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전략] BMW코리아 마케팅전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6.03.24 / 2019.12.24
  • 22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est1est2est3est4est5 1(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서론
1. BMW 선정이유

본론
1. 기업소개
1-1. 연혁
1-2. 브랜드네임
1-3. BMW판매량 변화

2. 수입차 시장 현황
2-1. 수입차 시장의 발전과정
2-2. 수입차 시장의 특징
2-3. 전체 자동차 시장 중 수입차 점유율
2-4. 수입차 업체별 점유율
2-5. 가격

3. 경쟁사 분석
3-1. Mercedes & Lexus 소개
3-2. 3사에 관한 설문
3-3. 3사 판매량 변화

4. SWOT분석
4-1. Strength
4-2. Weakness
4-3. Opportunity
4-4. Threat

5. BMW의 4P믹스
5-1. 제품전략
5-2. 가격전략
5-3. 유통전략
5-4. 촉진전략

6. STP 분석
6-1. 시장세분화 ( Segmentation )
6-2. 표적시장선정 ( Targeting )
6-3. 포지셔닝 ( Positioning )

7. 성공 요인
7-1. 럭셔리 자동차로 포지셔닝된 BMW의 브랜드 이미지
7-2. 맞춤 생산 시스템과 브랜드 다각화를 통해 개별 고객의 욕구에 부흥
7-3. 지속적인 기술 혁신 전략

결론
본문내용
본론
1.기업소개
BMW코리아는 1995년 7월에 설립되었다. 현재 CEO는 김효준 사장으로 BMW가 80년의 오랜 역사에도 불구하고 현지인 CEO를 고용하는 데는 인색했었으나, 아시아 지역의 두번째 현지인 사장으로서 현재 좋은 경영 실적을 올리고 있다. BMW의 코리아도 마찬가지로 자회사의 100% 투자의 현지법인으로 국내 딜러 개발 및 영업망 관, 정비기술 및 영업 교육, 부품 공급을 도맡고 있다. 또한 BMW 파이넨셜 서비스와 마케팅, 홍보, 영업, 고객 서비스를 실시하고 있다. "The Ultimate Driving Machine"을 표방하는 BMW는 국내에서는 "우리시대 최고의 승용차"를 모토로 하여 공격적인 국내 마케팅 활동을 벌이고 있으며 특히 다이내믹한 특성과 기민한 기동성으로 젊고 활기 있는 차로 인식이 되어 다른 Luxury 수입자동차 보다 소비자 연령층이 젊은것으로 나타난다.
국내에서는 1988년에 3, 7, 8 Series를 시작으로 ㈜ 코오롱상사를 통하여 수입, 판매되기 시작하였다.
1991년부터 5 Series를 판매개시 하였으며, 1996년에 컨버터블 Z3 Roadster, 1997년 서울 모터쇼에서 리무진 L7을 국내에 선보인 바 있다.
1999년 5월에는 스포츠 세단 M5를, 같은 해 10월에는 국내 최고가, 2억 4천900만원의 L7 Executive를 발표하여 시판하고 있다.
2000년 5월 수입차 모터쇼에서는 판매가가 2억이 넘는 고급 로드스터인 Z8을 발표하였으며 11월에는 4륜구동 X5를 국내에 소개하였다.
BMW코리아가 한국 시장에서 차지하고 있는 점유율은 2004년 24.6%로 요 몇 년간 국내 수입차 시장에서 경쟁자인 벤츠 16% 도요타 14% 점유율에 10% 이상의 차이를 보이며 판매 1위 및 점유율 1위를 달리고 있으며 브랜드 선호에 있어서도 부동의 1위를 달리고 있다. 이처럼 BMW코리아가 치열한 국내 수입시장에서 성장과 발전할 수 있었던 데에는 투철한 개척정신과 과감한 투자가 있기에 가능했다. 또한 고객감동, 고객만족, 고객편의를 최우선 경영과제로 삼아 철저한 고객의 입장에서의 경영이 성공의 비결이었다.
1997년 말 외환 위기를 맞으면서 대부분의 외산 자동차 업체들은 영업망을 축소하고 직원 수를 줄이거나 아예 철수했다. 하지만 이때에 오히려 BMW는 대고객 서비스를 늘려가면서 1998년 2월 신차를 발표하자 일부에서는 미친 짓이라는 말까지 나돌았지만 그때 구축된 영업망과 고객 신뢰가 지금의 성장의 발판이 되었다고 할 수 있다.
자료평가
  • 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
  • 실망스럽습니다 ㅠㅠ
  • junhwa***
    (2010.05.10 20:36:23)
회원 추천자료
  • [마케팅] 기아자동차 SUV `쏘렌토` 분석
  • BMW를 제치고 업계 수위로 올라선다는 목표를 세웠다. 메르세데스 벤츠와 포르쉐를 수입.판매하고 있는 한성자동차는 3개의 전시장을 추가할 계획이다.특히 포르셰에 대한 마케팅 예산을 올해보다 두배 늘릴 예정이다.폭스바겐과 아우디를 파는 고진모터임포트도 세가지 모델을 추가해 올해의 두배인 1천대를 판매한다는 전략이다.캐딜락과 사브를 판매하는 GM코리아는 딜러인 대우자동차판매를 활용해 내년에는 올해의 세 배인 1천5백대를 판매하기

