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정책] 메트라이프 METLIFE 생명보험의 이슈와 전략 보고서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6.03.24 / 2019.12.24
- 16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Ⅰ. 서론
1. 기업소개
ⅰ) Metlife 금융그룹 소개
ⅱ) MetLife 국내 현황
ⅲ) 기업선정 이유
ⅳ) 산업 현황
Ⅱ. 본론
ⅰ) 문제 제기
ⅱ) 변액보험 레드오션인가 블루오션인가?
ⅲ) 생보사와 손보사의 통합 기회인가?
Ⅲ. 결론
전략1.변액보험 시장을 사수하라!!
전략2.생명보험에 80 손해보험에 20
참고자료
- 본문내용
-
ⅰ) 문제 제기
국내 보험시장에서 외국계 보험회사의 시장점유율이 급격히 상승하고 있다. 그 중 MetLife가 지금까지 성장 할 수 있었던 중요한 요소인 변액보험에 대한 지속적인 투자가 옳은 것인지 또 생보사와 손보사의 통합이 아직 작은 몸집을 가지고 있는 MetLife에게 어떤 위협과 기회가 될 수 있는지에 대하여 문제 해결의 필요성을 느낀다.
ⅱ) 변액보험 레드오션인가 블루오션인가?
Metlife가 처음 국내에 처음 변액보험을 들여왔을 때 그 동안 전통적인 보험 이미지인 단순한 보호기능만을 강조한 국내 생명보험 산업에서 새로운 블루오션을 창출하여 급상장 하였다. 하지만 지금 거의 모든 업계에서 판매하는 변액보험이 아직도 MetLife에게 경쟁우위를 가져다 줄 수 있는 블루오션인가?
※변액보험이란?
보험계약자가 납입한 보험료 가운데 일부를 주식이나 채권 등에 투자해 그 운용 실적에 따라 계약자에게 투자 성과를 나누어 주는 보험 상품으로 일부보험료의 투자에 대한 손실이 있을 수 있다는 점과 투자상품이므로 예금자보호법(한도5,000만원)의 보호를 받지 못한다는 점이 단점이 될 수 있지만 저금리시대에 이보다 더 훌륭한 장기투자 상품은 으로 물가상승률로 인한 보험금의 가치하락을 방지할 수 있는 선진 금융상품으로 최근 각광 받고 있는 저축형보험 상품이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한국 기업의 해외 프랜차이즈 사례
- [기업윤리] 회계윤리의 개념 및 사례
- 핵심역량개발의 성공전략
- A+ 마이클 포터 교수의 산업경쟁도 분석모델(5-forces model)을 적용하여 현재 우리나라 자동차 산업의 경쟁도(매력도)를 자동차 제조업체 입장에서 분석해 보시오
- 레고 LEGO 기업분석과 마케팅 4P,STP,SWOT분석및 레고 향후 마케팅전략 제시 PPT
- [경영정보] SNS(Social Network Service) 소셜 네트워크 서비스 시장분석, 활용 기업사례, 문제점과 나아갈 방향
- [금융기관론] 다이아몬드 펀드실패사례
- 전수환경영학 요점정리/공사공단/공기업/전공필기/통합전공/경영학/경영요점정리
- 인터넷비지니스모델(이비즈니스모델, E-biz모델)의 유형
- [경영전략] 마이클 포터의 5 Force모델에 따른 미스터피자 분석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