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 SK Telecom(sk텔레콤) 마케팅 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6.03.24 / 2019.12.24
  • 33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est1est2est3est4est5 1(구매금액의 3%지급)
  • 1,7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머리말
1. 통신의 역사

SK Telecom분석
1. 기업소개
2. 통신산업분석
3. 4P분석
4. SWOT분석
5. STP분석
6. 경쟁사분석
7. 성공요인분석

맺음말
1. 발표를 마치며
본문내용
연 혁

1984 03. 한국이동통신서비스 주식회사 설립
1988 05. 한국이동통신주식회사호 상호변경
1988 07. 휴대전화 서비스 개시
1994 06. SK그룹, 최대주주로 경영참여
1995 01. 이동전화가입자 100만 돌파
1996 04. 서울지역 CDMA 디지털 이동전화 상용서비스 개시
1997 03. SK Telecom으로 사명변경
1999 07. 신세대를 위한 이동전화 브랜드 'TTL'출시
2000 04. 신세기 통신과의 기업결합 공정위의 공식승인
2001 06. 세계최초 이동전화 동영상 상용서비스 개시
2001 10. 유무선 통합 포탈 'NATE'오픈
2002 01. 세계최초 동기식 IMT-2000 상용서비스개시
2004 03. 세계최초 DMB용 위성발사 성공
2004 07. 유뮤선 통합 모바일 싸이월드 출시
2005 09. SK텔레콤 T1, 중국 프로게이머 영입


4P 분석

 1. 이동전화서비스-대한민국 대표 이동통신 서비스
 2. 유무선 통합 포털 서비스-NATE
 3. 모바일 멀티미디어 서비스-June
 4. m-commerce-MONETA
 5. 유무선 통합 음악 전문 포탈 서비스      Melon
 6. 10대전용요금제도 -Ting , Made in 20 -TTl

SWOT분석
전국적인 통신망과 충성도 가 높은 기업
브랜드 이미지가 타 사업자에 비해
건실한 자본력이 있음
* 다양한 할인혜택

비싼 가입비 및 요금제
모바일 콘텐츠 타겟 고객충과 수요자 불일치
제휴업체의 변경으로 인한 고객충의 불만

Segmentation
인구통계학적 변수(나이와 생애주기, 성별, 소득에 의거)와 심리도식적 변수(사회적 계층, 라이프 스타일, 성격)등에 의거하여 시장세분화

Targeting
사회적 품격과 중년층의 나이, 중산층을 겨냥한 speed011
일과 자기여가를 즐기는 세대를 겨냥한 my address UTO
10대 후반에서 20대 초반의 젋은 고객을 겨냥한 TTL
자료평가
  • 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
  • sososososo
  • noelg***
    (2009.04.06 13:54:29)
회원 추천자료
  • SK텔레콤의 경영전략SWOT분석 Promotion 마케팅 전략0k
  • SK텔레콤의 경영전략SWOT분석 Promotion 마케팅 전략0k핸드폰 시장에서 SK텔레콤은 독보적인 위치를 차지하고 있다. SK텔레콤은 노태우 정권의 사돈기업으로 정부의 적극적인 지원아래 급성장할 수 있는 토대를 마련했다고 볼 수 있다. 그 당시 이동통신업체를 공모할 때 많은 업체 들이 여기에 도전했지만, SK텔레콤이 낙점되었다. 그 당시 주식투자에 관심이 있는 사람이라면, SK텔레콤 주식을 한 번쯤 구매하고 하길 원하며, 한 때 2백만원 이상을 넘길 정도

  • [SK텔레콤 마케팅사례]SK텔레콤 마케팅사례
  • sk 텔레콤의 자회사로는 미래형 인터넷 단말기를 생산하는 SK텔레텍 , 국제 전화 서비스를 제공하는 SK텔링크, 멀티미디어 PC통신 넷츠고, 인터넷 종합 쇼핑몰 해피투바이가 있다SK telecom의 SWOT분석-기회-현재 이동 통신 업계의 선두주자 위치-시장 점유율 우위-최다 가입자-방대한 기지국망-대리점망-신세기 통신합병-전문성, 기술개발 실적, 이용자 보호계획 등2)다가올 제 3세대 이동 통신 IMT-2000 시장3)해외 시장 진출-위협-1)시장 절반 이상을 차

  • [고객서비스론] SK Telecom(SK텔레콤) & Olleh KT 서비스마케팅 비교분석
  • SK에 대한 서비스 품질제고를 위한 제안모바일非모바일CRM관리, 홍보 전략팀의 전략사업부 생성감성마케팅의 재시도고질적인 통화 품질 문제 해결점유율의 과욕보다는 신뢰를 쌓는것이 중요32Thank you3311)현 시장 소개한국에서 휴대전화 가입자 수가 2011년 3월에 드디어 5,100만 명을 넘어섰으며 한국인 100명 중 93명이 휴대전화를 가지고 있는 셈반면 휴대전화 서비스를 제공하는 통신사는 SK텔레콤, KT, LGU플러스로 이동통신시장은 과점시장의

  • [경영정보시스템 crm] SK텔레콤 CRM의 발전방향 및 시사점
  • 마케팅 사례 : TTL에서 Leaders Club까지 - 4다. 고객 스코링 사례 : Demarketing에서 VIP 고객관리까지 6라. Personalized Offering 사례 : Campaign Management 105. SK 텔레콤 CRM의 발전방향 및 시사점 - 12가. SK 텔레콤 CRM 발전 단계 분석 - 13나. Mobile Personalization을 향하여 - 13CRM 사례 분석 - SK Telecom1. SK TelecomSK Telecom은 1997년부터 이동통신 시장의 성장가능성을 미리

  • sk텔레콤마케팅 대한 사례 연구 - 사업마케팅에 대한 사례
  • SK텔레콤에 대해서(사업 마케팅에 대한 사례 )과 목 명:관광서비스론담당 교수님:학 과:국제관광정보과학 번:이 름:제 출 일:2005.04.03▣목 차▣Ⅰ.서론‣SK텔레콤 ‣SK Telecom의 연혁3Ⅱ.본론‣SK텔레콤의 고객만족 경영‣ SK Telecom의 사업영역6‣무선서비스(M‐service) 사업‣IMT ‐ 2000‣해외사업‣스포츠 사업‣자회사8‣SK telecom의 SWOT분석9‣환경의 변화에 따른 마케팅 전략의 변화12‣Product14‣Price17‣Promotion19Ⅲ.결론‣향후 마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최근 판매 자료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