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터넷 비즈니스 모델] 싸이월드의 모델 분석과 전략적 모델 제안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6.03.24 / 2019.12.24
  • 12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1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 기업선정 동기

2. 일반적정보(기업규모,성과등)

3. 블로그 및 미니홈피 산업의 경쟁구도

4. 비즈니스모델

5. 기술환경(자료출처 : Internet)
1) DB기술 (핵심기술)
2) 인터넷 응용 기술 중 홈페이지 제작 및 지원하는 기술
3) 개발 완료 및 시험운행 중인 기술

6. 싸이월드의 성공 요인 - 블루 오션 전략적 접근
업계의 평균적인 전략
싸이월드의 전략
“블루 오션 실행원칙”으로 본 성공요인
모방 차단 장벽

7. 분석
♥ 전략적 방향
♥ 추천 기반 모델을 더한 비즈니스 모델 도출
♥ 예상되는 난관
♥ 실행 방안 및 개선안
본문내용
1. 기업선정 동기
요즘 네티즌들에게 자신이 만든 게시판에 자유롭게 글이나 사진을 올리면서 답 글을 달아 의사소통을 가능케 하는 싸이월드는 많은 인기를 끌고있다.
싸이월드는 “싸이질”, “싸이폐인”, “싸이홀릭” 이라는 신조어가 등장 할 정도로 전 국민적인 유행이라고 할 수 있다. 가히 1인 미디어의 시대라고 할 수 있겠다. 국내 디카유저들의 수가 급증함과 동시에 사진 저장 용량이 무한대이며 특별한 홈페이지 작성 기술을 갖추고 있지 않아도 자신만의 공간을 꾸미고 다양한 아이템을 통해 타인의 홈페이지까지 둘러볼 수 있어 젊은층의 변화하는 커뮤니티 욕구를 만족시켜 주고 있다. 네이버, freechal 등의 기존 시장을 선점하고 있던 업체들을 제치고, 블로그 시장에서 독보적인 위치를 점할수 있던 것에는 어떠한 배경이 있을 것인가에 대한 궁금증을 풀어보고자 이 회사를 선택하게 되었다.
따라서 우리 조는 본 보고서에서 싸이월드의 현재 사업과 시장에서의 위치를 알아보고 증가하고 있는 유사 타 업체 속에서 사업 성장을 위한 방안에 대해 모색해 보고자 한다.

2. 일반적정보(기업규모,성과등)
㈜싸이월드는 1999년 설립되어 꾸준한 인터넷 커뮤니티 서비스 운영을 통해 축적된 우수한 능력의 커뮤니티 기획, 디자인, 개발 인력이 포진되어 있으며, 이를 바탕으로 기업의 커뮤니티 컨설팅을 수행하고 있는 인터넷 커뮤니티 전문업체이다.
인터넷 커뮤니티 싸이월드(www.cyworld.com)는 실명제 인맥 기반의 가상사회, 신뢰기반의 정보공유를 컨셉으로, 사람과 사람 사이의 친분관계를 형성하고 도와주는 범용 커뮤니티 서비스이다.
개인과 개인의 관계를 정의하며 시작되는 인맥, 각종 모임과 만남을 가능하게 하는 클럽, 개인과 개인의 관계에서 자신의 정보와 지인의 정보를 효율적으로 관리할 수 있는 도구인 미니홈피, 나의 기분과 감정을 드러내고 자유롭게 표현하는 미니룸 등 아는 사람끼리 더욱 친해지는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싸이월드 커뮤니티 컨설팅은 싸이월드 서비스 운영과 50개 이상의 외부 커뮤니티 구축 경험에서 축척된 지식과 노하우를 바탕으로 도출된 커뮤니티 개발 방법론에 따라 커뮤니티를 통한 수익모델 창출과 더불어 비즈니스 모델의 목표를 달성에 도움을 주는 서비스를 제공한다. 기업과 사회환경이 급변하고 있는 Digital Life Space에서 성공적인 해법과 그 변화 속에서 고객과 최상의 관계를 형성해 나갈 수 있도록 하는 커뮤니티만의 장점과 폭발적인 효과를 제공한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서비스마케팅] 싸이월드는 왜 성공했을까
  • 모델 창출과 더불어 비즈니스 모델의 목표를 달성에 도움을 주는 서비스를 제공한다. 기업과 사회 환경이 급변하고 있는 Digital Life Space에서 성공적인 해법과 그 변화 속에서 고객과 최상의 관계를 형성해 나갈 수 있도록 하는 커뮤니티만의 장점과 폭발적인 효과를 제공한다. □ 싸이월드 분석● SWOT 분석StrengthWeakness․ 무료 서비스와 많은 가입자 수․ 실명 기반의 신뢰도․ 인맥 위주의 커뮤니티 형성․ 고객들의 높은 충성도와 인지도․ 다

