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기업] G마켓의 이탈리아 진출시 문제점과 해결책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6.03.24 / 2019.12.24
  • 23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 서론 1

2. 본론 1
가. Part1 이탈리아 개관 1
1) 국가개요 1
2) 이탈리아의 경제 3
3) 이탈리아의 대외무역 7
나. Part2 한국기업의 이탈리아진출 10
1) 기업 선정과정 10
2) 기업의 이탈리아 진출 14
3) 기업선정 : G마켓의 이탈리아 진출 시 문제점과 이에 대한 해결책 17

3. 결론 20
본문내용
이탈리아는 선진국의 모임이라 불리는 G7의 멤버이자 패션의 중심지로 우리에게 친숙하다. 또한 이탈리아의 국민성은 한국의 그것과 유사한 면이 많다. 다혈질적이며 말이 많고, 천연자원이 없기에 기술과 창의력으로 발전을 이루어낸 면까지 다양하다. 이번 세계 경제 기업 과목의 과제로 기업의 해외 진출 및 시장 개척이라는 주제가 정해졌을 때, 물론 여러 나라가 물망에 올랐다. 하지만 지역적으로 큰 차이가 있음에도 불구하고 유럽에서 한국적인 색깔을 가진 이탈리아가 친근한 느낌이 들었다. 물론 이탈리아 방문 경험이 있는 조원이 여럿 있었기에 이탈리아로 정하는 데 무리가 없었다.
이탈리아는 가공생산을 중심으로 발달했고 여기에 창의성과 자율성이 발휘되어 “Made in Italy" 은 많은 산업 분야에서 인정받고 있다. 하지만 아직 이탈리아 산업에는 글로벌화가 보편적으로 이루어지고 있는 상태는 아니다. 현재 많이 발전은 하고 있지만 아직 인터넷 인프라가 한국의 상황만큼 발달되지 않았다. 이 같은 상황에서, 이탈리아에 한국 기업이 인터넷 분야의 산업을 진출하여 시장을 개척한다면 좋은 결과를 얻을 수 있을 것이라 생각할 수 있다. 왜냐하면 세계화, 글로벌화의 물결은 이탈리아도 피할 수 없기에 뒤쳐져있는 인터넷분야 산업도 곧 발전하리라는 전망이 가능하기 때문이다. 이런 이탈리아에 한국의 인터넷 산업 분야의 기업이 진출하였을 때 높은 성과를 얻고 성공할 수 있는가에 대해서 예측하기 위해서는 일단 이탈리아의 전반적인 상황을 먼저 알아야할 필요가 있다. 이탈리아라는 국가에 대한 개괄적인 내용뿐만 아니라 그 나라의 현재 경제 상태와 무역 상태, 특히 한국과의 교역 상태 등을 살펴보면서 이탈리아의 시장에 대해서 숙지할 것이다. 전체적인 시장 상태를 알아본 후 인터넷 산업을 어떤 분야에서 전개할 것인가를 생각해보고, 그에 따른 문제점과 대안을 내놓는 것이 합리적인 방법이 된다.
참고문헌
[기업속으로]G마켓, 전자상거래 돌풍…옥션 턱밑까지 추격 [한국경제 2005-09-29 17:41]
끼로 뭉친 별난 ‘e사람들’ [한국일보 2005-10-24 20:03]
[노동경쟁력부터 키우자-伊노사정 협약체]신뢰와 상생…성장으로 ‘과실’나눠
[Biz] 유통가 화두2 (2)G마켓의 ‘처음마케팅’ [매경이코노미 2005-10-19 10:47]
오픈마켓, "이보다 더 좋을 순 없다" [머니투데이 2005-09-26 14:48]
온라인 유통업체 'G마켓' [조선일보 2005-11-01 07:12]
[우리는 맞株]인터파크 vs 이상네트웍스 [동아일보 2005-11-04 18:47]
인터파크-G마켓 판매총액 옥션 '추월' [머니투데이 2005-07-28 17:18]
[젊은 기업] 우리의 무기는 스피드 [조선일보 2005-11-01 03:04]
G마켓 '고공비행' [전자신문 2005-10-24 10:32]
G마켓, 쇼핑지식거래소 오픈 [아이뉴스24 2005-08-15 14:26]
G마켓 "인터넷 쇼핑, 안심하고 즐기세요" [스포츠한국 2005-10-31 09:33]
[파이낸셜뉴스 2004-07-19 20:27]
[표]500대 사이트에 속한 한국의 사이트 [데이터뉴스 2005-10-10 11:33]
홈쇼핑업체 e몰 수익강화 주력 [파이낸셜 뉴스 2005-11-07 22:12]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국제통상] 해외직접 투자전략 카르페디엠(Carpediem)
  • 시 한 번 정리하고 주의 깊게 봐야 될 최근의 동향을 선정해 다음과 같이 토픽을 정하였다.- 진출동기형 투자유형- 단독투자- 국제합작투자- 국제인수합병(M&A)- 투자환경광련 정보수집&분석의 중요성- 기업의 사회적 경영(CSR)- 해외직접투자 실패 사례- 부록(FDI신사업전망, 중소기업의 천국 덴마크, 영어의 중요성)해외직접투자에 관련한 기본적 개념과 연관된 사례 뿐 만 아니라 최근에 주목받고 있는 기업의 사회적 책임(CSR), 해외직접투자의 새로

