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스트 웰빙 레포트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6.03.24 / 2019.12.24
  • 18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시작하며......

1. 한국의 웰빙
1) 웰빙의 역사
2) 웰빙의 종류
3) 웰빙의 인식

2. 외국의 웰빙 모습
① 미국
② 일본
③ 이탈리아
④ 영국

3. 조사
1) 현상분석-비개입적 조사 방법
2) 설문조사

4. Post Well-Being
1) Natural Co-Being이란?
2) Natural Co-Being으로 변화
① 상업적 - 비상업적
② 개인주의적 - 공동주의적
③ 정신적 측면의 강조
④ 탈도시화의 진행
3) Natural Co-Being 시대의 삶의 모습

4. 보다 나은 Co-Being을 위한 노력과 전제
1) 제도의 변화
① 외국에서의 실내 담배 금지
② 건축에 있어서의 변화
③ 공원의 수 증가
2) 대중매체의 노력
3) 국민 인식의 변화
① 불필요한 허영심을 줄인다.
② 이타주의적 사고를 가지자.
본문내용
시작하며......

2000년대에 들어서 사회, 문화적인 최대의 아이콘을 꼽으라고 한다면 의심할 나위 없이 Well-Being이라는 말을 1순위로 꼽을 수 있을 것이다. 건강을 위한 음식이나, 상품에서 시작되었던 Well-Being의 트렌드는 이제 유행을 넘어서서 우리의 삶에 전체적으로 영향을 미치는 분위기, 문화 그 자체가 되어버렸다. 이러한 Well-Being은 우리만의 특징이 아니며 , 국민 소득이 2만불 가까이 되면 사람들의 관심이 사회적인 것에서 개인적으로, 단순히 잘 사는 것으로 옮겨 가는 모습은 보여준다는 것이 전문가들이 웰빙을 바라보는 시선이다.
단순히 잘 먹고 잘 살자는 분위기로 출발한 Well-Being은 날이 갈수록 상업적으로 그 특징이 변해감에 따라서, 그에 대한 비판의 목소리 역시 높아지고 있다. 국민 소득의 증가와 함께 가능한 Well-Being에 대한 추구이기 때문에 그 자체는 당연한 것이라고 볼 수 있다. 하지만 Well-Being이라는 단어를 검색하면 제일 먼저 우리가 찾아볼 수 있는 말들은 그에 관련된 Shopping Mall일 정도로 그 상업적 이용과 특징이 강해진 것만은 부정할 수 없는 사실인 것 같다. 단순히 건강식품에서 시작했던 것이 지금은 거의 모든 상품의 앞에 Well-Being이라는 말을 붙여야지만 보다 좋고 사람을 진심으로 생각하는 것처럼 인식되어지고 있는 것이다.
상업성에 대한 비판과 함께 이루어지고 있는 것은 보다 natural한 방법을 찾고자 하는 사람들의 노력인 듯 보여 진다. 처음으로 Well-Being을 위해 비상업적인 방법을 추구하는 사람들은 물론이고, 이미 상업적인 Well-Being을 경험한 사람들조차도 보다 현실적이며, 자연스러운 Well-Being의 방법을 찾고 있는 모습을 보여주고 있다. 아침에 집에서 우유한잔 씩을 꼭 마시는 사람보다 새벽마다 우유 배달을 하는 것이 보다 진정한 Well-Being이라는 말이 들릴 정도로 지금 이 시기는 진정한 Well-Being, 진정한 건강의 추구가 이루어지고 있음은 틀림이 없는 것 같다.
참고문헌
통계청, 매일경제, 한국경제, Naver, 서울특별시 공원녹지관리사업소, 중앙일보, 조선 일보, 경향신문, 국민일보, 동아일보, 문화일보, 세계일보, 조선일보, 중앙일보, 한겨레신문 한국일보, 서울신문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마케팅불변의 법칙`을 읽고
  • 레포트를 통하여 더 많은 마케팅 전략과 적용 방법에 대해 생각해 보았고, 간호 관리 영역에서의 중요한 비중을 차지한다는 것을 알았다. 삼성서울병원의 기획 단계에서 ‘보호자 없는 병원’의 마케팅으로 주목을 끌 수 있었던 것처럼 이제는 간호 서비스에서도 마케팅의 적극적이고 많은 시도가 이루어져 야 하고 그 마케팅을 믿고 따라온 대상자에게 질 높을 간호 서비스 제공이 우리의 의무이며, 철저한 환자 중심 서비스가 마케팅의 첫 걸음이라

  • 2010 대한민국 트랜드[독후감]
  • 웰빙산업의 부상의 원인이 된다고 할 수 있다. 이로 인해 기업들은 초보수준이지만 경쟁력 제고 차원에서 구성원들의 스트레스관리에 대한 기업들의 관심은 증가하고 잇으며 급격한 사회변화와경쟁속에서 이런 추세는 심화될 것으로 판단하며 이스트레스를 제대로 관리 하지 못하는 사회나 기업의 운명을 부정적으로 보고 있다.쉰 다섯번째 테마인 감성 경영에서는 리더십, 조직운영 및 인재관리등 모든 경영활동에 감성을 반영하는 것. 구체적으로

  • Issac 의 유혹 이삭 경쟁 업체 조사 이삭 토스트 기업 분석 이삭 토스트 설문조사
  • 레포트를 해야 하기 때문에 모였다고 생각하고, 귀찮고 하기 싫은 마음이 들기도 했었다. 하지만 하루하루씩 만나면서 이야기도 좀 더 많이 하게 되고 주제선정과 여러 가지 방향을 잡으면서 혼자 들었던 수업도 적응 할 수 있었고, 조원들과 친해지고 사이도 좋아질 수 있었다.우리 모두 열심히 노력한다고 했지만 지금 생각해 보면 아쉬운 게 너무 많다.처음에 가깝다고 생각하고 근접성은 100점이라고 생각하면서 선정한 이삭도 근접성이라는 용어의

  • 우리 생활에 가장 근접한 스포츠 문화에 대하여 대중문화 하위 문화소비문화 웰빙문화 노령화 세계화
  • 레포트와 관련 된 내용을 위주로 하여 대학생들의 스포츠 문화를 살펴보았습니다. 또한, 대학교 내의 동호회의 일종인 동아리를 알아보기 위하여 수학과 야구 동아리 IFF를 인터뷰 하였습니다. 여기서는 설문지 결과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결론-다양한 문화 영역에서 스포츠가 영향을 받고, 또 영향을 끼치기도 하면서 상호관계를 유지하며 발전되어 가는 모습을 볼 수 있었다. 정보화사회가 되고 있는 요즘은 더욱 문화와 스포츠사이의

  • 매스 미디어와 웰빙문화 - 미디어에 반영된 웰빙 문화의 실체 (계층 분화 조장의 측면)
  • 웰빙 관련 논문 탐색• 5월 9일 (월) - 시간: 오후 9시30분~10시 40분내용: 게시판에 기재된 자료 각자 읽은 내용 토론,수정 레포트 작성 계획 및 향후 일정 계획• 5월 13일 (금) - 시간: 오후 5시~6시내용: 레포트 내용 토의. 더 필요한 자료 결정 ex) 더많은 광고, 프로그램 분석자료, 문헌자료지금까지 자료 모아 토론. 레포트 결론에 쓸 부분 정리• 5월 13일 (금) - 시간: 오후 6시 30분~14일 새벽 6시내용: 프로그램 분석한 내용 정리, 서론 작성• 5월 15일 (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