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기업] 리더십,경영철학을 중심으로 한 삼성전자와 팬택 비교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6.03.24 / 2019.12.24
- 17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 서 론
●경영철학과 리더십의 의미와 관계
●경영철학과 리더십의 중요성
■ 본 론 - 경영철학과 리더십 비교
●팬택과 삼성전자 비교 - 외형적 비교
●팬택과 삼성전자 리더십 비교
●팬택과 삼성전자의 경영철학 비교
●국내외 사례와 양사의 성공요인 분석
■결 론 :
성공기업의 공통가치,
초우량 기업의 조건
- 본문내용
-
■ 서 론
● 경영철학과 리더십의 의미와 관계
경영철학이란 ꡐ창업자를 포함한 역대․현재의 최고경영자들의 가치철학․세계관을 융합한 하나의 체계 또는 최고경영자가 기업의 경영과 관련하여 가지는 기본적인 가치, 태도, 신념이나 행동기준ꡑ으로 정의할 수 있다. 이는 경영진이 서로 상이한 다수의 선택 안에 직면하였을 경우 그 의사결정의 기준을 제공하기도 한다.
그러나 행동이 없는 철학은 공허하듯이, 이러한 경영자의 철학은 실행 가능하게 될 때 비로소 그 의미가 있다. 즉 기업조직이경영자의 철학과 지휘의도를 실질적으로 구현할 수 있도록 유도(Lead)할 때 비로소 최고경영자의 철학은 제 모습을 갖추게 된다. 요컨대 기업을 그러한 방향으로 이끌 수 있는 능력, 곧 리더십과의 관계가 자연스럽게 도출된다. 리더십은 ꡐ집단의 목표나 내부 구조의 유지를 위하여 성원(成員)이 자발적으로 집단활동에 참여하여 이를 달성하도록 유도하는 능력ꡑ이라 정의된다.
리더십과 경영철학은 불가분(不可分)의 관계라 생각된다. 리더십과 결합되지 않는 경영철학은 단지 공허한 아이디어에 지나지 않으며, 철학이 없는 리더십은 단순히 얄팍한 관리기술(奇術)이 될 가능성이 높기 때문이다. 따라서 경영철학과 리더십은 따로 떼어 생각할 수 없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유통관리] 자동차 시장의 유통구조 분석
- [이브생로랑 마케팅연구] 이브생로랑(입생로랑) 브랜드분석과 이브생로랑 SWOT,STP분석및 마케팅전략 사례연구
- Virgin Group 성공요인 CEO 리처드 브랜슨 즐거움을 파는 회사
- [마케팅성공사례] `(주)두산 처음처럼` 마케팅 분석
- 산업심리학_워크넷에서 성인용 직업적성검사를 시행하고 그 결과를 요약한 후, 제 3자인 기업체 인사담당자의 입장에서 본인과 직무배치 상담을 하는 가상적인 시나리오를 작성해보자
- KT&G의 마케팅 전략분석, 생산과 물류 체계 분석, 조직 인사의 특징 및 재무 상태 분석
- TQM(전사적품질관리)의 기본원리와 사례
- 활속의화장품과향수_친환경 화장품과 유기농 화장품의 현재 동향 및 발전 방향 (1)
- 삼일회계법인 인사관리 현황과 문제점 및 개선방안
- CLO의 코칭 레포트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