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터넷비즈니스] cjmall(cj몰) 사례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6.03.24 / 2019.12.24
  • 25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7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회사 개요
내부역량분석
외부환경분석
이비즈니스 전략 (SWOT분석 I)
적용된 이비즈니스 기술은?
이비즈니스 실행 및 성과
그 후의 변화는
새로운 전략은? (SWOT분석 II)
시사점 도출
본문내용
1995 - 국내최초 상품판매 방송 개시
1996 - ’39쇼핑’으로 채널명 변경
1999 - 홈쇼핑계 최초 ‘ISO 9002 인증’ 획득
2000 - CJ㈜에 피인수 ㈜CJ삼구쇼핑
2001 - 인터넷 쇼핑몰 ‘Cjmall.com’ 오픈
2002.03 - 위성 방송 송출
2002.09 - 매출 1조원 돌파
2002.10 – ㈜CJ홈쇼핑 사명 변경
2003.11 – Cjmall 업계최초 국제정보보호인증 획득
2004.04 – 중국 ‘동방CJ’개국
2004.12 – 국가고객만족도 홈쇼핑부문 3년연속1위 인터넷 쇼핑몰 부문 1위기업 선정
2005.03 – CJmall 인터넷 쇼핑몰 부문 한국산업 브랜드파워 1위


인터넷의 거대 어장:인터넷 쇼핑몰

• 시장의 급성장
- 인터넷 이용자 수의 증가
- 인터넷 쇼핑몰 시장의 고속 성장
- 인터넷 구매경험의 축적
• 치열한 경쟁
- 전통적인 제조업체가 운영하는 쇼핑몰(삼성, LG)
- 오프라인상의 소매업체가 운영하는 쇼핑몰(롯데백화점, 현대백화점, 영풍문고)
- IT/벤처가 운영하는 쇼핑몰(인터파크, 옥션)
• 채널의 다양화
- TV홈쇼핑 → 인터넷 쇼핑몰로의 확장

강점
TV홈쇼핑과의 마케팅시너지효과
CJ그룹의 인프라와 이미지
장비와 인력의 낮은 비용
멀티미디어 컨텐츠 보유
적극적인 PB개발


약점
뒤늦은 사업 착수
경쟁사 대비 매출차
경쟁사 대비 회원수, 브랜드인지도, 컨텐츠 측면 약세
내부경영 프로세스 미정착
인력구조 취약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마케팅원론] 인터넷 마케팅(Internet Marketing)
  • 보고서 순서 1. 발표 주제 선정 동기2. 인터넷 마케팅의 정의- 인터넷 마케팅이란 무엇인가?- 인터넷 마케팅의 유형3. 인터넷 마케팅이 나타나게 된 원인4. 인터넷 마케팅의 특징- 장점과 단점5. 인터넷 마케팅 관련 사례- CJ Mall, G-Market, Inter-Park6. 인터넷 마케팅의 문제- 인터넷 마케팅의 미래 발전 방향 7. 조사 후 느낀 점1. 발표 주제 선정 동기시장에서의 고객 확보가 중요시 되고 있다. 요즘에 들어서 시장에서의 고객 확보가 인터넷 상으

  • [소비자행동] 인터넷쇼핑몰 불평행동처리 분석
  • 인터넷 쇼핑몰에 대한 부정적인 의식조사를 읽을 수 있었다. 그저 그렇다라는 응답이 47.5 이고 그렇다라는 응답이 47%가 나왔다. 대부분의 사람들이 불친절할 것이라는 예측을 하고 있다. 그렇다면 실제로는 어떨까?

  • [인터넷마케팅] 인터파크 마케팅사례
  • 인터넷 쇼핑몰 사업 강화에 나섰다. 이들은 2000년, 2001년 LG홈쇼핑(LG이숍)과 CJ홈쇼핑(CJ몰)이 케이블TV에서 모은 300∼400만 회원을 기반으로 인터넷으로 영역을 확장하게 되었는데 인터파크로서는 물량공세에서 밀릴 수밖에 없는 상황이다. 2. 취약한 유통구조Lotte등을 비롯하여 대부분이 대기업과 연결되어 있기 때문에 연계적인 마케팅이나 시스템 구축도 가능하다. 이에 비해 그러한 인터파크는 그러한 유통 분야의 연고가 없다. 3. Gift Card 제도 운영

  • [마케팅전략] 롯데닷컴 e-commerce성공사례
  • 인터넷은 현재 우리 삶의 많은 부분을 변화시켜 가고 있다. 개인의 일상적인 삶에서부터, 가정환경, 그리고 오락, 교육, 산업, 심지어는 정치까지 바꾸어 가고 있다. 그 중 에서도 인터넷 이라는 비즈니스 채널은 기업들에게 생산과 운영의 효율을 향상시켜주고 비용을 절감시키는 새로운 방법을 제시해 주고 있다. 인터넷은 기업이 시장에 진입하고 제품을 조달하며, 고객을 만족시키는 기존의 방식까지도 변형시키고 있으며 이는 곧 기업환경 전반을

  • [국제기업환경] 뉴라운드
  • 사례3) 경쟁라운드(CR 경쟁정책과 무역)① 경쟁라운드의 개념② 경쟁라운드의 전개 방향③ 경쟁라운드의 국제기업경영환경사례4) 기술라운드(TR 기술정책과 무역)① 기술라운드의 개념② 기술라운드의 전개방향③ 기술라운드의 국제기업경영환경사례 5) 인터넷라운드(IR 전자상거래와 무역)① 인터넷라운드의 개념② 인터넷라운드의 전개방향③ 인터넷라운드의 국제기업경영환경사례6) 디자인라운드(DR 상표권분쟁)① 디자인라운드의 개념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