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이버무역] Ec21, Ecplaza, Tpage 사이트 비교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6.03.24 / 2019.12.24
- 7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8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1. 들어가며
2. 사이트별 기본적 특징 비교
1) 각 사이트간의 지원언어 비교
2) 지원서비스
3) 무역물품 표시방법
4) 사용자 게시판
3. 각 사이트별 세부적 특징
1) EC21
2) Ec플라자
3) Tpage
4. 마치며
- 본문내용
-
1. 들어가며
21세기 기업들은 점점 글로벌화되어 가고 있다. 게다가 디지털 시대를 배경으로 하여 무역업무 분야에서도 인터넷을 이용할 수 있게 되면서 격지자간 거래에 따른 어려움을 해소해 주고 있다. 이러한 배경에서 ‘e무역상사’의 등장은 국내 뿐만 아니라 국외의 기업간 거래에 더욱 활력을 불어 넣는 계기가 되고 있다. e무역상사는 해외 마케팅 능력이 부족한 중소기업을 대상으로 해외 바이어 발굴 및 알선, 전자카탈로그나 홈페이지 제작,상담 등 계약 성사를 지원하고, 계약 이후 무역업무를 대행하는 전자무역 중개업체다. 이들은 현재 기존의 종합무역상사와 더불어 중소기업의 수출 지원 창구 역할을 톡톡히 해주고 있다. 우리 나라에서 EC21, EC플라자, Tpage글로벌 등은 e무역상사의 선두적 위치를 달리고 있는 사례로써 과거 대기업의 상사들이 맡았던 자리를 대신해 글로벌 경쟁력을 높여주는 디지털시대의 대표적 e무역상사로 급부상하고 있다. 주목할 만한 점은 이들을 통한 대부분의 서비스가 잘 구축된 온라인상의 웹사이트를 기반으로 하여 이루어지고 있다는 것이다. 따라서 이들의 웹사이트가 얼마나 짜임새 있게 꾸며져 있는 지를 확인해 보고, 비교분석해본다면 어떤 요소가 강점 또는 약점이 되는 지 알 수 있고 이를 바탕으로 이들 사이트가 나아가야 할 방향에 대해서도 짚어 볼 수 있을 것이다.
2. 사이트별 기본적 특징 비교
1) 각 사이트간의 지원언어 비교
e무역상사라는 타이틀을 고려하여 전세계의 사용자가 대상임을 생각하고 각 웹사이트를 처음으로 접속했을 때 몇 가지 언어로 제공되는 지를 알아보았다.
EC21: 한국어, 영어, 중국어 지원
EC플라자: 한국어, 영어, 중국어, 일어 지원
Tpage : 한국어ㆍ영어ㆍ중국어ㆍ일어ㆍ말레이시아어ㆍ포르투갈어ㆍ스페인어ㆍ불 어 지원
세 사이트 모두 기본적으로 영어와 중국어 등 많이 쓰이는 언어를 중심으로 제공되고 있고 특별하게 Tpage는 다양한 언어를 제공함으로써 타 사이트와 달리 경쟁력을 갖추고 있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A+) [인간관계론] 4주 1강에서 매슬로우의 욕구 5단계에 대해 학습하였습니다. 개인행동은 일반적으로 특정 시점에서 가장 강한 욕구에 의해서 결정된다고 매슬로우는 정의하였습니다. 매슬로우의 욕구 이론을 본인의 상황에 맞게 설명 한 후, 욕구이론의 장단점을 제시해 봅시다.
- [경제학개론 A+받은자료] 수요곡선과 공급곡선이 일반적인 경우 수요의 가격탄력성이 공급에 비해 비탄력적인 경우 소주에 조세를 부과하면 소주시장에 어떤 변화가 있는지 다음 질문에 답해봅시다.
- 쿠팡 마케팅 4P전략과 쿠팡 SWOT,STP분석 및 쿠팡 기업현황과 미래전략방향 제시
- 경영전략론_1 산업의 수익을 결정하는 마이클 포터의 5force에 대하여 특정 산업의 예를 들어 설명하시오 2 핵심역량을 결정하는 3가지 요인과 핵심역량 전략에 관하여 사례를 통하여 설명하시오 3 4차 산업혁명에 따른 제품(product) 일하는 과정(process) 요구하는 사람과 깅버문화(people)가 어떻게 변화하여야 하는지에 관한
- [벤처기업][벤처][기업][벤처기업 정의][벤처기업 특징]벤처기업의 정의, 벤처기업의 특징, 벤처기업의 선정범위, 벤처기업의 경제적 효과, 벤처기업의 성장과정, 벤처기업의 기업가정신, 벤처기업의 합병 분석
- [인적자원관리 A+받은자료] 인사고과의 타당성과 신뢰성이 중요한 이유에 대하여 논하시오.
- 창의적사고와프레임워크_디자인씽킹 5단계를 적용해서 해결하기_회사생활 하면서 발견된 문제나 개인적으로 일상에서 경험했던 일 중에 바꾸고 싶거나 개선이 되었으면 좋겠다고 생각한 문제를 어떻게 해결할 것인지 디자인씽킹기법으로 제시하시오
- 1~4주에서 배운 교과 내용을 중심으로 광고를 하나 정해서 광고의 종류가 무엇이며, 어떤
- [브랜드마케팅]국내 캐릭터 산업(마시마로)
- 코스트코 COSTCO 기업 경영전략 사례,SWOT분석,기업소개,핵심역량분석,느낀점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