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기업] 리더십,경영철학을 중심으로 한 삼성전자와 팬택 비교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6.03.24 / 2019.12.24
  • 17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 서 론

●경영철학과 리더십의 의미와 관계
●경영철학과 리더십의 중요성

■ 본 론 - 경영철학과 리더십 비교
●팬택과 삼성전자 비교 - 외형적 비교
●팬택과 삼성전자 리더십 비교
●팬택과 삼성전자의 경영철학 비교
●국내외 사례와 양사의 성공요인 분석

■결 론 :
성공기업의 공통가치,
초우량 기업의 조건
본문내용
■ 서 론

● 경영철학과 리더십의 의미와 관계
경영철학이란 ꡐ창업자를 포함한 역대․현재의 최고경영자들의 가치철학․세계관을 융합한 하나의 체계 또는 최고경영자가 기업의 경영과 관련하여 가지는 기본적인 가치, 태도, 신념이나 행동기준ꡑ으로 정의할 수 있다. 이는 경영진이 서로 상이한 다수의 선택 안에 직면하였을 경우 그 의사결정의 기준을 제공하기도 한다.
그러나 행동이 없는 철학은 공허하듯이, 이러한 경영자의 철학은 실행 가능하게 될 때 비로소 그 의미가 있다. 즉 기업조직이경영자의 철학과 지휘의도를 실질적으로 구현할 수 있도록 유도(Lead)할 때 비로소 최고경영자의 철학은 제 모습을 갖추게 된다. 요컨대 기업을 그러한 방향으로 이끌 수 있는 능력, 곧 리더십과의 관계가 자연스럽게 도출된다. 리더십은 ꡐ집단의 목표나 내부 구조의 유지를 위하여 성원(成員)이 자발적으로 집단활동에 참여하여 이를 달성하도록 유도하는 능력ꡑ이라 정의된다.
리더십과 경영철학은 불가분(不可分)의 관계라 생각된다. 리더십과 결합되지 않는 경영철학은 단지 공허한 아이디어에 지나지 않으며, 철학이 없는 리더십은 단순히 얄팍한 관리기술(奇術)이 될 가능성이 높기 때문이다. 따라서 경영철학과 리더십은 따로 떼어 생각할 수 없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팬택 앤 큐리텔의 경영전략분석 - sk텔레텍 합병과 글로벌마케팅 전략
  • 한다는 전략이다. 내수시장에서는 수익성 중심의 경영을 추진함으로써 미래 성장 기반을 한층 더 강화할 계획이다. 특히 이 같은 경영목표 달성을 위해 2006 경영방침을 “경영혁신”으로 설정하고, 구습을 타파하고 임직원들의 변화와 도전의식을 한층 더 고양할 계획이다. 팬택계열은 지난 1991년 창업 이래 약 15년간에 걸쳐 끊임없는 도전과 지속적 투자를 통해 연평균 65% 이상의 경이적인 성장세를 지속하고 있는 글로벌 IT기업이다. 특히 팬택계열은

  • 학습훈련 레포트
  • 리더십의 발휘와 업적의 단계3. Survant - Leadership1) 서번트 리더십 개발 프로세스(1) 서번트 리더십 철학의 명료화(2) 기업특성에 따른 자사 리더상 설정(3) 서번트 리더십 개발 마스터플랜(4) 서번트 리더십 360도 진단 (5) 리더십 피드백 및 코칭(6) 서번트 리더십 자기수련 과정 설계2) 예수님의 서번트리더십 모델Ⅲ. 사례 모음집 - 리더십 컬러로 보는 기업 CEO 13인의 서번트리더십 1. 한명숙 장관2. 팬택코리아 박정대 대표이사 3. (주)한진 김인진 사

  • [국제경영 해외 진출 사례] 삼성 애니콜 유럽시장 진출 사례
  • 기업들은 급격히 변화하고 있다. 국경이 없는 세계경제시대의 도래로 경영 활동 역시 국내에만 국한 되지 않고 국경을 초월한 세계적 단위의 경쟁으로 진전되고 있다. 국내 기업도 이러한 세계적 경영 환경에 빠르게 적응해 나가고 있는데, 특히 그 중 삼성전자는 반도체 분야에서의 선도적 기술혁신과 국제경쟁력을 바탕으로 현대인의 필수품이 된 휴대폰 단말기 분야에서 국내는 물론 세계시장에서의 시장점유율 3위라는 놀라운 업적을 달성하고 있

  • [국제경영] 삼성전자 국제경영의 대한 연구 -애니콜 러시아 진출 사례
  • 목 차Ⅰ. 머리말Ⅱ. 삼성전자 기업소개 1. 삼성전자 소개 및 역사 2. 삼성의 경영 특성 3. 삼성전자의 경쟁력과 핵심역량 Ⅲ. 러시아 시장 1. 러시아 시장의 이해2. 러시아 IT 산업 현황3. 러시아 IT 산업 특징Ⅳ. 삼성전자의 러시아 진출 성공 1. 삼성전자의 러시아 진출 동기 2. 삼성전자의 진출 전략 -4P 분석 -SWOT 분석 -현지화 전략 -A/S 유통망 구축3. 장기적인 IT 시장 확보를 위한 노력 Ⅴ. 맺음말Ⅰ. 머리말‘대한민국은 삼성공화국이다.’라는

  • [국제경영] 삼성전자 국제경영의 대한 연구
  • 목 차Ⅰ. 머리말Ⅱ. 삼성전자 기업소개 1. 삼성전자 소개 및 역사 2. 삼성의 경영 특성 3. 삼성전자의 경쟁력과 핵심역량 Ⅲ. 러시아 시장 1. 러시아 시장의 이해2. 러시아 IT 산업 현황3. 러시아 IT 산업 특징Ⅳ. 삼성전자의 러시아 진출 성공 1. 삼성전자의 러시아 진출 동기 2. 삼성전자의 진출 전략 -4P 분석 -SWOT 분석 -현지화 전략 -A/S 유통망 구축3. 장기적인 IT 시장 확보를 위한 노력 Ⅴ. 맺음말Ⅰ. 머리말‘대한민국은 삼성공화국이다.’라는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