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루오션과 미샤 마케팅전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6.03.24 / 2019.12.24
  • 22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est1est2est3est4est5 1(구매금액의 3%지급)
  • 1,7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 블루오션이란 무엇인가?

2. 사례연구 : 미샤에 대해서

3. 사례연구 : 미샤의 마케팅 전략

4. 사례연구 : 미샤의 환경분석

5. 사례연구 : 미샤의 전망

6. 블루오션의 전략과 시사점
본문내용
1-1. 블루오션이란 무엇인가?

2005년, 유럽 경영대학원 INSEAD의 김위찬, 르네마보안 교수의 책, ‘블루오션 전략’ 에서 유래.

치열한 경쟁으로 점점 희박해지는 ‘레드오션’에서 벗어나 새로운 수요를 창출하는 ‘블루오션 전략’으로 국가와 기업이 나아가야 할 방향을 제시.

가치 혁신 이론에 Blue Ocean 의 이름을 덧붙임.

현재 가장 화두가 되고 있는 경영학 이론.


1-1. 블루오션이란 무엇인가?

마치 넓게 펼쳐진 푸른 바다처럼, 경쟁 상대가 없는 새로운 시장을 발견하여 진입하는 전략.

경쟁보다는 새로운 시장을 개척하는 것이 중요.

고객가치를 높임과 동시에 원가 절감이 가능하여 모방자들이 따라올 수 없다.

3. 미샤의 마케팅 전략


Positioning 은 목표 고객의 마음속에 의미 있고 독특한 경쟁적

위치를 차지하기 위한 기업의 이미지를 디자인하는 것을 의미한다.

미샤의 경우 기존의 화장품 브랜드와는 달리 ‘저가’라는

가격차별화를 두어 저가화장품으로써 이미지를 제고하였다.

자료평가
  • 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
  • 완전비추..다운받지마세요
  • kim9***
    (2008.12.03 22:50:46)
회원 추천자료
  • [마케팅] 미샤 마케팅 전략의 문제점과 대안
  • § 목차 §Ⅰ.서론Ⅱ.본론1.기업개요1) 회사소개2) 미샤의 탄생배경3) 기업연혁4) 미샤의 블루오션 경영5) 미샤의 해외진출 현황2.화장품 시장환경 분석1) 국내 화장품 시장 환경2) 미샤의 기업현황3.외부환경분석1) 국내의 소비침체 현황2) 최근의 트렌드 - 웰빙, 화장품 사용층 확대 등3) 인터넷 문화의 보급4) 브랜드샵의 증가5) 경쟁사 분석4.내부환경분석1) SWOT 분석2) 마케팅 믹스(4PS)3) 미샤의 성공요인 분석4) 미샤의 고객만족 전략5) 미샤

  • 블루오션 -미샤의 사례를 통하여
  • 디자인 경영 및 마케팅블루오션-미샤의 사례를 통하여블루오션 전략이란 비경쟁 거대 신 시장 창출을 이루기 위한 실행 전략을 포함한 종합이론이다. 즉 틈새 시장 개척이 아니라 경쟁자 없는 거대 무경쟁 시장에서 싸우지 않고 이기는 대승 전략, 핵심 연략혼 등 기종 경영전략과는 다른 새로운 경영 전략이기 때문이다.우리는 시장을 레드오션과 블루오션이라는 단어로 분류하여 사용했다. 레드오션은 이미 잘 알려져 있는 시장, 즉 기존의 모든 산

  • [마케팅조사] 더페이스샵 -더페이스샵과 미샤의 비교분석을 통한 전략제시
  • 미샤)는 2004년까지 매출을 2배차로 더페이스샵을 따돌리고 있었으나, 2005년부터 2011년까지 자연주의 컨셉의 더페이스샵에 1위를 내주었고, 다방면에서 마케팅 전략을 수행하며 더페이스샵과 격차를 좁히던 미샤는 최근 7년 만에 매출 1위를 탈환하였습니다.그래서 어떻게 미샤가 1위를 탈환 할 수 있었던 것인지, 그동안 더페이스샵과 미샤가 어떤 전략을 사용하였는지 그리고 미샤에게 1위를 빼앗긴 상황에서 더페이스 샵에게 필요한 것은 무엇인지에

  • [마케팅] 미샤(MISSHA) 저가 브랜드 시장 1위 재탈환을 위한 마케팅 전략
  • 미샤의 판매액을 따라잡게 되었다. 또한 많은 후발업체와의 치열한 경쟁에서 1위에 자리를 놓치고 고전을 면치 못하고 있다. 이런 결과에 대한 가장 큰 원인은 저가 시장 화장품시장은 블루오션시장에서 레드오션으로 전략한 요인이다. 또한 미샤는 제품에 대한 저가제품에 대한 이미지와 제품은 다양한데 비해 타겟에 불분명함 등 많은 문제점을 짚어볼 수 있었다. 이에 구매력 있는 타겟층을 통한 마케팅과 제품 라인 정리를 통한 기존 저가 이미지를

  • [마케팅] 댕기머리 샴푸의 마케팅 분석
  • 전략도 없었기 때문에 초기에는 고전의 연속이었다. 이후 댕기머리는 제품력을 바탕으로 입소문 마케팅에 나섰다.댕기머리가 중소기업임에도 불구하고 성공할 수 있었던 이유는 바로 ‘입소문 전략’을 이용했기 때문이다. 광고나 홍보 없이 입소문에만 의존하여 매출액을 올릴 수 있던 이유는 바로 소문이 가장 빨리 퍼지는 미용실을 주 채널로 택했기 때문이다. 그 이후 화장품과 홈쇼핑으로도 채널을 확대하게 되었다. CJ홈쇼핑에 입점하게 된 계기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