  • 해외투자론_삼성전자,국내 전자산업 현황과 전망,브랜드마케팅,서비스마케팅,글로벌경영,사례분석,swot,stp,4p
  • 기업이다. TV를 비롯한 가전제품들과 스마트폰, 반도체에 이르기까지 전세계 여러 국가에서 시장점유율 1위를 기록하고 있는 국제적인 기업이다. 글로벌 시대를 맞이하고 있는 현재 우리나라 가정뿐만 아니라 전세계 어느 가정에서도 삼성전자에서 생산된 전자제품을 쉽게 찾아볼 수 있다. 특히 최근 애플과의 스마트폰 특허 전쟁에서 유리한 위치를 선점하며 대한민국은 몰라도 삼성전자는 안다고 말 할 정도로 인지도를 한껏 끌어 올리게 되었다. 뿐

  • [국제경영] 종가집김치의 국제화전략사례분석
  • 시장을 중점으로 중국,미국,홍콩 등 11개국의 주요 수출 시장을 가지고 있으며 유사 문화권에서만이 아니라 한 나라의 전통음식 문화가 전 세계적인 구매력을 가지는 매력도를 지닐 수 있음을 말하는 것이다. 우리 조는 일본 진출 사례를 통한 종가집 김치의 마케팅 및 국제경쟁력을 분석해보고 앞으로 세계화 전략에 있어 종가집의 가상의 진출 방향에 대한 설정과 함께 이탈리아의 피자를 세계 1위의 외식문화로 자리매김 할 수 있도록 국제화를 이룬

  • [리더십] GM CEO릭 왜고너에 대한 분석
  • 문제점의 대응방안)1. GM은 어떤 기업?GM는 미국 뿐만 s아니라 세계 최대의 자동차회사이다. GM의 역사는 미국 자동차산업의 역사이자 기업 인수․합병의 역사다.1908년 창업자인 윌리엄 듀래트가 쓰러져 가는 뷰익을 인수하고 많은 부품회사와 제조회사를 합병하여 GM을 설립하였다. 1920년대 당시 시장에서 미국시장 1위를 자지하고 있었던 포드를 제압하기 위해서 소비자들의 다양한 욕구에 부응하고자 다양한 차종을 제조하기 시작하면서 미국 내 자동

  • 문화콘텐츠의 이해와 발전
  • 기업과는 대비되는 현상이라고 할 수 있다. 그러므로 우리는 고부가가치․고성장 산업 및 다양한 효과를 창출하는 문화산업에 대한 중요성을 인식하여, 문화적으로 유사한 아시아 지역에서 문화콘텐츠 비즈니스 중심 국가로 도약하기 위한 전략을 구사하기 위해 중국, 일본 등 아시아 국가들과의 협력을 강화하여 국제경쟁력 있는 글로벌 콘텐츠를 개발하고, 적극적인 해외시장 진출을 위한 아시아콘텐츠 Marketplace 기반을 구축해야 할 것이다.4. 한국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