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EXUS 렉서스 한국진출사례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6.03.24 / 2019.12.24
  • 26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1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Ⅰ. 서론
1. 연구목적

Ⅱ. LEXUS
1. 국내 자동차 시장의 동향 및 영업 분석
2. About Lexus!!
3. 렉서스의 국내 시장 진출 동기 및 연혁
4. 자사 및 경쟁사 분석 (Lexus VS BMW)
5. STP
6. SWOT 분석
7. 마케팅 믹스 전략(4P 및 기타 마케팅)

Ⅲ. 결 론
1. 향후 마케팅 과제
2. 더 나은 LEXUS를 위한 조언
3. 참고 문헌
본문내용
현대 사회는 나날이 복잡하고 다양해지고 있다. 때문에 현대 기업들은 복잡하고 다양한 환경속에서 능동적으로 대응할 줄 아는 기술을 필요로 한다. 또한 기업이 수많은 경쟁기업들 중에 경쟁우위를 선점하기 위해서는 혁신적인 마케팅 전략은 필수적이다.

1. 연구 목적
IMF 외환위기 이후로 주춤했던 국내 수입 차 시장이 점차 확대되어가고 있는 추세이다. 가장 최근의 자료(2003년 4월)를 분석해보면 국산 자동차의 내수 판매가 작년 동월 대비 7% 정도 줄어든 것에 비해, 수입자동차의 판매는 작년 동월 대비 27% 정도 늘어난 것을 알 수 있다. 이러한 수입 차 시장에서 렉서스는 2001년 1월 국내에 첫 판매를 시작한 이후 8개월 만에 벤츠(Mercedes-Benz)를 제치고, 시장점유율 2위를 차지하며 돌풍을 일으키고 있다. 렉서스의 국내시장에서의 이러한 성공으로 다른 수입 차 업체들은 렉서스를 새로운 벤치마킹의 대상으로 주목하고 있다.

본 리포트는 이렇듯 세계 여러 명차들을 제치고 세계 고급 차 시장에서 명성을 떨치고 있는 일본 Toyota 사의 최고급 럭셔리 세단인 렉서스(LEXUS)가 국내 수입 차 시장에 진출하면서 어떠한 마케팅 전략을 이용했는지 등장배경에서 경쟁사 비교 분석, 그리고 렉서스의 향후전망에 이르기까지 전략을 중점으로 살펴본다.
참고문헌
1. 한충민,『해외 세일즈 넘버원 기업들』매일경제신문사 1998
2.『한국 토요타 자동차의 마케팅 전략』한국토요타 자동차(주) 2001.9. 19현재
3. 조철 외 『세계 자동차업체의 경쟁전략 분석과 한국 자동차 산업의 진로』산업연구원 2001. 12.
4. http://www.buylexus.co.kr/in.html
5. http://www.leek.co.kr/news/news0705-2.htm (2001. 7. 1)
6. 한국일보 경제 (2001. 12. 6)
http://www.sed.co.kr/business/200112/h2001120614463512510.htm
7. (부산=연합뉴스) 이영희기자(2001. 2. 20)
http://finance.daum.net/stock/trend/news/yonhap/20010220/yonhap/v1145701.html
8. KAIDA(한국수입자동차협회)http://www.kaida.co.kr/index.jsp#
뉴스제보 : kaida@kaida.co.kr(2002. 5. 21)
9. 부산일보사 (2001. 3. 10)
10. 중앙일보(2002. 5. 16)
http://www.hk-motors.co.kr/wwwb/CrazyWWWBoard.cgi?db=board4&mode=
read&num=75&page=1&ftype=6&fval=&backdepth=1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국제통상] 도요타자동차의 해외진출전략
  • 렉서스 브랜드를 확실히 알려 고급차 시장의 경쟁력을 확보하는 방안들이 요구된다.표 5 렉서스의 미국내 가격 변화(자료 : 지식 경영 온라인)(단위 : 달러)6. 렉서스(Lexus)의 한국 시장 진출 현황90年代 초반 수입 자유화 물결로 인해 한국의 수입차 시장이 개방되었다. 한국이 소형차와 중형차에서 갖는 가격 경쟁력으로 인해 수입차 시장은 고급차 위주의 시장으로 편성되었고 초기에는 Mercedes가 중반 이후에는 BMW가 시장을 압도하는 상황이 계속되었

  • [마케팅]렉서스의 한국진출 전략
  • 렉서스의 마케팅믹스6. 정리 및 참고문헌1. 렉서스의 연혁 및 한국 시장 진출동기(1) 렉서스의 연혁렉서스라는 브랜드는 Toyota Motor Co.이 자사의 제품을 세계시장에 내놓기 위해 개발한 브랜드로 미국진출을 필두로 현재 세계시장에서 그 품질을 인정받고 있는 제품이자 브랜드이다. 도요타라는 기존의 값싸고 대중적인 자동차 회사의 이미지 하에서는 미국시장을 비롯한 세계시장에서 고급차를 판매할 수 없다는 판단 하에 개발된 것이 Lexus라는 브

  • 렉서스의(Lexus) 미국시장 성공 전략 한국 시장 진출전략 분석
  • We pursue perfection, so you can pursue living.렉서스의(Lexus) 미국시장 성공 전략 한국 시장 진출전략 분석TOYOTA 자동차Lexus 등장배경Lexus 개요Lexus의 연혁Lexus의 전략Lexus의 새로운 가치제안 전략LEXUS 미국진출시 가격전략시장침투가격전략고객 로열티 획득, 강화 전략 AS서비스휴먼터치시장조사목표비용의 산정과 가격책정LEXUS의 비용절감 노력Lexus 한국시장 공략 전략swot분석Lexus 경쟁자LEXUS의 한국시장 내 가격 대응전략경쟁범위 확대를 통한전략

  • [성공사례] 도요타 렉서스 `LEXUS`의 성공사례
  • 도요타- LEXUS의 성공사례목 차1. 회사개요2. 회사연혁3. 사업내용과 특기사항4. 도요타 LEXUS의 등장배경5. LEXUS의 시장 침투 전략 - 마케팅 전략 측면에서6. LEXUS 성공과 향후 전망7. 최근의 렉서스 한국 시장 공략 사례§ 참고자료1. 회사개요설립년도 1937년본사 소재지豊田市(도요타 시)대표자 후지오 조(長 富士夫)종업원수69,753 (98.3 기준)총생산대수/승용차3,165,805 / 2,669,975 (98년)경영지표경영 결산 기준98.3매출액(백만엔)7,769,486세후

  • [브랜드] LEXUS 렉서스 브랜드전략
  • 사례Why LEXUS ? (2)• 자동차 내수 – 아시아 2위, 세계 13위• 아시아 시장의 교두보• 높은 수입차 잠재 구매력• 소비자 인식의 변화LEXUS의 국내 진출About LEXUS (1)1970년대대형차 중심일본 소형차미국시장 진출1973년오일쇼크80년대후반 소형차에서고급차 시장으로 이동기존 日자동차 업체는중저가의 소형차 이미지고급 브랜드출시 필요LEXUS의 등장 배경About LEXUS (2)LEXUS의 성장 과정 및 한국 시장 진출About LEXUS (3)LEXUS의 매장 내부 모습 - 천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