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비자행동론] 하위문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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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목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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Ⅰ .하위문화의 개념
Ⅱ .국적 하위문화
Ⅲ .종교적 하위문화
Ⅳ .지리적, 지역적 하위문화
Ⅴ .인종적 하위문화
Ⅵ . 연령별 하위문화
Ⅶ .성 하위문화
Ⅷ .하위문화의 상호작용
- 본문내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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하위문화란 무엇인가?
하위문화란 어떤 사회에서 일반적으로 볼 수 있는 행동양식과 가치관을 전체로서의 문화라고 할 때, 그 전체적 문화의 내부에 존재하면서 어떤 점에서는 독자적 특질을 나타내는 부분적 문화.
종교적 하위문화
미국은 200개 이상의 다른 조직화된 종교 하위문화를 가지고 있고 이 모든 종교 그룹의 구성원들은 구매 결정을 내릴 때 각자의 종교적 정체성에 영향을 받는다 .
지리적. 지역적 하위문화
미국은 지리적으로 크게 WEST(서부), MIDWEST(중서부), SOUTH(남부), NORTHEAST(북동부) 로 나뉠 수 있다. 각 지역별로 독특한 특색이 있으므로 마케터들은 지리, 지역적 특색을 고려하여 마케팅을 하여야 할것이다.
인종 하위문화
2000년에는 비영국계 미국인의 2배나 되는 인구가 새로 미국인구에 추가되고 이런 추세는 21세기로 접어들면서 더 가속될 것으로 전망되므로 기업은 인종 하위문화를 파악하여 그에 따른 적절한 제품생산과 촉진활동이 필요하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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