  • [경영전략] 싸이월드의 전략과 성공요인
  • 모델 창출과 더불어 비즈니스 모델의 목표를 달성에 도움을 주는 서비스를 제공한다. 기업과 사회 환경이 급변하고 있는 Digital Life Space에서 성공적인 해법과 그 변화 속에서 고객과 최상의 관계를 형성해 나갈 수 있도록 하는 커뮤니티만의 장점과 폭발적인 효과를 제공한다. (1) 기업 사명 - 커뮤니티 서비스의 12가지 원칙 1) 회원님들이 더욱 친해질 수 있는 서비스를 지원합니다. 회원님들이 싸이월드를 사용하는 이유는 인터넷 공간에서 지인들 간

  • [마케팅사례연구] 싸이월드 마케팅전략
  • 싸이월드의 성장3. Social Networking4. 기존연구의 다양성 부족Ⅱ. 환경 분석1. 사회․문화적 분석1.1. 생활 행태 분석1.2. 인터넷 이용 분석1.3. 문화 트렌드 분석2. 경쟁사와의 비교 분석2.1. 네이버2.2. 다음Ⅲ. 싸이월드 소개1. 싸이월드는?2. 싸이월드의 비전3. 싸이월드 연혁Ⅳ. 운영 전략1. STP 분석2. 사업 분석3. SWOT 분석4. 마케팅 활동 상황Ⅴ. 차후 마케팅 전략1. 가상세계 구현을 통한 수익모델 개선2. 문화마케팅 강화3. GlocalizationⅥ. 결론Ⅶ.

  • [경영정보시스템] 파란닷컴 분석및 대안제시
  • 분석5. 수익성 모델 및 제안 사항 6. 참고문헌한장요약1. 파란 닷컴의 서비스 분석기존의 서비스 체제에 새로운 서비스를 더해 약점은 강화하고 강점은 특화함(메일이나 블로그의 용량적인 면이나 특화된 서비스로는 아이디스크를 들 수 있다.)2. 파란닷컴의 경쟁자 분석(1) 다음아고라와 UCC를 최대 서비스로 무장해 성장하는 사이트(2) 네이버지식인이라는 특화된 정보서비스로 성장(3) 싸이월드 미니홈피라는 인맥서비스로 성장함3. 포털 사이

  • [전략경영] SK커뮤니케이션즈와 엠파스 인수합병과 전략
  • 싸이월드의 프론트페이지 단일화 개편이 진행된 9월 말 이전 평균 수치보다 6.9%가 올랐다. 동일 기간 네이버가 1.2% 상승을, 다음이 1.2%의 하락을 기록한 것과 비교하면 더욱 유의미하다. 같은 기간 싸이월드의 순방문자도 2.0% 증가, 프론트페이지 개편이 낳은 시너지 효과로 분석된다. 페이지뷰(PV)의 경우도 개편 전과 대비해 26.7%라는 큰 성장폭을 보였다. 싸이월드 페이지뷰는 개편 전후를 대비해 7.6%의 소폭 감소만 보였다. 네이트 검색도 11월 둘째 주의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