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 이마트 사례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6.03.24 / 2019.12.24
  • 33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7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시장상황/E-MART 탄생 배경

자사분석

경쟁사 분석

현재의 E-MART 평가

향후 전략
본문내용
연혁

1993. 11   국내 최초 할인점 신세계 이마트 창동점 개점
1993. 11   업계 최초로 「유통종합 연수원」 개원
1997. 2   중국 1호점(상하이 취양점)
1997. 7   신세계 사이버몰(www.cybermall.co.kr) 오픈
1998. 5   美 프라이스 코스트코社와 합작회사 설립 계약
2001. 3   (주)신세계로 상호 변경
          통합 서비스 사이트 www.shinsegae.com 오픈
2002. 11   中 상하이 구백그룹과 합작 계약
2003. 3   한국유통업계 최초 금탑산업훈장, 경제정의 특별상 수상
2005. 11   중국 4호점(톈진 아오청점) 개점
2005. 11   80호점(춘천점) 개점


주요 경쟁사

홈플러스

- 연 매출액 3조8900억원

공격적인 매장 확장 정책

유기농과 웰빙 식품 분야를 대폭 강화할 것

백화점에 버금가는 서비스와 할인점시장에 맞는 싼 가격대를 표방


월마트
- 세계 1위의 소매업체
- 연간 매출액이 2천억 달러
=> 강력한 교섭력과 구매력을 보유
-'한국형 할인점' 대신 저가와 글로벌 소싱을 바탕으로 한 '월마트형 할인점'으로 승부

-아시아지역 진출경험 부족, 국내 물류정보와 인력기반의 미비 등 한계점 노출


까르푸

- 세계 제2위 다국적 유통업체

국내에서 발생하는 수익금 전액 재투자

상품권 제휴
=>현대백화점과 전략적 제휴

- 한국시장 진출이 비교적 성공적이라는 평가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이마트 EMART 기업상황분석과 글로벌전략 사례분석 & 이마트 마케팅전략분석과 SWOT분석 & 이마트 문제점분석과 해결전략제안및 나의의견
  • “이마트”마케팅 전략연구< 목차 >1. 이마트 기업소개(1) 이마트 개요(2) 이마트 연혁(3) 이마트 사업구조분석2. 이마트 SWOT분석3. 이마트 STP전략 분석(1) Segmentation(2) Targeting(3) Positioning4. 이마트 마케팅믹스 4P전략 분석(1) Product(2) Price(3) Place(4) Promotion5. 이마트 글로벌전략 사례연구 (중국진출 실패사례)6. 이마트 문제점분석과 해결전략 제안(1) 이마트의 현 문제점분석(2) 해결전략 제안7. 결론(1) 이마트 약점개선을 위한 노력(2) 의견제시

  • 이마트 경영전략과 마케팅전략 사례분석 / 이마트 기업환경분석과 SWOT분석 / 이마트 향후전략방향 제시
  • 이마트 EMART경영전략과 마케팅전략 분석#목차1. 이마트 EMART 기업소개2. 이마트 사업분야3. 이마트 기업환경분석4. 이마트 SWOT분석(1) Strength(2) Weakness(3) Opportunity(4) Threat5. 이마트 경영전략과 마케팅전략 사례(1) 고객관계관리 (CRM)전략(2) 사회공헌활동(3) 광고전략(4) 글로벌 전략 (해외진출전략)(5) 글로벌 아웃소싱전략(6) 동반성장전략(7) 물류전략(8) 인적자원관리6. 향후전략방향 제시1. 이마트 EMART 기업소개1993년 창동점을 시작으로하여 국

  • [이마트 중국진출 마케팅전략] 이마트 기업분석과 이마트 중국진출 전략과 마케팅전략 사례분석및 나의의견정리
  • 이마트 중국 마케팅 4P전략 분석(1) Product중국인의 호기심을 자극해라중국시장에 진출한 국내 업체 중 성공한 사례로 꼽히는 신세계의 마케팅 전략 가운데 첫 번째는 바로 ‘호기심이다. 중국인들이 비교적 호기심이 많다는데 착안한 호기심 불러일으키기 전략은 이마트 상해점이 중국 입성 1년만에 흑자를 낸 밑거름이 됐다. 당장 중국 시장 개척을 위해 선택한 호기심 전략은 한국인이 아닌 중국인의 시각에서 바라봤기 때문에 가능했다. 상해점

  • 이마트24 기업분석과 SWOT분석및 시장상황분석과 이마트24 마케팅전략 사례분석과 향후전략제시,미래전망연구
  • -기업분석-시장상황-SWOT분석-마케팅전략-향후전략제시-미래전망연구INDEX1. 이마트24 기업소개2. 편의점산업 5 Forces Model 분석3. 편의점 시장상황 연구4. 편의점 소비자분석5. 이마트24 SWOT분석(1) Strength(2) Weakness(3) Opportunity(4) Threat6. 이마트24 마케팅 4P전략 분석(1) Product (2) Price(3) Place(4) Promotion7. 이마트24 향후전략 제언(1) 이마트의 브랜드이미지 활용(2) 가맹주 친화정책(3) 무인편의점의 상용화8. 미래전망1. 이마트24 기업소개이마트24의

  • [마케팅] 이마트 사례분석
  • 마케팅을 구사하고 있으므로 이러한 정도의 마케팅은 식상하다는 것이다. 이제 이마트는 새로운 마케팅을 다시 전개해야 한다. 다른 경쟁 할인마트의 무분별한 판촉 전개와 백화점과의 경쟁에 돌입하면서 고객 확보 싸움은 더욱 치열해지지고 있다. 그러므로 이마트 본질 및 마케팅전략의 재정립이 필요하겠다.5. SWOT 분석strength(강점)weakness(약점)∙ 전국 다점포망 구축∙ 국내 최대 Buying Power∙ 고객 호감도 압도적으로 높음∙ COS에 적합한 조직 인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