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소기업론] 온라인게임시장 동향과 랍스타 소프트의 생존전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6.03.24 / 2019.12.24
  • 13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Ⅰ. 들어가는 말


Ⅱ. 온라인 게임 시장 분석
ⅰ.국내 온라인 게임 시장 동향
ⅱ.해외 온라인 게임 시장 동향
1. 대만 온라인 게임 시장 분석
2. 일본 온라인 게임 시장 분석
3. 중국 온라인 게임 시장 분석
4. 동남아 온라인 게임 시장 분석
5. 미국 온라인 게임 시장 분석


Ⅲ. 랍스터 소프트의 성공 전략
ⅰ.게임 내외적 측면
ⅱ.해외 시장 진출 전략


Ⅳ. 맺음말
ⅰ.Storm Online에 대한 평가 및 전망
ⅱ.Delicious game!
본문내용
온라인 게임은 넓은 의미로 유무선으로 연결된 통신 네트워크 상에서 진행되는 게임으로 네트워크 플레이 기능을 가진 PC, 휴대폰, 콘솔 등에 기반을 둔 게임을 말하며 좁은 의미로는 통신 네트워크 상에서 다수의 사용자들이 클라이언트 단말기를 통하여 게임 서버에 온라인으로 접속하여 진행되는 게임을 말한다. 이러한 온라인 게임은 기존의 혼자서 즐기던 패키지게임과는 달리 네트워크를 통해 여러 사람과 동시에 게임을 즐길 수 있다는 것이다. 특히 ‘리니지’, ‘뮤’, ‘라그나로크’등으로 대변되는 MMORPG는 초창기 PC방의 보급 및 이와 동반 상승작용으로 한국 게임 경쟁력을 세계 최고 수준으로 올려놓았다. 그러나 이러한 온라인 시장의 MMORPG에 대한 과도한 팽창으로 최근에는 변화가 일어나고 있다. ‘돈 적게 들이고 단기간에 개발이 가능하고 빠르게 승부를 볼 수 있는 게임을 개발하라!’ 요즘 게임 업계 개발자들에게 내려진 특명이다. 이와 같은 현상 때문에 MMOPRG가 아닌 캐주얼 게임이 최근 게임 시장을 주도 하고 있다. 캐주얼 게임은 쉬운 조작법과 많은 시간을 쏟지 않고도 즐길 수 있기 때문에 10대부터 40대까지 넓은 이용자층을 확보하고 있다. 이러한 변화를 반영하듯 최근 인기를 누리고 있는 1인칭슈팅게임(FPS)나 카트라이더, 팡야, 프리스타일과 같은 기존의 MMORPG와는 차별되는 게임이 많은 성공을 거두었다. 기존 형식의 MMORPG는 더 이상 온라인 시장에서 살 아 남을 수 없다. 때문에 1세대에 이은 2세대 MMORPG를 얘기하게 되는 것이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해외진출사례] 국내 1위 NC소프트 성공전략 해외시장진출전략 마케팅 4p stp swot 분석 hwp
  • 시장 진출전략(1) 대만 (2) 중국 (3) 미국3. SWOT분석4. 4P분석5. 경영전략 분석(1) 경영이념 (2) 경영방침 (3) 지식경영 전략(4) 윤리경영 전략 (5) 3G 경영전략Ⅱ-2. 본 론1. 온라인게임의 정의2. 온라인게임의 특징3. 국내 온라인게임의 발전4. 온라인게임의 분류5. 국내외 게임시장의 현황과 전망6. 온라인게임의 흥행사례7. 온라인게임의 실패사례8. 온라인게임의 M&A사례Ⅲ. 결론Ⅰ. 서 론1. 기업선정 동기2. 기업개요온라인 모바일 게임 소프트웨어

  • [게임시장]국내 게임산업의 문제점과 활성화 방안
  • - 목 차 -서론1.게임산업이란1)게임과 게임산업의 정의2)게임산업의 역사3)게임산업의 특성4)게임산업의 영역분류2.게임시장과 기업의 과제1)해외 게임시장의 동향2)해외 기업의 경영젼략3)국내 게임시장의 동향4)국내 기업의 경영전략5)국내 게임산업의 과제3.정부의 역활1)정부의 과제2)게임개발 활성화 방안 결론이 리포트를 작성하면서 가장 신경쓰고 생각한 부분은 게임산업의 중요성과 현재의 상황 그리고 문화적인 자유를 바라는 우리

  • [리더십] CEO `안철수` 핵심역량과 리더십분석
  • 소프트웨어업체에서 한글과 컴퓨터에 이어 두 번째이다. 당기 순이익은 두 기업 모두 55억원 정도로, 안철수 연구소의 매출액 대비 당기 순이익률은 47.8%에 이른다. 한국은행이 발표한 1999년 한국 제조업의 매출액 대비 경상 이익률이 4.2%에 불과했던 것에 비교할 때 이러한 수치는 엄청난 것이며, 1인당 매출액 2억원이라는 수치를 달성하기도 했다. (2000년 기준) 또한 안철수 연구소의 국내시장 점유율은 80%를 차지하고 있다. 세계 1위인 네트워크 어소시

  • [졸업][경영정보] M-commerce 모바일커머스 사례분석 및 성공전략에 관한 연구
  • M-commerce 사례분석 및 성공전략에 관한 연구목 차1. 서 론11.1 연구배경 및 목적11.2 연구방법 및 구성12. M-commerce의 개요22.1 M-Commerce의 개념22.1.1 정의 및 분류22.1.2 특징32.2 출현배경과 성공요소42.2.1 시장변화와 통신사업자의 대응42.2.2 성장동인과 장애요인52.2.3 성공요소72.2.4 단계적 발전전망83. M-Commerce 시장현황 및 전망93.1 국내시장 현황103.1.1 국내시장의 시장규모103.1.2 국내 무선인터넷 시장 동향113.2 해외시장 현황133.2.1 서유

  • 삼성전자 해외마케팅 전략분석과 삼성전자 사업전략분석및 삼성전자 새로운 경영전략 제안
  • 전략방향으로 설정하였다. 삼성전자는 기존 사업의 성과를 극대화 하는 것은 물론 건강, 의료, 바이오 등을 포함한 새로운 사업 영역을 적극 개척하여 시장을 창출하는 창조적인 리더, 인류사회의 번영에 기여하고 고객으로부터 사랑 받는 진정한 글로벌 No.1 기업이 되기 위하여 VISION 2020을 토대로 경영 전략을 전개하고 있다.4) 삼성전자 주요연혁1938년 설립된 삼성물산을 모태로 삼성은 식품과 의복을 주력으로 해 오다가 1969년 삼성전자를 창립하면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최근 판매 자료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