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비자조사] 고급 피트니스 클럽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6.03.24 / 2019.12.24
  • 19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들어가는 말

심리 조사와 분석
Ⅰ.정성적 방법
- 참가자적 관찰 : Site 방문
#1. 사전조사
#2. 1차 방문
#3. 2차 방문
#4. 정리

Ⅱ. 심층면접
1단계 준비단계
2단계 Recruiting 작업
3단계 심층면접
4단계 심층면접 분석

Ⅲ. 직접 체험

기저심리 도출

결론

Fishbein 모형 적용과 Marketing
-Fishbein 모형 적용
-마케팅 적용
본문내용
들어가는 말

운동을 한다는 말과 헬스 클럽을 다닌다는 말이 비슷한 의미로 쓰이게 된 것은 불과 2~3년 밖에 되지 않는다. 1990년대 까지만 해도 운동을 한다고 하면 초록색 매트, 땀 냄새, 조폭, 불량스러운 단어들을 떠올리던 사회 풍조와 함께 운동은 운동선수나 하는 것이고 일반 사람들은 운동을 하지 않는 다는 생각이 지배적이었다. 그런데 2003년부터 갑자기 불어 닥친 몸짱 신드롬과 함께 운동을 하여 자신의 몸을 만들려고 하는 사람들이 크게 늘어나게 되었다. 특히 몸짱 여자 연예인들로 인해 여자들 역시 단순히 마른 몸에서 탄력 있고, 균형 잡힌 몸매를 추구하기 시작했다. 이것이 ‘웰빙’이라는 코드와 합쳐져 이제는 누구나 자기 몸을 가꾸는 것이 당연하고 자신의 몸에 투자하는 것이 떳떳하다고 생각하게 되었다. 이제는 운동이라는 말 속에서 자기 관리, 몸짱, 건전함 등 의 의미를 찾게 되었고 대부분의 사람들이 바쁜 일상생활 속에서도 운동을 하는데 시간을 투자하기 시작하였다. 이러한 사회적 변화에 따라 동네 구석에 위치하고 유리창은 밖에서 안이 보이지 않게 만들어 졌던 헬스 클럽들도 보다 개방적이고 당당한 모습으로 변화하였다.

‘야 너 운동 하니?’ ‘응. 캘리포니아 다녀.’
헬스 클럽의 대중화와 함께 운동을 한다는 것에 대한 시각이 일반화 되면서 최근에는 캘리포니아나 발리와 같은 고급 피트니스 클럽이 크게 증가하고 있는 추세이다. 이러한 고급 피트니스 클럽은 브랜드를 갖고 보다 전문적이고 대형화 되어 있으며, 이용료는 일반 헬스 클럽의 두 배가 넘는 고가이다. 특히 다양하고 좋은 시설과 함께 클럽 전체적으로 고급스러운 분위기를 지향하고 있다. 이러한 고급 피트니스 클럽은 단순히 운동만 하는 곳이 아니라 자신을 드러내는 곳이며, 개인별 건강관리까지 해주고 있다. 한 예로, 세계 3대 피트니스클럽 중의 하나로 일산신도시 라페스타(La Festa) 거리에 오픈한 ‘월드짐’의 경우에는 맞춤형 프로그램과 그룹 형 헬스 프로그램 외에도 스포츠 의학실을 추가해 과학적인 몸 관리를 표방하고 있다. 회원들의 체력과 체형 등을 면밀하게 조사한 뒤 알맞은 운동프로그램을 마련, 트레이너와 1대1 서비스로 운동능력을 향상시키고 있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미디어조사방법론] 대학생들의 웰빙에 대한인식조사
  • 소비자에게 어떤 영향을 미치고 있을까? 이와 같은 의문점에 착안하여 웰빙에 대한 인식과 행동에 대한 조사를 실시하게 되었다. 2)본 연구의 필요성2003년 한 해 시장을 가장 뜨겁게 달군 단어가 있었다면 그것은 웰빙(well-being)이라고 할 수 있다. 웰빙이 시장에서 큰 이슈가 된 것은 아마도 불황기에도 불구하고 기존의 제품에 비해 고급스러운, 프리미엄 제품을 찾는 고객들의 성향 때문일 것이다. 잘 먹고 잘 살겠다는 생각에서 시작된 웰빙 현상은

  • [생활과학]웰빙 식품산업의 동향과 전망
  • 소비자들로부터 부담 없으면서도 편하게 즐길 수 있는 맛이라는 호평을 듣고 있다. 마지막으로 블랙 디자인을 과감하게 도입하는 발상의 전환도 성공 비결이다. 우유의 검은 바람은 검은깨, 흑미 까지 이어지면서 블랙 신드롬을 이어갔다. 19) 블랙 푸드 신드롬에 이어 ‘그린 푸드’ 가 Well-Being 돌풍에 가세했다. 대표적인 그린 아이템은 녹차이다. 이미 달콤 쌉싸름한 맛으로 녹차아이스크림이 인기를 끌고 있다. 심지어는 커피업계에서도 녹차 베리에

  • [소비학] 명품 키즈시장(아동명품시장의 특징)
  • business 시장의 규모와 성장2) kids business 시장 품목 분석6. kids business 시장의 명품화 추세1)명품의류의 kids line 진출2)장난감 및 다양한 제품에 있어서의 명품화 추세3)명품 KIDS용품의 성공사례7. kids business시장 명품화 추세의 원인1) 키티맘의 출현2) 저출산8. 잠재적 소비자로서의 아동의 특징1) 소비 시에 이루어지는 만족도를 중시2) 남들과 다른 차별화를 중시3) 명품을 추구하게 될 가능성4) 휘발성 고객이 될 가능성9. Conclusion 및 앞으로의 전망

  • [사업계획서] 헬스케어 사업계획서
  • 클럽 등록 시 옵션으로 설정 (1개월에 20만원)1:1 트레이닝을 통한 수익 : 최초 7,200 만원 예상▷ 피부 관리를 통한 수익1개월 회비고 객 수연 단위금액 (만원)1 년도10만원20 명x 1224002 년도10만원25 명x 1230003 년도10만원30 명x 123600피부 관리를 통한 수익 : 최초 2,400 만원 예상※ 첫해 총수익 1억 4,400 만원 예상■ 관 리 비 용단위 : 만원1 년차2 년차3 년차초기 시설투자5,500--건물 임대료4,2004,3264,456인건비9,2409,5179,802기타 잡비1,800

  • [호텔경영전략] 한국 호텔산업의 경영환경 분석과 글로벌 호텔기업 구축의 전략방안 -wellness 트렌드를 중심으로 한 호텔에서의 피트니스와 스파 연계 방안 연구
  • 클럽 & 스파 서울 고객측면의 특징° 국내에서 이름만 들으면 알 만한 유명인사들 대부분이 반얀트리 서울의 회원이 됨으로써, 이들이 형성 하는 인맥이야말로 소셜 클럽으로서 큰 자산이 될 것으로 보인다.° 한국에서 회원제 고급 리조트를 최초로 실험함으로써 회원 5000명에게만 최고급 시설 및 소셜 클럽을 제공해 그들만의 ‘섬’을 만든다는 개념을 가지고 있다.° 한국에서 특1급 호텔이 흔히 운영하는 피트니스 시설은 ‘고급’ 이미지는 있지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