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전략] Gamevile 게임빌 경영전략분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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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Gamevil Info

Mobile Game Industry

Gamevil position

Marketing

Organization & Finance

Future Strategy
본문내용
모바일게임산업의 급성장
정보통신 관련 사업분야
국내 게임시장을 주도하는 업체

Characteristic

Killing Time Contents -> Flow Type
고객 계층 -> 10대 ~ 20대 64%
하드웨어적 다양성
진입장벽 LOW. 수익성확보 어려움
소비자의 사전정보 낮음
제품 수명이 짧음
인기순위에 절대적 영향

Mobile Platform

SKT : GVM, GNEX, Wi-Top
KTF : BREW, MAP
LGT : JavaStation

무선 인터넷 표준 플랫폼 (WIPI)

경 쟁 우 위 전 략
라이센스 보다는 창작 위주의 게임 개발
모바일 특성을 잘 살린 독특한 게임 개발
개발 인재 확보를 위한 인재 관리
자료평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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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너무 오래된 자료네요
  • happy1***
    (2011.12.10 13:09:3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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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전략추구형전략시뮬레이션스타크래프트중고생, 20대, 남normal고캐릭터 성장형MMORPG리니지 중고생, 20대, 남heavy저국민게임형웹보드게임맞고전 계층light고단순게임형 캐쥬얼게임포트리스10~20대, 남여light고2.2. Targeting가. 표적시장 선정 전 상황분석 서론에서 살펴본 넥슨의 기업현황에서 보면 알 수 있듯이, 넥슨은 지금까지 10대를 대상으로 한 게임에는 경쟁력이 있었으나 실제 높은 구매력을 가지고 잠재적 수익성이 높은 20대에게는

  • 미니멀리즘 사례 연구 및 분석
  • 게임빌 사에서 제작한 컬트 형식의 캐주얼 원버튼 게임. 단 한 개의 버튼으로써 핸드폰을 직접 돌리며 플레이하는 독특한 스타일로 큰 인기를 끌었다. 현재 후속작이 서비스 중이다.사례 연구 및 분석사례 연구 및 분석놈의 기획 초안 출처게임빌 사 웹사이트 : http://www.gamevil.com● 놈이 추구하는 단순화놈은 갈수록 화려해지고 방대해지는 여타 게임들과는 달리 단색의 단순한 화면과 오로지 한 개의 버튼만을 사용하는 쉬운 조작법을 채택하였다.

  • [경영학] 미니멀리즘 사례
  • 게임빌 사에서 제작한 컬트 형식의 캐주얼 원버튼 게임. 단 한 개의 버튼으로써 핸드폰을 직접 돌리며 플레이하는 독특한 스타일로 큰 인기를 끌었다. 현재 후속작이 서비스 중이다.사례 연구 및 분석사례 연구 및 분석놈의 기획 초안 출처게임빌 사 웹사이트 : http://www.gamevil.com● 놈이 추구하는 단순화놈은 갈수록 화려해지고 방대해지는 여타 게임들과는 달리 단색의 단순한 화면과 오로지 한 개의 버튼만을 사용하는 쉬운 조작법을 채택하였다.

  • 강소기업의 특징
  • 게임빌 경쟁자 분석(2) 컴투스 기업 현황타이니팜, 더비데이즈 등 소셜게임 라인업의 흥행, 컴투스프로야구, 이노티아 등신규 게임 호조에 힘입어 전년동기대비 매출액 확대. 매출 호조로 인한 원가 및 판관비 절감 효과의 규모의 경제를 실현하며 전년동기대비 수익성 크게 개선됨. 무차입 경영을 실현하고 있으며 총자산의 약 90%에 가까운 자기자본을 확보.6. 게임빌 경쟁자 분석(3) 컴투스 주요제품타이니팜Tiny Farm -

  • GAMEVIL 기업 및 시장 분석을 통한 투자결정 및 제안
  • GAMEVILIndustryPredictionConclusionGAMEVIL경쟁기업 범주컴투스, 넥슨모바일EA모바일, GameloftNDS, PSP온라인게임About GAMEVILIndustryPredictionConclusionGAMEVIL향후 경영 이슈국내 시장의 수성 여부이동통신사와의 관계 강화 및 부분유료화를 통한 업계 지배력 강화성장 전략컴투스 : 모바일 게임에서의 수익을 바탕으로 온라인게임으로 전향게임빌 : 세계 모바일 게임 산업으로 시장 확장향후 최대 시장으로 부상할 미국 시장으로의 빠른 진출해외 시장 진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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