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전략론] 삼성에버랜드의 경영전략 -리조트산업을 중심으로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6.03.24 / 2019.12.24
  • 35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est1est2est3est4est5 2(구매금액의 3%지급)
  • 2,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I. Intro
- 주제선정동기 및 연구목표
- 연구목표
II. Body
1. 삼성 에버랜드 소개

III 삼성에버랜드의 기업전략
1. 외부환경관점 BCG Matrix
  2. 핵심역량관점
3. 통합론적관점
4. 수직통합
5. 일반화 및 제언
IV 페스티벌월드의 경쟁전략
1. 환경분석
2. 내부역량 분석
3. 경쟁전략의 평가
4. 향후 발전방향
5. 가설도출
V. Conclusion
- 결론
기업전략
경쟁전략

본문내용
* 주제 선정 동기 및 연구 목표

▶ 대부분의 산업은 포화상태
-> 문화산업에 대한 관심 증대
-> 장기적으로 발전가능성 무궁
▶ 에버랜드 : 우리나라 최대 규모 테마파크
‘2003’ 테마파크 세계9위(입장객수 기준)
▶ 경영전략 이론을 적용시켜 대상기업을 분석
-> 에버랜드의 성공 요인파악과 보완점 제시

1. 삼성 에버랜드 소개
회사명 : 삼성에버랜드 주식회사
대표이사 : 박노빈 사장
회사창립 : 1963. 12. 23.
임직원수 : 1,570명
매출 : 1조 1,649억원 (2004년 기준)
순이익 : 1,060억원 (2004년 기준)

삼성 에버랜드의 성과통제 - 복리후생

- 사내근로복지기금을 활용한 주택대여
- 자녀 학자금 지원등

- 주 5일제 시행 및 리프레쉬 휴가부여
- 출퇴근버스운영


- 취미활동을 위한 각종동호회활동지원
에버랜드 연간회원권 및 자유이용권지원

삼성 에버랜드의 기업전략 – 일반화 및 제언

탄탄한 부동산으로 개발 여지가 풍부한 넓은 부지를 확보
- 이를 바탕으로 골프사업(68), 빌딩 엔지니어링(77), 환경개발(90), 식품유통(94)등 관련 분야로 꾸준히 진출
페스티발 월드, 캐리비안 베이의 테마를 갖춤으로써 향후 체재형 복합 리조트 단지 건설에 필요한 구성 요소들을 상당 부분 갖춤  
세계적인 관광명소로 발전시키기 위해서는 특별소비세 감면 등 체계적인 정책지원이 필요
자료평가
  • 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
  • 좋은 평가에 낚여서 샀는데 내용이 부실함.
  • bt***
    (2010.05.02 00:39:24)
  • 자료평가1자료평가1자료평가1자료평가1자료평가1
  • 템플렛이 부족 내용은 굿
  • lby5***
    (2008.09.26 20:40:51)
회원 추천자료
  • [관광] 테마파크 사업의 투자 성공 가능성
  • 론 관련페이지1. 테마파크의 개념 12. 국내 레저산업 시장규모 . 13. 주5일 근무제가 관광 산업에 미치는 영향 . 2II. 시장조사1. 에버랜드 31) 마케팅 전략2) 고객 유치용 각종 이벤트3) 각종 통계조사4) 성공 비결2. 디즈니랜드

  • [관광산업론] 에버랜드 경영전략분석 및 산업구조 및 성공요인분석
  • 산업특성나. 국내외적 산업규모다. 산업을 둘러싼 국내외 최근 동향Ⅱ. 에버랜드의 역사 및 배경분석Ⅲ. 에버랜드의 Life cycle가. 에버랜드의 발달 과정나. 수명주기 단계 구분다. 수명주기 단계별 특성Ⅳ. 에버랜드 산업구조 분석가. 환경 분석나. 경쟁자 분석다. 소비자 분석라. 에버랜드의 SWOT분석Ⅴ. 성공요인 분석가. CS(customer satisfaction) 전략나. 서비스 전략다. 마케팅 전략라. 조직혁신 전략마. 에버랜드 혁신 시스템바. 윤리경영결 론

  • [서비스마케팅성공사례] 에버랜드 서비스마케팅 분석
  • 에버랜드의 기본 고객 서비스제도- 테마파크의 고객참여 서비스 (5) 에버랜드의 앞으로의 위기와 기회 전망 본론Ⅰ1. 기업 소개1) 소개1976년 국내 최초의 가족공원인 자연농원을 시작으로 국내 레져, 서비스 문화의 중심에 있는 에버랜드는 개장 20년이 지난 지금까지 거침없는 개척정신을 발휘, 국내 가족놀이의 문화수준을 세계적으로 끌어올리는데 크게 기여하고 있다.에버랜드는 지난 1996년, 월드 클래스 리조트로 거듭나기 위하여 용인자연농원

  • [관광마케팅] 고객만족경영
  • 경영 102) 품질 경영을 통한 고객만족 경영 123) 인터넷 예약 서비스 비교를 통한 금호리조트의 고객만족 경영 134) 제휴 및 기타 서비스를 통한 고객만족 경영 16결 론 17 1. 금호리조트가 가지는 문제점 171) 종합리조트로서의 역량 부족 172) 형식에 치우친 고객만족경영 173) 차별화 전략의 부재 182. 금호리조트의 개선방향 181) 연계시스템의 강화 182) 숙박시설 확충 183) 종합리조트화 184) 차별화전략 19에버랜드사례 Ⅰ. 에버랜드는? 191. 에버랜드의

  • [관광학개론] [관광학개론]한국 관광산업 발전을 위한 경쟁력 강화방안(A+리포트)
  • 론기문사 2) 관광산업의 특성 및 관광경쟁력 관광산업은 관광지의 기후 조건, 교통의 편리성, 관광지의 유형, 관광자원의 질 및 개발 상황 등 공급측면에서의 경쟁요소뿐만 아니라 시장규모, 물류비용, 인력공급 등 경영측면에서의 여건과 관광객의 수준, 소비성향 등 관광수요 측면의 질에 따라서도 크게 영향을 받는 산업이다. 관광산업은 성수기와 비수기가 뚜렷하고, 더욱이 관광상품의 경우 생산과 소비가 동시에 이루어지는 것이 많아 탄력적 경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최근 판매 자료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