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업과 사회] SK텔레콤의 경영사례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6.03.24 / 2019.12.24
  • 19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7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 서론

2. SK텔레콤의 경영사례분석

2.1. SK텔레콤의 경제적 활동
2.1.1. SK텔레콤의 단말기 신제품 독점 사례
2.1.2. SKT의 SPEED010광고로 인한 사례
2.1.3. SKT의 IS-95C서비스 도입 사례
2.1.4. CID무료화와 관련된 사례
2.1.5. SKT와 카드제휴 업체 관련 사례

2.2. SK 텔레콤의 사회공헌활동

3. 결론
본문내용
SK 텔레콤은 KTF, LGT 와 함께 우리나라 대표적인 이동통신기업으로서 모바일 서비스와 관련한 미디어 산업에서 세계시장을 선도하는데 가장 근접해 있는 기업으로 평가되고 있다. 최근에는 ‘현대 생활 백서‘ 와 같은 광고를 통해 친숙한 기업 이미지를 만들어나가고 있으며 50%가 넘는 시장 점유율을 보이는 등 고객으로부터 긍정적인 반응을 얻고 있다. 아울러 SK 텔레콤은 최근 ‘행복 동반자 경영 선언’ 등을 통해 기업의 이념인 사회 공헌 활동에 적극적으로 임할 것을 표명하였으며 그것의 일환으로 ‘장애 청소년 정보화 사업’, ‘소년․소녀 가장 정보화 산업’, ‘국제 사회공헌활동’ 등 활발한 활동을 하고 있다.
긍정적인 이미지를 가진 기업에게도 기업 경영 과정과 이윤 추구 활동에서 문제가 될 수 있는 측면이 존재하기 마련이다. SK 텔레콤의 경우에도 다양한 사회 공헌 활동과 고객 만족 서비스를 제공함에도 불구하고 윤리적으로 논란이 될 수 있는 사례가 있어서, SK 텔레콤을 선택하여 구체적으로 조사해 보기로 하였다. 또한 현재 SK텔레콤이 수행하고 있는 사회공헌활동의 분석을 통해 앞으로 전개되어야 할 기업의 사회공헌활동의 방향에 대해서 살펴보기로 한다. 이 보고서에서는 먼저 논란이 될 만한 구체적인 사례를 제시하고 그에 대해 쟁점 사안을 분석하였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경제경영 전략적 계획수립 사례 분석
  • 전략적 계획수립 사례 분석목 차Ⅰ. 서론1. 주제선정동기P12. 기업소개 (1) SK텔레콤.P1(2) KTF.P3Ⅱ. 본론1. 기업의 환경분석P42. SWOT분석.P103. 기업의 전략수립P12Ⅲ. 결론1. 성과분석P172. 방향제시P183. 전 망.P19* 참고문헌.

  • ttl 마케팅성공사례
  • 사례와 분석을 간략히 살펴 보았습니다.마케팅의 의미는 “개인과 조직의 목표를 충족시킬 수 있는 교환을 창출하기 위한 아이디어,제품,서비스의 개념화,가격,프로모션,유통을 기획하고 실행하기 위한 과정”인데,TTL의 사례를 살펴보았듯이 마케팅은 기업경영에 매우 중요한 부분을 차지하고 있습니다.마케팅의 하위 부분인 광고비가 엄청나게 소요되는 것도 바로 이러한 이유에서일 것 입니다.그리고 광고뿐만 아니라 홍보, 판촉 등 여러 가지 방법

  • [마케팅] SK BroadBand(브로드밴드) 마케팅분석
  • 기업으로의 전환라 하여 현재는 고객가치를 높이는 것에 중점을 두어 경쟁력을 강화하고 있다. 이러한 기반에는 SK만의 독자적인 경영관리체계인 SKMS와 SUPEX의 경영기법이 있었고 윤리경영 및 사회공헌 사례를 보면 알 수 있듯이 SK 브로드밴드는 고객, 구성원, 주주, 사업파트너, 사회, 환경 등 다양한 이해관계자의 가치를 창출함으로써 사회경제발전에 핵심적인 역할을 수행하고 있다. 현재는이러한 역량을 이어나가기 위해 인재 육성에 대한 자

  • [독서감상문]위대한 혁신을 읽고
  • 경영의 시대’를 넘어 기업가의 시대로 나아가고 있다고 전제하고, 앞으로는 더더욱 기업가정신이 필요하게 될 것이라고 주장한다. 그러나 이 기업가정신은 예전의 기업가정신에서 발전해서 좀더 새로운 것을 위해 조직을 창출하고 지휘할 수 있는 능력을 말하며, 그 핵심이 ‘혁신’이라고 강조한다. 혁신은 목적과 초점을 갖고 조직의 경제적, 사회적 잠재력에 변화를 일으키려는 노력이며, 이를 통해 조직을 유연하게 만드는 것이다. 즉 혁신이야말

  • [경영학] SK 사회공헌활동
  • 2007-2 경영학원론 조별과제행복나눔 -SK 사회공헌활동 목 차Ⅰ. 서론 1Ⅱ. SK 기업분석 .12.1 개요 12.2 연혁 22.3 CEO (역대회장)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