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터넷비즈니스모델] 위즈위드 WIZWID의 분석과 경쟁우위 전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6.03.24 / 2019.12.24
  • 18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서 론  1

본 론
1. 산업현황  1

1.1 산업의 경쟁구도  1
1.1.1. 위즈위드의 경쟁자로는 어떤 사이트들이 있나?

1.2 성공요인  3
1.2.1 위즈위드의 마케팅 프로그램
1.2.2 선구적인 시행
1.2.3 차별화 전략

1.3 기술환경  5

2. 기업현황  6

2. 1 WIZWID 회사개요  6
2. 2 사업개요 및 비전  8
3. 분 석  9

3. 1 SO,T전략  10
3. 2 WT,O전략  13

결 론  15

참고문헌  16


본문내용
◈ 서 론 ◈

일본의 역사학자 타케미츠 마코토는 그의 저서 ‘세계지도로 역사를 읽는다’에서 점차 사라져가는 국경에 대해 이야기했다. 그만큼 국가 간 교류가 증가하고 있어 더 이상 물리적인 국경이 무의미하다는 것을 의미한다. 이에 인터넷 기술의 발달은 국경을 없애는 강한 촉매제로 작용하고 있다.
얼마 전 SK global에서 분사한 해외 구매 대행업체인 'WIZWID'는 이러한 흐름에 힘입어 나날이 매출이 증가하고 있다. 국내 소비자들이 각자의 집에서 뉴요커들이 착용한 아이템을 구매할 수 있게 되었고, 이는 보다 새로운 것을 찾는 소비자의 니즈를 충족시켜주었다.
지금부터 국내의 해외 구매 대행업체의 선구자격인 WIZWID의 분석과 함께 이제는 포화상태가 된 시장에서 경쟁우위를 유지하기 위한 전략적 방안을 제시하겠다.

참고문헌
편집부지음(임프레스), 2005, 『Web Korea 2005 Annual』
홍성준, 2005, 『차별화의 법칙』
이영직, 2003, 『아무에게나 안 가르쳐주는 창업 아이템 창업 노하우』


[기자수첩]해외구매대행 사이트 유감
http://news.naver.com/news/read.php?mode=LSD&office_id=014&article_id=0000201489§ion_id=110&menu_id=110[2005.11.22]
나만의 패션으로 튀고 싶을땐 클릭! 뉴욕-파리로 ‘3분 쇼핑’
http://news.naver.com/news/read.php?mode=LSD&office_id=020&article_id=0000322813§ion_id=101&menu_id=101[2005.11.08]
[Biz] 해외구매대행 쇼핑몰이 뜬다
http://news.naver.com/news/read.php?mode=LSD&office_id=024&article_id=0000013402§ion_id=101&menu_id=101[2005.08.24]
TNT코리아, 위즈위드 유럽서 수입품 물류대행
http://news.naver.com/news/read.php?mode=LSD&office_id=024&article_id=0000013402§ion_id=101&menu_id=101[2005.06.30]
SK네트웍스, 위즈위드 계열사 제외
http://news.naver.com/news/read.php?mode=LSD&office_id=008&article_id=0000413478§ion_id=101&menu_id=101[2004.05.23]
‘해외구매’ 대행 사이트서 주문하면 OK
http://news.naver.com/news/read.php?mode=LSD&office_id=020&article_id=0000235653§ion_id=101&menu_id=101[2004.04.27]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인터넷비즈니스]인터넷쇼핑몰 `Wizwid`위즈위드 경영분석
  • 위즈위드는 해외 쇼핑대행 분야에서 50%가 넘는 점유율로 1위를 차지하고 있다.Wizwid사이트 오픈시기2001년 2월소속 기업SK D-to-D비즈니스 모델해외 쇼핑 배송 대행해외 브랜드 제품 구매 대행 서비스회원수약 60만명매출액150억 기대 (2003년)재구매율40% 이상특징국내 대기업 SK 소속으로 소비자의 신뢰감 형성선도진입자의 우위와 헐리웃 스타 패션을 내세운 제품 전략으로 패션리더 이미지국내 최대 규모의 해외 전문 쇼핑몰지속적인 PR 과 광

  • [마케팅] 해외쇼핑 사이트 위즈위드(WIZWID) 에 대한 마케팅 분석
  • 전략이행 분석8. 위즈위드의 커뮤니티 형성9. 유통모델과 경로체계 분석10. 브랜드 자산가치 모델화, 브랜딩 절차 7단계 정리11. 통합된 마케팅 플랜과 마케팅 프로그램 분석12. 위즈위드 사이트 7C 평가13. 고객 메트릭스 정리IV. 위즈위드와 경쟁사 지오패스 비교표V. 위즈위드의 SWOT 분석VI. 정리 및 제언1. 위즈위드 CSF 모형2. 제 언I. 위즈위드1.’위즈위드’ 란 어떤 회사인가?“ 해외 쇼핑몰에서 인터넷으로 상품을 주문할 수 있지만 미국 쇼핑몰

  • [마케팅전략] 위즈위드 WIZWID에 대한 분석과 향후 전략
  • WIZWID가 선두기업으로서의 위치를 계속해서 지켜나가는데 후발 진입자들의 위협이 크게 존재한다.우리는 해외 구매대행 쇼핑몰을 이용하는 소비자들은 자신만의 개성을 중요하게 생각해 가격보다는 브랜드와 차별화된 서비스를 우선 순위에 둔다고 생각했다. 이에 저가 경쟁 보다는 차별성 확보를 통해 높은 수익을 올릴 수 있는 만큼 관련 시장 경쟁이 더욱 치열해질 것이라고 예상하고 이에 적절한 대응전략이 필요하다고 결론 내렸다. (2) 주요 후

  • [온라인 커뮤니티 마케팅 전략과 사례분석 연구(일본사례를 중심으로)] 온라인 커뮤니티 마케팅 전략과 사례분석 연구(일본사례를 중심으로)
  • 인터넷 점포의 설립이 쉬워 여타의 품질단서가 존재하지 않으 므로, 신뢰 또는 품질 단서로서 상표 명성의 중요성이 커지기 때문이다(Quelch & Klein, 1996). 좋은 명성을 갖게 해주는 기업은 해당 기업의 제품의 질이 좋을 것이라는 것으로 미리 짐작할 수 있다. 이는 차별화된 가격 전략을 이용할 수 있고, 자본 시장에 유리 한 조건으로 접근할 수 있으며, 좋은 인력을 확보할 수 있는 경쟁 우위도 가질 수 있 다. 이러한 현상은 제휴 시 제휴 상대 파트너가

  • [인터넷문화론] 인터넷쇼핑몰의 변화
  • 경쟁수준 제고삼성몰, 롯데닷컴, 인터파크 등 기존 인터넷 쇼핑몰의 대기업 중심화가 심화된 반면 마이그로서리(식품), 플러스1000 (화장품), 넷포츠(스포츠) 등경쟁력 갖춘 전문몰이 등장하기도 했다. 또한 LG홈쇼핑, CJ39쇼핑, Hmall과 같은 TV홈쇼핑의 인터넷 채널이 강화되었고 야후, 다음, 네이버 등과 같이 Traffic 기반 인터넷 쇼핑몰 수익 모델화 되기도 하였다.2) 인터넷 쇼핑몰 운영상 특징① 종합몰이 전문몰에 비해 시장 지배력 우위2002년 12월 현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