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터넷비즈니스] cjmall(cj몰) 사례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6.03.24 / 2019.12.24
- 25페이지 /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7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회사 개요
내부역량분석
외부환경분석
이비즈니스 전략 (SWOT분석 I)
적용된 이비즈니스 기술은?
이비즈니스 실행 및 성과
그 후의 변화는
새로운 전략은? (SWOT분석 II)
시사점 도출
- 본문내용
-
1995 - 국내최초 상품판매 방송 개시
1996 - ’39쇼핑’으로 채널명 변경
1999 - 홈쇼핑계 최초 ‘ISO 9002 인증’ 획득
2000 - CJ㈜에 피인수 ㈜CJ삼구쇼핑
2001 - 인터넷 쇼핑몰 ‘Cjmall.com’ 오픈
2002.03 - 위성 방송 송출
2002.09 - 매출 1조원 돌파
2002.10 – ㈜CJ홈쇼핑 사명 변경
2003.11 – Cjmall 업계최초 국제정보보호인증 획득
2004.04 – 중국 ‘동방CJ’개국
2004.12 – 국가고객만족도 홈쇼핑부문 3년연속1위 인터넷 쇼핑몰 부문 1위기업 선정
2005.03 – CJmall 인터넷 쇼핑몰 부문 한국산업 브랜드파워 1위
인터넷의 거대 어장:인터넷 쇼핑몰
• 시장의 급성장
- 인터넷 이용자 수의 증가
- 인터넷 쇼핑몰 시장의 고속 성장
- 인터넷 구매경험의 축적
• 치열한 경쟁
- 전통적인 제조업체가 운영하는 쇼핑몰(삼성, LG)
- 오프라인상의 소매업체가 운영하는 쇼핑몰(롯데백화점, 현대백화점, 영풍문고)
- IT/벤처가 운영하는 쇼핑몰(인터파크, 옥션)
• 채널의 다양화
- TV홈쇼핑 → 인터넷 쇼핑몰로의 확장
강점
TV홈쇼핑과의 마케팅시너지효과
CJ그룹의 인프라와 이미지
장비와 인력의 낮은 비용
멀티미디어 컨텐츠 보유
적극적인 PB개발
약점
뒤늦은 사업 착수
경쟁사 대비 매출차
경쟁사 대비 회원수, 브랜드인지도, 컨텐츠 측면 약세
내부경영 프로세스 미정착
인력구조 취약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마케팅원론_기업의 미션, 사명은 그 기업의 존재이유 나아갈 방향, 비전 등을 제시하여 구성원들과 기업의 가치를 공유하고 동기유발 등을 가능하게 하는 중요한 요소입니다 추천할만한 기업의 홈페이지를 방문하여 기업미션 비전등을 조사한 후 바람직하게 제시된 기업미션 비전 등을 소개하고 조사자의 의견을 추가하시오
- 국제경영 국제시장 진출방식에 따른 국제경영사례 해외직접투자 스타벅스의 한국진출
- 경제 위기 극복 이랜드 사례- 7S모델에 의한 이랜드 조직 문화 분석
- [호텔경영] 벨라지오(Bellagio) 경영분석
- 윤리경영 중요성, 윤리경영 사례 분석
- 코카콜라와 펩시의 마케팅 비교
- 경영전략의 개발(갭분석, SWOT분석, 제품포트폴리오분석)
- [국제경영] 글로벌 SPA 브랜드 `H&M` 생산 프로세스와 경영전략
- 스타벅스(Starbucks)의 한국, 일본, 중국 진출 사례
- 올리브영 마케팅전략과 시장분석 및 올리브영 SWOT분석과 향후시사점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