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관리] 반디앤루니스 마케팅전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6.03.24 / 2019.12.24
  • 9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Ⅰ 서 론
Ⅱ 반디앤루니스의 경영현황
Ⅱ-1. 반디앤루니스의 경영전략
Ⅱ-2. 반디앤루니스의 경영현황 분석
Ⅲ 반디앤루니스의 신 경영전략 제안
Ⅲ-1. 왜 신 경영전략이 필요한가?
Ⅲ-2. 고객관계관리 전략
Ⅲ-3. Brand 홍보전략
Ⅲ-4. 매장 Marketing 전략
Ⅳ 결론
본문내용
현대 사회가 정보화 사회인 만큼 정보화 시대에서 인간의 창의력과 정보가 중요한 재화이므로 그 기초가 되는 출판물은 더 많은 정보의 생산을 요구받게 되어 다양한 종류를 필요한 만큼만 생산하는 다품종 소량 생산체제를 더욱 가속화시키고 있다. 이 영향으로 기존 서점시장도 대형화나 전문화, 체인화, 전산화 등 발 빠른 변화를 해야지만 살아남을 수 있는 경쟁양상의 심화로 나타났다.
1997년의 출판유통시장 개방 이후, 2000년대에 들어서 서점업계의 변화는 다양화, 다변화, 정보화, 계층화에 따른 소비자의 구매요구를 충족하기 위한 대응차원에서 대형서점간의 경쟁이 치열하게 일어나고 있다. 서점이 단순히 책만을 판매하는 공간이 아닌 복합문화공간으로서 역할을 수행하고 있으며, 소비자들의 요구 또한 그만큼 다양화됨으로 인해 서점의 대형화가 형성되고 있으며, 소비자들의 요구를 충족시켜주지 못한다면 그 시장에서는 도태되는 것이다. 따라서 온라인상에서 제공하지 못하는 공간과 서비스를 통하여 경쟁력 강화의 활로를 찾는 것이며, 다른 서점들과의 경쟁에서 생존하기 위해서는 차별화된 테마를 개발하고 온라인과 오프라인의 장점을 잘 맞닥뜨려서 극대화시키는 이미지 마케팅과 직결되어 있다. 본문에서는 그간 대형서점이란 범주로 처음 등장하여 확고한 위치를 점하고 있는 교보문고의 아성에 도전하는 반대 앤 루니스사의 경영 현황과 진출 양상을 살펴보고 비판적 검토를 통하여 미래의 활로까지 예측해보려고 한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교보문고 SWOT분석과 기업분석과 현황분석 및 교보문고 경영전략과 마케팅전략 사례
  • 마케팅 (고객관계관리 전략)서점은 아직 콜센터가 발달했다고 보기 어려운 산업군이나 온라인 판매가 점차 증가하고 있는 시장의 특성상 콜센터의 역할이 점차 부각되고 있다. 국내 서점을 대표하는 교보문고가 선도적으로 콜센터의 서비스 품질에 많은 관심을 기울이면서 산업 내에서 콜센터의 역할을 주도하고 있다. 서점 콜센터는 단순 배송,주문조회나 재고 안내뿐 아니라 고객이 원하는 책을 추천해 주는 추천컨설팅서비스 등도 제공하고 있다.

  • [유통관리] 서점 카테고리킬러의 선두주자 교보문고
  • 마케팅 -교보문고” 신영석“SCM 경영기법을 통한 출판유통 정보화 추진전략에 관한 연구” 김경만“내가 바로 한국형 카테고리킬러- 하나클럽교보문고탑항공” 이석호 “반디앤루니스로 살펴본 서점의 대형화” 이승욱 전자신문 2005. 6 기사 인용중앙일보 2006. 5. 29 기사 인용헤럴드경제 2006. 8. 6. 기사 인용이코노미스트 2004년 11월 16일 762호 문화관광부 - 정책결정과정 자료

  • [유통관리] YES24에 대한 사례조사
  • 마케팅의 제품 전략을 추구한다고 볼 수 있다. 또한 예스24에서는 독자들의 리뷰를 통해 소개된 도서를 추천하여 제공하는 서비스를 실행하고 있다. 이 기능을 통해 회원들은 도서의 전반적인 이해와 구입 여부를 결정할 수 있는 단서를 제공받으며, 정보로 포장된 제품을 고객에게 제공한다는 점과 고객들에게 도서에 대한 가상적 체험을 제공한다는 점, 디지털화된 도서 정보를 개발, 판매한다는 점에서 인터넷마케팅의 제품 전략을 추구한다고 볼

  • [마케팅원론] 리테일 엔터테인먼트 측면에서 본 코엑스 마케팅 전략 방안
  • 리테일 엔터테인먼트 측면에서 본코엑스 마케팅 전략 방안목 차제 1 장 서론제 2 장 이론적 배경 제 1 절 리테일 엔터테인먼트 리테일 엔터테인먼트의 개념소매업엔터테인먼트리테일 엔터테인먼트 제 2 절 리테일 엔터테인먼트 전략2.1 리테일 엔터테인먼트 마케팅 믹스의 개념2.2 전략적 활용을 위한 리테일 엔터테인먼트 요소 제 3 장 쇼핑몰 사례제 1 절 쇼핑몰 개요 국내외 리테일 엔터테인먼트형 쇼핑몰 센터 추세쇼핑몰의 특성쇼핑몰의

  • [경영전략론] 반디앤루니스의 경영사례분석
  • 반디앤루니스의 본사라고도 할 수 있는데 타 기업처럼 기획이나 재무 회계 마케팅, 인사 등의 역할을 담당하고 있고 타 지점을 관리하고 도움을 주고 있다. 7) 기업 문화서울문고는 전반적으로 투명하고 서점에 전문화되며 안정적이고 성과를 나누는 경영을 지향하고 있다. “밝게 바르게” 의 사훈 아래, 경영성과를 인트라넷에 공개하는 투명 경영, 88년 8월 창업 후 서점만을 운영하고 있는 전문경영, 97년 말 부채를 안고 있던 일부 점포정리 후 무차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최근 판매 자료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