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자상거래] 옥션의 수익배분 프로그램의 성과 및 성공요인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6.03.24 / 2019.12.24
  • 6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1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 서론 : 옥션의 3가지 주요 마케팅 전략



2. 본론 : 수익배분 프로그램



3. 결론 : 수익배분 프로그램의 성과 및 성공요인

본문내용
□서론
옥션의 광고에서는 TV광고를 통한 브랜드 인지도 향상, 검색광고를 통한 실질적인 구매자 유입 보장, 광고제휴 프로그램을 통한 트래픽 확보를 통한 순위 유지 등의 정책이 핵심을 이루고 있다고 평가되어 진다.

1.TV광고 : 옥션은 작년 TV광고에서 '5명 중에 1명은 옥션에서 물건을 사본 경험이 있다”는 점을 강조하여 대중적인 브랜드임을 부각시키며 성공한바가 있다. 이와같이 TV광고는 사람의 인식을 장악하는 것으로 브랜드에 대한 신뢰도와 친근감을 높이는 역할을 한다. 당장의 매출보다는 판매자와 구매자의 인식에 ‘옥션’의 브랜드를 침투시키는 것이다.

2.검색광고 : 인터넷 광고에서는 검색광고에 집중했다. 네이버에서는 1)상품검색결과 페이지의 일반등록, 2)비즈사이트 등록, 3)파워링크, 플러스 프로 등을 키워드의 속성에 맞게 최대한 활용하고 타 검색엔진에서도 오버추어 검색광고 시스템이나 각 검색엔진의 광고 상품을 최대한 활용하였다. 이를 통해서 옥션에 판매등록한 상품을 구매의사가 있는 ‘검색’이용자를 바로 링크를 걸어서 매출이 일어나도록 하는 광고 정책을 편온 것이다.
이와 같은 ‘검색광고 중심’의 옥션의 정책은 마케팅팀에 검색광고 전문인력을 스카우트하는 것과 검색엔진과 전략적 관계를 강화하는 정책으로도 나타나고 있다. 옥션은 인터파크나 홈쇼핑의 쇼핑몰과 같은 배너광고는 거의 없다. 인터넷광고에서는 배너광고와 같은 애매한 브랜딩 보다는 철저한 실구매자를 겨냥한 검색엔진마케팅과 광고에 집중했던 것이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기업 팀운영, 기업 이사회운영, 기업 E비즈니스(E-biz, 이비즈니스)운영
  • 수익모델을 현재의 인터넷 비즈니스에서만 찾지 말고 Off-Line 사업과 연계성을 찾아야 한다. 예를 들면 건강사이트가 병원과 연계되고 요리사이트가 음식점을 직접 운영하는 것은 바로수익모델을 확실히 하기 위함이다. 이제는 Off-Line에 강한 대기업과 전략적 제휴를 심각하게 생각해야 할 시기가 왔다고 생각한다.세 번째는 수익모델이 약하다면 기술이나 모델을 대기업에게 비싼 값으로 팔아야 한다. 진정으로 성공한 벤처기업들은 아마존이나 옥션

  • [정보기술과 창업] 정보기술과 창업 연습문제
  • 및 인프라에 흩어져 있는 정보를 통합해 목표기준을 설정해 주고 이를 실시간으로 점검하여 합리적인 의사결정과 경영성과의 제고를 위해 직접 활용할 수 있도록 해주는 프로그램이다.4) 고객관계관리 - 날로 다양하고 복잡해지는 고객 기대수준과 요구사항을 수용하기 위해 CRM과 같은 체계적이고 지능적인 고객관리 시스템 구현이 필요하다. CRM 시장은 곧 ERP 시장보다 규모가 큰 시장이 될 것이다.5) B2B e-마켓플레이스 - 불특정다수의 공급자와 수요

  • [인터넷비즈니스모델론, 전자상거래] 과거, 현재의 전자상거래 수익모델과 향후 예상되는 전자상거래 수익모델
  • 옥션의 신화는 여전히 현재 진행형이다. ◆ 참고문헌 ◆이경전, 장용식(2000. 7), 인터넷 경매 기술, 정보과학회지 제 18권 제7호, p.12 ~ p.19박용진, 한주윤, 정봉주(2000), 전자상거래에서의 인터넷 경매의 비즈니스 모델, 대한산업공학회/한국경영과학회 2000 춘계공동학술대회 논문집 p.645 ~ p.648Howard Lee (2002. 7. 4), inews24.com 연재기사 ‘하워드의 유럽 IT 재발견’이호무, 개인 간 온라인 경매의 성공 요인과 향후 전망, KAIST 테크노 경영 대학원 온라인 지식

  • [인터넷마케팅] 다음 커뮤니케이션의 블루오션 전략 UCC
  • 수익성은 확보한 상황이다. ’05년 주요 5사의 1사분기 영업이익률은 16.2%로 계절적 요인 및 마케팅 비용의 감소 등으로 인하여 전분기대비 10%p 상승하면서 지속적 하락 추세에서 일단 벗어난 것으로 판단된다. 그러나 ’03년 이후로 1분기 영업이익률은 여전히 하락 추세이며 이는 선두업체들도 부분적으로 경기침체로 인한 시장 확장세 둔화 및 경쟁심화로 인하여 웹보드 게임 및 전자상거래 등에서 수익성이 하락했기 때문으로 판단된다.2. 환경 변화

  • [경영전략,경영학,인문사회,마케팅] ebay 전략적제휴 성공사례
  • 수익성 향상 및 사업영역 확대.5. eBay 성공요인1) 고객가치 혁신 노력최초로 인터넷 경매서비스를 제공함으로써 이전의 비효율적이고 신뢰하기 어려웠던 개인간 거래를 인터넷을 통하여 효율적이고 신뢰할 수 있는 생활양식으로 전환 시켰다.① 웹 중개를 통한 저렴한 비용eBay는 단지 판매자와 구매자를 연결하는 역할을 할뿐이며, 거래 성사 시 당사자끼리 물건을 배달하고 결제하도록 함으로 해서 비용을 최소화 시켰다.② 신뢰성 확보를 위한 노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