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3자 물류] CJ GLS 3PL에 대해서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6.03.24 / 2019.12.24
  • 24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4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Ⅰ. WHY WE CHOOSE CJ GLS

Ⅱ. WHAT IS 3PL?
1. 개념
2. 제3자 물류의 발전과정 및 분류
3. 제3자 물류업의 중요성

Ⅲ. WHY 3PL?
1. 제3자 물류의 필요성
2. 제3자 물류 활성화의 기대효과

Ⅳ. ABOUT CJ GLS
1. 회사 개요
2. 비전과 미션
3. 연혁
4. 재무 정보 및 상시 종업원 수

Ⅴ. BUSINESS OF CJ GLS
1. 3PL 물류 서비스
2. 국제 물류 서비스
3. 택배 서비스

Ⅵ. CJ GLS STRATEGY
1. OMS (Order Management System)
2. WMS (Warehouse Management System)
3. TMS (Transportation Management System)
4. RFID
5. CJ GLS's CRM & SERVICE
6. Successful Story
7. Analysis

Ⅶ. CONCLUSION & PROPOSAL

본문내용
Ⅰ. WHY WE CHOOSE CJ GLS

최근에 기업들의 관심이 전체 매출액보다는 수익성의 증대로 옮겨가고 있다. 오랫동안 자체 내에서 수행해 왔던 업무라도 그것이 비 핵심적인 업무라고 판단되면 수익성 관리를 위해 외부 전문 업체에 아웃소싱을 마다하지 않고 있다. 일반적으로 아웃소싱 되고 있는 업무들에는 인사/재무에서부터 주문관리, 창고 및 수송 관리와 조달, 재고 및 반품 관리, 통관 대행, 그리고 이들 업무를 수행하는데 필요한 모든 정보의 관리 전반을 포함하는 물류업무 등이 포함된다. 점차 많은 회사가 이들 업무를 아웃소싱 하게 되면서 이러한 시장의 변화를 능동적으로 흡수하면서 등장하게 된 것 중에 하나가 3PL이다.
지난 80년대 중반 이후 등장한 3PL의 전문 업체들은 물류에 대한 전문성을 지속적으로 강화시켜 왔으며 노동력, 창고, 트럭 등의 운영을 고객의 수요와 시장의 변화에 맞춰 조절할 수 있는 역량을 보완시켜 왔다. 이들 전문 업체들의 노력을 통해 기업들은 물류 성과의 향상을 꾀할 수 있었던 것이다.
2001년 미국의 투자기관 비어스턴스(Bearsterns)에서 발표한 보고서에 따르면 전 세계 3PL 시장 규모는 약 700억 달러 정도이고 그 중 미국이 차지하는 비중이 400억 달러를 넘어선다고 한다. 그리고 미국 내에서 3PL 시장은 연 16∼17%의 비율로 성장하고 있는 것으로 추정하고 있다.
암스트롱 앤드 어소시에이츠(Amstrong & Associates)의 분류방법을 기준으로 미국 3PL 시장을 좀 더 세분화 해 보면, 인프라 기반의 전통적 수송업체(Asset based Transportation Provider), 운송 주선 또는 최적화 서비스 업체(Non asset based Transportation Optimizer), 창고 기반의 부가가치 물류(유통가공 외) 서비스 업체(Value added Warehousing Provider), 무자산의 포워딩 업체(Non asset based International Forwarder) 등이다.
암스트롱 앤드 어소시에이츠의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국제물류] 국제물류와 중개업 및 제휴
  • 국제물류와 중개업 및 제휴1. 물류중개업체(포워딩)의 형태 및 역할2. 제3자물류 3. 물류에서의 전략적 제휴의 방법4. 제3자물류기업 CJ GLS 5. 사례 ( (주)한국존슨 & (주) CJ GLS )1. 물류 중개업체와 유형- 최근 기업간의 경쟁이 심화 되면서 많은 기업은 자사의 핵심역량에 주력하고 나머지 기능은 외주를 하고 있다. 이러한 배경에서 앞서 언급한 통합서비스를 제공하는 물류 업체가 많이 등장하게 되었고, 유통채널 대행 등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

  • [국제물류 및 운송론]GS GLS의 3PL
  • 물류산업의 환경 분석(2) CJ GLS의 SWOT분석(3) 경쟁 업체들의 3PL 비교 분석(4) CJ GLS 3PL의 경쟁업체에 대한 비교우위5. CJ GLS의 4PL(1) CJ GLS의 4PL 도입Ⅲ. 결론1. 요약2. CJ GLS의 향후 방향Ⅰ. 서론1. 기업 선정 배경현재 미국과 유럽 등 선진국에서는 기업들이 핵심 부문에만 역량을 집중하고 비핵심 부문은 외부의 전문 업체에 위탁하는 경향이 자리 잡았다. 이런 추세에 따라 선진 기업들이 물류 전문 회사에 물류 부문을 전담시키는 ‘제3자 물류시장‘이

  • [생산운영관리] CJ GLS의 3PL
  • 목 차ο CJ GLS 선정이유Ⅰ. 3자물류란?1. 3자물류의 개념2. 3자물류의 도입배경3. 3PL의 중요성Ⅱ. 국내 현황 및 전망1.국내기업의 경쟁력약화 요인2.국내 물류의 미래3.3자물류 도입이유와 기대효과4.3자물류의 발전동인과 업체요구사항Ⅲ. CJ GLS소개1. 회사 소개와 회사의 비전과 미션2. 연혁Ⅳ. CJ GLS의 3PL1. CJGLS의 3PL 서비스2. 창고관리시스템(WMS)3. GLSN4. 국제 물류 서비스5. 택배 서비스Ⅴ. 성공사례1. 한국 존슨2. 레고 코리아Ⅵ. 4자물류1. 4자

  • 한진의 물류전략과 활성화방안
  • 물류기업이 한진과 더불어 발전할 수 있는 계기가 될 것이다. (2)내항 개선방안우선적으로 한진의 개선보다는 정부차원에서 내항 컨테이너선의 운항 재개와 경쟁력 확보를 위해 면세유 공급, 국세와 지방세 감면, 외국인 선원 고용 인원 확대, 항만 시설 사용료 감면 등을 종합적으로 지원하는 방안을 검토해야 할 것이다. 나아가 내항 컨테이너 운송의 활성화를 위해 운송수단을 선택하는 화주나 포워더에 대해서도 지원하는 방안을 도입하는 것이 필

  • [물류] [물류합리화]CJ GLS를 통해 본 물류시스템의 합리화와 경쟁방안
  • 제1장 서 론1. 보고서 배경과 목적본 레포트에서는 CJ GLS라는 기업을 통해 기업들이 물류 시스템의 합리화를 통해 어떻게 경쟁력을 확보하며, 최근 우리나라 기업의 물류 동향을 알아보고 앞으로 물류혁신을 통해 기업이 나아가야 할 방향에 대해 생각해 보고자 한다.1980년대 후반부터 일어나기 시작한 비즈니스 리엔지니어링의 영향으로 기업들은 업무를 프로세스(Process)적인 관점에서 보기 시작하였고 핵심업무를 제외한 부수적인 업무를 아웃소싱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