  • 독일 자동차 기업 BMW, 폭스바겐, 한국 자동차 기업 기아자동차(KIA), 르노삼성자동차, 한국 자동차 기업 현대자동차, 일본 자동차 기업 토요타, 닛산, 미국 자동차 기업 포드, 미국 자동차 기업 GM(제너럴모터스)
  • BMW는 다르다. 과거에도 그랬고 지금도 여전히 고급차로 인식되고 있다. BMW코리아는 성공한 사람들의 자존심을 살려주는 차별화된 마케팅 전략을 구사해 업계 1위에 올랐다. 김효준 사장은 BMW라는 고급 브랜드 이미지에다 도전적이고 성취지향적인 한국민의 스타일이 합쳐져 BMW의 인기가 높아졌다고 분석했다. 이와 함께 외제차 하면 연상되던 비싸고 오래 걸리는 부품조달에 대한 인식을 바꾼 것도 주효했다. BMW코리아는 인천에 대규모 부품센터를 세

  • [국제경영] 국내 수입차 시장 환경과 BMW의 한국 진출 전략
  • 전략- 목 차 -Ⅰ. 들어가며 1Ⅱ. BMW의 역사와 핵심역량 12-1. 역사 12-2. BMW의 핵심역량 2Ⅲ. 한국 수입차 시장 환경 33-1. 시장의 성장 33-2. 수입차회사의 현지진출 43-3. 국내 자동차산업에 대한 영향력 53-4. 소비자들의 인식 53-5. 경쟁 상황 63-6. 향후 전망 7Ⅳ. SWOT 분석 74-1. Strength 74-2. Weakness 84-3. Opportunity 94-4. Threat 10Ⅴ. STP 전략 115-1. Segmentation 115-2. Tarketing 115-3. Positioning 12Ⅵ. BMW 코리아의 전략 126-1. 마케팅 126-2. 서비스 부문 강화 146-3. 체계적

  • [글로벌경영] 현지화전략의 성공사례와 실패사례
  • 글로벌경영(Report)교수명: 조명: Global strategy(글로벌전략)조원:작성날짜: 11월22일-24일(현지화 전략의 성공사례와 실패사례)-성공사례-1. 틈새시장 공략① 중국기업 하이어 -와인냉장고-② 한국 P&G 페브리즈 2. 현지인 선호제품 수출 ① 로레알 화장품② BMW③ 싼타페. 쏘렌토3. 현지에 맞는 독자상품 개발&판매① 유니레버 코리아 도브② 발렌타인 ③ 베스킨라빈스 ④ Fedex ⑤ 올림푸스4. 현지인의 감성&문화코드에 맞는 마케팅 전략&성공

  • [VVIP마케팅의 사례와 나아갈 방향] VVIP마케팅 - VVIP마케팅 개념, VVIP마케팅 사례, VVIP마케팅 특징, VVIP마케팅 문제점과 해결방안
  • 마케팅의 사례.6가. 금융.61) VVIP카드의 시초2) 카드3) 보험4) PB5) 문제점6) 동향나. 백화점.121) 롯데백화점2) 현대백화점3) 신세계백화점다. 호텔.171) 신라호텔2) 웨스틴조선호텔3) 롯데호텔4) 상하이 르 선 쉰 호텔5) 파리 큐브 호텔라. 명품브랜드.221) 샤넬을 통한 VVIP마케팅 전략2) 기타 명품 브랜드의 VVIP마케팅마. 자동차.291) BMW2) 폭스바겐 코리아3) 아우디 코리아4) 렉서스5) 메르세데스벤츠6) 볼보자동차코리아7) 현대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