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직행동론] 삼성 에버랜드 동기부여 분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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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조사주제 및 목표

기업소개 (에버랜드)

환경분석 (외부&내부)

SWOT 분석

현 동기부여 방법

외부고객 동기부여

문제 및 개선안

결 론
본문내용
Everland

Ever는 영원과 활력 , Land는 자연과 포근함

1976년 용인자연농원~1996년 4월 Everland

복합 리조트 타운 [ Everland, 스피드 웨이, 케리비안 베이 ]

비전 - 고객만족, 가치창조, 환경친화, 사회공헌

Everland의 목표 - 체제 형 복합 리조트 단지, 월드 클래스 종합 서비스 전문 기업, 초일류 서비스 기업

외부 환경

80년 ~ 90년 시장규모 확대
아시아에서 일본에 이어 두번째 큼
국내 테마파크 입장객수 총 2,517만명
주5일 실시에 따른 파급 효과

내부환경
21세기 新 고객관 [ 고객=파트너]
서비스 아카데미를 통한 교육
국내 최고의 놀이 기구 기술 보유
삼성 이라는 모 회사의 자본력
WIN-WIN의 가치관
뛰어난 복리후생 & ESI조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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