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전략] 대우건설 환경과 전략 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6.03.24 / 2019.12.24
  • 54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1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대우건설 개요

내부분석

외부분석

경쟁전략 분석
본문내용
STRENGTH

주택분야의 브랜드 파워(푸르지오)
기술경쟁력 보유(토목,플랜트,환경사업)
노사관계 원만
해외사업분야 비교 우위
재무구조의 안정화

WEAKNESS

프루지오 : 상대적으로 고객만족도 빈약
대우사태 이후 부정적 이미지 잔존
강한 집권화 체제에 익숙, 유기적 구조 이행에 어려움
기업문화의 부재
신상품 개발의 능력 부족


조직구조 및 인사제도

조직구조변화 : 분권화, 통제범위 확대, 학습구조화
조직문화변화 : 성과위주의 평가 및 보상, 고객위주 문화 지향, 인적자원 중요성 인식
인재교육제도 : 경력관리 기준 및 방향제시, 분야별 전문가 육성

대우건설 장점 분석 – 재무차원
과거에는 여유자금을 사업확장을 위한 투자에 많이 사용했으나
현재는 잉여금으로 내부 유보되거나 차입금 감소에 사용 또한
비수익성 자산을 정리함으로써 차입금 & 부채비율 감소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미국경제] GM 경영분석
  • 전략-중국은 GM 글로벌 전략의 중심지353) 한국 GM-유럽 시장 전력거점으로 364) 친환경적 전기자동차 생산- 2017년까지 친환경전기자동차를 연간 최대 50만대 생산- 전기자동차를 글로벌 전략의 핵심부문으로 그림 : 전기차 쉐보레 볼트371. GM은 미국의 지원과 강력한 구조조정에 의해 어느 정도 경쟁력을 갖춘 것으로 평가됨2. 조직슬림화, 책임경영 등으로 환경에 빠르게 대응3. 소형차, 친환경차의 양대 콘셉트4. 중국 거점화 전략화 함께 함께 인도

  • 금호아시아나 윤리경영
  • 분석 및 정리 2. 윤리경영의 정의와 필요성1) 윤리경영의 정의사회과학이 발달하고 법규가 확대될수록 인간의 도덕성이 중요시 되는 것처럼 경제활동이 광범위해지고 사회에 미치는 영향이 커질수록 기업의 윤리성이 강조되고 있다. 국내 ․ 외 환경 변화에 따라 경영활동의 핵심이 주주(Stockholders)에서 이해관계자(Stakeholders)로 전환되었으며 이로 인해 기업의 사회적 책임도 중요함을 더하게 되었다. 보통 사회적 책임을 다하기 위한 경영활동을 윤리

  • [취업자료] 2009년 성공취업에 대한 모든 것 - 이력서 & 자기소개서 작성부터 면접까지
  • 분석적인 매칭플래너제가 꿈꾸는 매칭플래너의 모습은 대충대충 일을 처리하거나 그저 사명감에 일을 처리하는 경우와는 무척 다릅니다. 저는 결혼도 하나의 작품이나 다름없기 때문에 보다 과학적이고 분석적이며, 논리적인 사고가 기반이 되는 일을 하고 싶습니다. 따라서 지원하는 의뢰자의 경제력, 학벌, 성격, 외모, 매너 등 모든 정보를 다양하게 대비시켜 가장 이상적인 배우자를 찾아 주고 싶습니다.3. 경영전략 / 기획 / 마케팅(1) 성장과정,

  • [국제경영론] 대우종합기계의 사례를 통해 본 대 중국FDI분석
  • 대우 종합기계의 내부 분석과 판매실적 및 예상, 또한 현지화에 있어서의 전략, 경쟁자 현황 등을 분석하고 중국시장의 건설시장 현황과 대외환경변화, 건설투자 정책방향등 환경변화와 방향, 그리고 중국 소비자들의 특성과 지역별 수요 등에 대해 기술하여 향후 방향을 짐작해봄으로써 현재 기업의 외부기회요인과 위협요인, 내부 강점과 약점을 파악하고자 한다. 두 번째 파트는 국제경영 중 주로 마케팅 쪽을 중심으로 분석하고자 하는데 우선 현지

  • [국제마케팅] 두산중공업 마케팅분석
  • 경영이념 5(1) 비전 5(2) 경영이념 73. 사업 분야 8(1) 원자력 분야 8(2) 발전 분야 8(3) 담수 분야 9(4) 주단조 분야 9(5) 건설 분야 10Ⅲ. 성장과정 111. 창업기(1960s ~ 1970s) 112. 확립기(1980s ~ 1990s) 113. 수성과 확장의 조화(2000~) 12Ⅳ. 두산중공업 비전 전략 131. 1.0 비전 전략 (성장 전략) 132. 4.0 비전 전략 (미래 비전 전략) 14(1) 지속 가능 전략 14(2) 지구 트렌드 변화요인에 따른 전략 15Ⅴ. 환경분석 191. SWOT분석을 통한 내외부 환경분석 19(1) Strength (강점) 19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