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외식산업] BBQ 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6.03.24 / 2019.12.24
- 26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3건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BBQ 분석
Ⅰ. 국내 치킨 산업 분석
1. 거시환경 분석
1) 사회문화 환경
2) 경제 환경
2. 미시환경 분석
1) 소비자의 선호와 업계의 노력
2) 건강에의 관심과 환경친화적 요소
3) 제품수명수기 상의 분석
4) BBQ가 나아갈 길
Ⅱ. 경쟁사 분석
1. 교촌치킨
2. 파파이스
3. KFC
4. 중소영세 통닭집
Ⅲ. 소비자 분석
Ⅳ. SWOT분석
Ⅴ. 마케팅 믹스(4Ps)
1. Product
1) 상표(브랜드)
2) 포장
3) 제품 구성
4) 제품의 품질
5) 위생적인 제품
6) 제품의 차별화
2. Price
3. Place
4. Promotion
1) Promotion 정책
2) 전파매체(TV)를 통한 광고
BBQ의 성공요인
Ⅰ. 성장단계별 마케팅 전략
Ⅱ. 경영상 성공요인
Ⅲ. 프랜차이즈 인프라 구축
1. 치킨대학 설립
2. R&D
3. 컨설팅
4. 시스템
마케팅 추진방안 및 전략
Ⅰ. 판매채널 다양화
Ⅱ. 차별화된 프로모션
Ⅲ. 이미지마케팅 전개
Ⅳ. 효율적인 광고집행
Ⅴ. 제품의 차별화
Ⅵ. 마케팅 리서치 강화
Ⅶ. 대 가맹점 지원 강화
Ⅷ. 내부시스템 구축
결론
- 본문내용
-
BBQ 분석
Ⅰ. 국내 치킨 산업 분석
1. 거시환경 분석
1)사회문화 환경
가. 맞벌이 부부의 증가
맞벌이 부부의 증가로 인하여 기존 가족형태에서 새로운 ‘Life-Style’로 변화하고 있다. 통계청자료에 의하면 85년에 비하여 95년에 맞벌이 가구수는 5백12만여 가구로 10년전에 비해 42.4%증가하였다. 이 기간 중 인구가 10%정도 증가한 것에 비하면 매우 급격히 증가하는 것이다. 이러한 변화추세는 점점 더 빨라지고 있으며, 여성의 사회활동 시간이 증가하게 되어 가사일에 많은 시간을 투자할 수 없게 되었다. 그 결과 직접 음식을 요리해서 상을 차리는 번거로움 대신에 잦은 외식을 선호하는 경향이 뚜렷하게 나타나게 되었으며 국과 밥 같은 전통적인 식단 보다는 간단히 즐길 수 있는 식단으로 바뀌고 있다. 이는 외식산업에 있어서 기회요인으로 작용하고 있으며, 주거지에서 용이한 접근성을 보이는 치킨의 높은 선호도를 불러오게 되었다.
나. 웰빙(Well-being)열풍
최근에 와서 사회 곳곳에서 웰빙(Well-being)열풍이 불고 있다. 이는 소비자의 ‘삶의 질’이 향상되어 지면서 자연히 웰빙(Well-being)에 대해 관심을 갖게 된 것이다. 이러한 환경변화는 자연에서 나온 올리브유를 사용하는 BBQ치킨에 있어 기회요소로 작용하고 있으며, 건강식. 다이어트식을 표방하고 있는 BBQ 치킨을 기존의 프라이드치킨들과 차별화하여 고객들에게 접근할 수 있게 할 것이다.
2)경제 환경
가. 조기퇴직 및 취업불황
IMF체제 이후 장기화된 경기침체로 인해 청년실업이 늘어나고, 40~50대의 조기 퇴직자가 급증함에 따라 창업에 대한 관심도가 높아지게 되었다.
나. 소자본 창업 수요의 증가
실직자의 증가는 소자본 창업에 대한 관심을 증대시키는 계기를 마련하였으며, 이들은 경제 환경 변화에 따른 위험요소가 많은 다른 업종에 비해 비교적 일정 매출을 유지할 수 있는 음식사업에 대한 큰 관심을 보였다. 그 중에서도 소자본으로 창업이 가능한 치킨사업에 대한 인기가 급상승 하였다.
2. 미시환경 분석
치킨 외식사업에는 국내 대표브랜드인 제너시스의 BBQ와 교촌치킨, 그리고 패스트푸드로 KFC와 파파이스가 있고, 그 밖에 페리카나라든지 저렴함으로 승부하는 오마이치킨, 닭큐멘타리등의 동네 중소영세 통닭집들이 있었다. 이 중 특히 제네시스의 BBQ는 뒤늦게 치킨업계에 뛰어들어 불과 4년 만에 국내 단일 체인점 사상 처음으로 가맹점수가 1천 개를 넘기고, 지금 현재 1800여개에 이르는 가맹점을 보유하게 되어 한국대표 치킨 브랜드 뿐만이 아니라 한국 대표 프랜차이즈로 자리잡게 되었다.
자료평가
- ..................................
- qui***
(2015.03.18 19:28:58)
- 정말정말정말 짱이에요!!!!!!!!!!111
- intr***
(2012.05.30 03:40:33)
- 쓸만합니다.. 좋은 자료가 되었어요..^^
- s36740***
(2006.05.02 22:18:34)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쿠팡 마케팅 4P전략과 쿠팡 SWOT,STP분석 및 쿠팡 기업현황과 미래전략방향 제시
- 경영전략론_1 산업의 수익을 결정하는 마이클 포터의 5force에 대하여 특정 산업의 예를 들어 설명하시오 2 핵심역량을 결정하는 3가지 요인과 핵심역량 전략에 관하여 사례를 통하여 설명하시오 3 4차 산업혁명에 따른 제품(product) 일하는 과정(process) 요구하는 사람과 깅버문화(people)가 어떻게 변화하여야 하는지에 관한
- [벤처기업][벤처][기업][벤처기업 정의][벤처기업 특징]벤처기업의 정의, 벤처기업의 특징, 벤처기업의 선정범위, 벤처기업의 경제적 효과, 벤처기업의 성장과정, 벤처기업의 기업가정신, 벤처기업의 합병 분석
- [인적자원관리 A+받은자료] 인사고과의 타당성과 신뢰성이 중요한 이유에 대하여 논하시오.
- 창의적사고와프레임워크_디자인씽킹 5단계를 적용해서 해결하기_회사생활 하면서 발견된 문제나 개인적으로 일상에서 경험했던 일 중에 바꾸고 싶거나 개선이 되었으면 좋겠다고 생각한 문제를 어떻게 해결할 것인지 디자인씽킹기법으로 제시하시오
- 1~4주에서 배운 교과 내용을 중심으로 광고를 하나 정해서 광고의 종류가 무엇이며, 어떤
- [브랜드마케팅]국내 캐릭터 산업(마시마로)
- 코스트코 COSTCO 기업 경영전략 사례,SWOT분석,기업소개,핵심역량분석,느낀점
- 삼성전자 인적자원관리의 문제점과 해결방안
- Nucor 경영전략 레포트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