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이버무역] Ec21, Ecplaza, Tpage 사이트 비교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6.03.24 / 2019.12.24
  • 7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8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 들어가며

2. 사이트별 기본적 특징 비교
1) 각 사이트간의 지원언어 비교
2) 지원서비스
3) 무역물품 표시방법
4) 사용자 게시판

3. 각 사이트별 세부적 특징
1) EC21
2) Ec플라자
3) Tpage

4. 마치며
본문내용
1. 들어가며

21세기 기업들은 점점 글로벌화되어 가고 있다. 게다가 디지털 시대를 배경으로 하여 무역업무 분야에서도 인터넷을 이용할 수 있게 되면서 격지자간 거래에 따른 어려움을 해소해 주고 있다. 이러한 배경에서 ‘e무역상사’의 등장은 국내 뿐만 아니라 국외의 기업간 거래에 더욱 활력을 불어 넣는 계기가 되고 있다. e무역상사는 해외 마케팅 능력이 부족한 중소기업을 대상으로 해외 바이어 발굴 및 알선, 전자카탈로그나 홈페이지 제작,상담 등 계약 성사를 지원하고, 계약 이후 무역업무를 대행하는 전자무역 중개업체다. 이들은 현재 기존의 종합무역상사와 더불어 중소기업의 수출 지원 창구 역할을 톡톡히 해주고 있다. 우리 나라에서 EC21, EC플라자, Tpage글로벌 등은 e무역상사의 선두적 위치를 달리고 있는 사례로써 과거 대기업의 상사들이 맡았던 자리를 대신해 글로벌 경쟁력을 높여주는 디지털시대의 대표적 e무역상사로 급부상하고 있다. 주목할 만한 점은 이들을 통한 대부분의 서비스가 잘 구축된 온라인상의 웹사이트를 기반으로 하여 이루어지고 있다는 것이다. 따라서 이들의 웹사이트가 얼마나 짜임새 있게 꾸며져 있는 지를 확인해 보고, 비교분석해본다면 어떤 요소가 강점 또는 약점이 되는 지 알 수 있고 이를 바탕으로 이들 사이트가 나아가야 할 방향에 대해서도 짚어 볼 수 있을 것이다.

2. 사이트별 기본적 특징 비교

1) 각 사이트간의 지원언어 비교
e무역상사라는 타이틀을 고려하여 전세계의 사용자가 대상임을 생각하고 각 웹사이트를 처음으로 접속했을 때 몇 가지 언어로 제공되는 지를 알아보았다.

EC21: 한국어, 영어, 중국어 지원
EC플라자: 한국어, 영어, 중국어, 일어 지원
Tpage : 한국어ㆍ영어ㆍ중국어ㆍ일어ㆍ말레이시아어ㆍ포르투갈어ㆍ스페인어ㆍ불 어 지원

세 사이트 모두 기본적으로 영어와 중국어 등 많이 쓰이는 언어를 중심으로 제공되고 있고 특별하게 Tpage는 다양한 언어를 제공함으로써 타 사이트와 달리 경쟁력을 갖추고 있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아이템 개발과 바이어 발굴에 대한 방법적 고찰
  • 비교적 치열시장이 작음변화가 많음시장이 매우 작음표적시장대중 시장중산층 시장중상류 시장중산층 시장중상류 시장엘리트 시장국경무역예현대 엑셀(미국)대우 소형차(유럽, 터키)가전 (스페인, 터키)LG전자(동남아)삼성전자(중국)대우자동차(아프리카)3.온라인무역과 오프라인무역의 개요Ⅰ. 온라인무역과 오프라인무역의 개념1. 온라인무역의 개념- 온라인무역(ON LINE TRADE)은 인터넷무역, 사이버무역 및 전자무역을 통틀어 나타내

  • [전자무역, 인터넷 마켓팅] 전자무역 인터넷 마케팅
  • 비교적 단시간내에 파악할 수 있다. - 신제품의 기능 또는 가격에 대한 소비자 반응을 저렴한 비용으로 점검해 볼 수 있다. 2) 인터넷 마케팅의 단점- 통신보안문제로 인터넷 상거래에 대한 신뢰감이 크지 않다.- 개인정보가 누출될 우려가 있으며, 정보유출을 통제할 수 있는 확실한 방법이 없다.- 광고의 효과측정이나 용어와 가격에 있어 명확한 기준이 없다.- 웹사이트간 객관적인 비교가 어렵다.4. 인터넷 마케팅 패러다임의 변화1) 시장(market)-

  • [국제경영사례분석] 인터넷무역대행업체인 ECplaza 사례연구
  • 무역 대행사업의 정의인터넷 무역은 오퍼의 효율적 모집과 획기적인 비용절감 등 여러 면에서이익이 크나, 국내 중소기업이 독자적으로 수행하기에는 비용이 과다하여 인터넷 무역 대행업이 등장 (영업인력 확보와 인터넷을 통한 홍보활동의 어려움)인터넷 무역 대행사업 필요성인터넷 무역대행사업e무역상사 : 전자무역 활성화를 위해 산업자원부가 지정한 무역 e마켓플레이스 e-무역상사로 선정된 민간업체 : ECPLAZA, EC21, 티페이지글로벌중소

  • 전기전자, 마케팅 보고서 - 무역마케팅 - 마케팅 시뮬레이션 - LCD TV
  • 분석(Market Analysis)1) 거시경제 분석□ 수출입 현황► 한국과의 교역사항독일은 한국의 5대 교역국으로, 2005년 대독수출 103억 달러, 수입97억 달러로 2004년에 비해 23.1%, 15.2%의 증가세를 유지하고 있다.200320042005금액증가율금액증가율금액증가율수출5,60330.78,33448.71,03023.1수입6,82224.78,48524.49,77415.2무역수지-1,219-149530자료원: 연방통계청► 독일의 LCD-TV를 포함한 TV-수출입현황독일은 지난 2005년에 TV의 수입 총계가 2003년보다 10배, 2004

  • 전자무역- 중소기업의 전자무역 활성화 방안
  • 비교전자상거래 약정(E-Agree)교환약정(I-Agreement)서면계약계약체결무역카드, 전자자금 이체전자화폐, 전자신용장신용장, D/A, D/P, 송금환대금결제 단계전자문서교환(EDI)서면에 의한 운송서류보험서류 상업송장 등제공서류온라인 전송운송 물류망, 보험망 활용해상 육상 항공운송 중심국제물품 및 보험전자우편, 인터넷 전화 및 팩스국제전화, 팩스, 우편, 출장협상 단계전자(E-mail)우편, 텔렉스, 전보, 팩스청약 및 승낙거래알선 사이트 활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최근 판매 자료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