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자상거래] 옥션의 수익배분 프로그램의 성과 및 성공요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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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목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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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서론 : 옥션의 3가지 주요 마케팅 전략
2. 본론 : 수익배분 프로그램
3. 결론 : 수익배분 프로그램의 성과 및 성공요인
- 본문내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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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서론
옥션의 광고에서는 TV광고를 통한 브랜드 인지도 향상, 검색광고를 통한 실질적인 구매자 유입 보장, 광고제휴 프로그램을 통한 트래픽 확보를 통한 순위 유지 등의 정책이 핵심을 이루고 있다고 평가되어 진다.
1.TV광고 : 옥션은 작년 TV광고에서 '5명 중에 1명은 옥션에서 물건을 사본 경험이 있다”는 점을 강조하여 대중적인 브랜드임을 부각시키며 성공한바가 있다. 이와같이 TV광고는 사람의 인식을 장악하는 것으로 브랜드에 대한 신뢰도와 친근감을 높이는 역할을 한다. 당장의 매출보다는 판매자와 구매자의 인식에 ‘옥션’의 브랜드를 침투시키는 것이다.
2.검색광고 : 인터넷 광고에서는 검색광고에 집중했다. 네이버에서는 1)상품검색결과 페이지의 일반등록, 2)비즈사이트 등록, 3)파워링크, 플러스 프로 등을 키워드의 속성에 맞게 최대한 활용하고 타 검색엔진에서도 오버추어 검색광고 시스템이나 각 검색엔진의 광고 상품을 최대한 활용하였다. 이를 통해서 옥션에 판매등록한 상품을 구매의사가 있는 ‘검색’이용자를 바로 링크를 걸어서 매출이 일어나도록 하는 광고 정책을 편온 것이다.
이와 같은 ‘검색광고 중심’의 옥션의 정책은 마케팅팀에 검색광고 전문인력을 스카우트하는 것과 검색엔진과 전략적 관계를 강화하는 정책으로도 나타나고 있다. 옥션은 인터파크나 홈쇼핑의 쇼핑몰과 같은 배너광고는 거의 없다. 인터넷광고에서는 배너광고와 같은 애매한 브랜딩 보다는 철저한 실구매자를 겨냥한 검색엔진마케팅과 광고에 집중했던 것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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