도 창업이 가능하다. 또한 큰 노동력을 필요로 하지 않아 남, 여 누구에게나 적합한 사업이다. 입지는 주변 환경에 따라 다르고 대략 8~10평 정도의 점포만 갖추고 있으면 충분하다. 가맹할 경우 창업비용은 10평 기준으로 총 3천7백9십만원이 소요된다.모든 경영시스템은 본사의 노하우

  • [전략경영] 교촌치킨 전략경영 기업사례 분석
  • 전략경영 기업사례 분석-교촌치킨-1. 기업소개2. 산업구조 및 환경분석3. 경쟁자분석4. 기업의 핵심역량5. 인터뷰6. 결론Contents치킨 시장 현황현황 #1.☞ 국내에 약 4만개의 치킨 전문점 존재☞ 현제 업계에서 치킨 프랜차이즈업체 30개가 넘는 것으로 추산☞ 원인 : 자재조달 간편, 규모의 경제 효과 큼맛에대한 차별화 어려움, 창업비용 적음현황 #2.현재 닭요리 프랜차이즈 시장을 선도하고 있는 업체는 시장선도!!!BBQKYOCHON닭익는 마을꼬

  • 교촌치킨 경영전략
  • 1목 차외식산업이란?외식산업의 특성우리나라 외식산업의 발전배경외식산업시장의 전망외식산업의 성공사례외식산업의 실패사례체인경영의 장점과 단점우리나라 치킨시장의 추이교촌이 걸어온길10. 교촌의 조직도11. 교촌치킨의 활동내용과 매출12. 교촌 브랜드 소개13. 교촌치킨의 메뉴 소개14. 교촌치킨의 SWOT분석15. 교촌의 경쟁사 BBQ에 대해서16. 교촌치킨과 BBQ치킨의 비교분석17. 교촌치킨 대리점 개설절차18. 교촌치킨의 대리점 지원

  • [경영전략론] `교촌치킨`의 경쟁전략 분석
  • 교촌치킨 최고의 인기메뉴 - 골드윙시장의 현재 상황하루 70만 마리 소비연간 2조원 규모전국 1만 8천여 점포국내 치킨 전문점Change경쟁전략/차별화 전략톡톡 튀는 아이디어로 승부“BHC”-유통전략으로 승부“치킨스”-맛으로 승부“교촌치킨”포화상태8월 : 회사 설립(개인 유통체인 사업부)19958월 : 800호점 개설2월 : 한국노총 주최 우수프랜차이즈 선정200312월 : 서비스경영대상 수상12월 : 서비스 품질 우수기업 인증12월 : 500호점 돌파1

  • 교촌치킨 경영전략 분석
  • 치킨의 비율이 27%,약 1조원시 장 분 석국내 치킨프랜차이즈 비율전 략 분 석(4P)PRODUCT1.주문후 즉석조리 원칙2.100% 순수국내산 닭고기사용3.깨끗한 후라이 오일 사용4.매일 20개의 위생항목 평가5.배터믹스 노하우6.36가지의 다양한 메뉴1.간장소스의 도입2.식어도 변하지 않는 맛3.부위별 판매 전략4.어린 닭만을 사용5. 메뉴의 단순화BBQ교촌전 략 분 석(4P)PRICE1.다른 브랜드 치킨과 비교시 고가(高價)로 인식2.품질에 대한 자신감, 가격판촉안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최근 판매 자료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