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경영론] 초코파이의 중국시장진출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6.03.24 / 2019.12.24
  • 16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6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 기업소개
가. 해외진출
나. 회사연혁

2. 환경 분석
가. 내부환경
① Shared values
② Strategy
③ Stucture
④ Systems
⑤ Syles
⑥ Staff
⑦ Skills

나. 외부 환경
1) 일반 환경
(1) 정치적 환경
(2) 경제적 환경
(3) 사회/문화적 환경
2) 과업 환경
◎ 5C분석
① China Market
② Change③ Consumer
④ Competitors
⑤ Company
3) SWOT 분석
◎ 강점.
◎ 기회.
◎ 약점.
◎ 위협.

3. 사업전개 과정
가. 진출 당시 중국의 제과 시장 상황.
나. 영업과정의 단계별 변화
다. 초기 사업전개 과정에서의 어려움 및 문제점
(1) 가격 및 품질면
(2) 유통기한의 문제
(3) 상표/의장등록 문제
(4) 파트너 선정문제

4. 성공요인.
가. 전화위복의 사례
나. 실패는 성공의 어머니: 하얼빈 ‘오징어땅콩’ 공장의 실패
다. 마케팅 전략
1) 상해 안테나샵 운영
2) 프로모션 및 이벤트
3) 미디어 공략 1 - 광고
4) 미디어 공략 2 - 프로그램 협찬
5) 사회 공헌 사업으로 인한 이미지 강화
6) 제품 디자인과 제품 수량의 현지화

5. 요약
본문내용
1. 기업소개

가. 해외진출
"세계화를 해야 하는 것은 일시적이고, 일과성이 아닌 숙명의 과제이다. 우리에겐 초코파 이를 세계화해야 하는 분명한 숙제가 있다. 이것을 성사시키지 못하면 결국 우리는 도태되 고 만다.” -96년 신년사,-담철곤 부회장-에서 알수 있듯이 혁신적 경영마인드를 소유한 경 영자에 의해 오리온은 1980년대 말부터 국내시장 성공을 바탕으로 해외시장으로 시야를 넓 히게 된다. 해외시장에 대한 전략을 수립하고 진출 국가에 대한 면밀한 검토작업을 통해 1990년대 초 중국, 러시아, 베트남 등에 대한 본격적인 진출을 결정했다. 물론 본격적인 결 결정에 앞서 이 시기에도 시장에 대한 조사와 오리온 제품에 대한 수출은 계속됐다.
특히, 오리온이 이들 국가를 선정한 이유로는 글로벌 식품기업들과의 경쟁에서 동등한 위치를 차지하기 위해서다. 미주, 유럽, 아프리카의 경우 이미 시장이 글로벌 식품들이 선점하고 있어 더 큰 성공을 위해 신시장을 초기 수출지역으로 결정한 것이다. 또한 초코파이를 주로 파는 보따리장사들의 효과가 예상을 뛰어넘고 있었기 때문이다. 그래서 초기에는 중국, 러시아 등의 극동에 포커스를 맞추게 된 것이다.
1993년부터 수동적 수출전략에서 벗어나 능동적이고 공격적인 수출 마스터플랜을 수립하여 수익 우선의 단기적 수출전략에서 투자개념의 장기적 수출정책으로 전환하게 된다

나. 회사연혁
▶OFC (오리온식품 유한공사)
1995.12 : 하북성 랑방 기술경제개발구와 부지매입계약 체결
1996.04 : 공장기공식 (4월24일)
1997.03 : 초코파이 생산 개시
1997.05 : 공장 준공식 (5월 20일)
1998.05 : 커스타드 생산라인 정식 가동
2000.07 : Gum공장 착공
2001.02 : Gum공장 준공 및 생산 개시 (2월24일)
2001.07 : 상해공장 기공식(7월14일)
2001.11 : Tiramisu 생산/출시

▶OFS (오리온식품 상해 유한공사)
1997.09 : 상해시 청포현정부와 투자조인 체결(총투자금액 : 220만US D)
1998.02 : CFP 반제품 생산 개시
2001.02 : 청포 공업원구 내 신공장부지 구매계약 체결
2001.06 : 신 공장 착공 (총투자금액 : 2,500만US D)
2002.09 : 신 공장 준공식(09.12, CP 1기Line 가동)
2002.12 : Custard Line 생산 가동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국제경영론]동양제과(오리온)초코파이의 중국진출전략
  • 동양제과(오리온)-초코파이의 중국진출국제경영론 Ⅰ. 제품의 소개 및 특징1. 초코파이의 역사1. 초코파이 탄생 비화오리온 초코파이의 탄생은 정말 우연한 기회로 이루어졌다. 지난 70년대 초 한국식품공업협회 주관으로 식품기술자 3명과 함께 구미선진국을 순회하던 기술개발연구소 소속 한 연구원은 친구와 들른 카페테리아에서 우유와 함께 초콜릿 코팅과자를 맛보던 중 신제품에 대한 아이디어를 얻었다고 한다. 약 2년여에 걸친 실험과 개발

  • 오리온 초코파이의 중국시장 진출전략과 향후 과제
  • 오리온 초코파이의 중국시장 진출전략과 향후 과제과 목국제경영론제 출 일년 월 일학 번성 명목 차 Ⅰ. 서론 1. 오리온에 대해서 ( 초코파이 탄생 )2.해외 진출Ⅱ.본문 1. 중국시장 진출2. SWOT를 통한 사업전략 구축3. 포지셔닝 전략4. 마케팅 믹스(4P) 전략5. 초코파이의 경쟁과 위기 6. 오리온의 해결책 Ⅲ. 결론 및 시사점Ⅰ. 서 론 1. 오리온에 대해서 오리온그룹(會長 : 담철곤 譚哲坤)은 2001년 9월 동양제과 중심으로 유통,

  • [국제경영]동양제과(오리온)-초코파이의 중국진출
  • 동양제과(오리온)-초코파이의 중국진출국제경영론 Ⅰ. 제품의 소개 및 특징1. 초코파이의 역사1. 초코파이 탄생 비화오리온 초코파이의 탄생은 정말 우연한 기회로 이루어졌다. 지난 70년대 초 한국식품공업협회 주관으로 식품기술자 3명과 함께 구미선진국을 순회하던 기술개발연구소 소속 한 연구원은 친구와 들른 카페테리아에서 우유와 함께 초콜릿 코팅과자를 맛보던 중 신제품에 대한 아이디어를 얻었다고 한다. 약 2년여에 걸친 실험과 개발

  • [국제경영론] 붕어빵&커피 사업 러시아 진출 사업계획서
  • 시장 진입전략(제품수명주기)② 중기전략-장기전략(3) 기능별 전략 ( Value Chain 분석 )5 추진 일정 및 재무계획(1) 사업화 추진 일정(2) 추정 손익계산서(3) 손익분기점(4) 차질 시 대응방안6 기대효과7 소감문1 사업 소개(1) 아이템 선정 동기 및 배경첫째, 러시아인의 입맛이 우리나라와 비슷하기 때문이다. 저번학기 개설된 국제경영론에서 조별과제로 (주)한국야쿠르트의 도시락라면 러시아진출 성공사례를 다루었다. 이를 통해 러시아 인의

  • [국제경영론] 이마트 국제경영 전략
  • 이마트 국제경영 전략◈ 국제경영론 ◈ -目 次-Ⅰ.서 론◈ (주)신세계 이마트 소개◈ 이마트 발전사Ⅱ.본 론1. 이마트 상해 진출 당시 현황 및 투자동기◈ 진출당시 이마트 현황 및 진출배경◈ 진출 당시의 상해시장분석과 시장진출의 장벽◈ 투자동기 2. 진출과정◈ 파트너 선정 ◈ 계약서 작성 ◈ 현지금융활용 3. 이마트 상해 진출 전략◈ 이마트 중국 내 브랜드 전략◈ 각 해외유통사의 주력 전략◈ 이마트 징키스칸 전략으로 中 유통시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