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 국내 스포츠 에이전트의 현황과 발전방안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6.03.24 / 2019.12.24
- 18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7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I. 서론
스포츠 에이전트의 배경 및 필요성
II. 본론
1. 스포츠 에이전트란 무엇인가?
2. 스포츠 에이전트의 역할
3. 해외 스포츠 에이전트의 현황 & 유명 스포츠 에이전트
4. 국내 스포츠 에이전트의 현황 & 스포츠 에이전트사
인터뷰
5. 국내 스포츠 에이전트의 발전방안
III. 결론
내용 정리
- 본문내용
-
I. 서론
스포츠가 단순히 생존을 위한 수단이었던 시절도 있었다. (Simon & Garfunkel의 ‘The Boxer'라는 노래는 1960년대 미국 뉴욕에서 실존했던 헝그리 복서를 모델로 삼아 만든 곡이다.) 하지만 급속도로 발달된 산업은 현대인들이 풍요로운 생활을 영위할 수 있게 해주었고, 이는 스포츠에 대한 지대한 관심으로 나타났다. 월드컵이나 메이저리그, 올림픽 등 대형 스포츠 이벤트가 생겨나 거대 산업으로 성장해가고 있으며, 스포츠의 구성원인 선수들은 스타 플레이어라는 이름으로 전세계적으로 영향력을 미치고 있다. 일찍이 선진국은 스포츠를 중요한 산업의 하나로 인식하고 큰 시장을 형성해 왔으며 현재 수많은 스포츠 마케팅 업체와 스포츠 에이전트(Sports Agent)의 활동이 이루어지고 있다. 이들은 스포츠 마케팅의 핵심인 선수들을 적극 활용하여 선수와 에이전트의 수입을 극대화하는 등 스포츠 관련 사업을 활성화시키고 있다. 이는 선수들의 영향력과, 그것을 마케팅으로 연결시키는 에이전트의 중요성을 보여주는 것이라 하겠다.
스포츠 에이전트는 스포츠 시장이 거대해지고 수요자와 공급자 간의 이해관계로 인한 다툼이 늘어나면서 60년대 미국에서 등장한 직업으로 이미 미국과 유럽에선 80년대부터 중요한 산업의 일부분으로 자리 잡았다. 현재의 스포츠 에이전트는 선수의 ‘모든 것’을 관리하는 존재라고 해도 과언이 아니다. 최고조건의 계약을 이끌어 내기 위해 노력하고 최선의 이적팀을 고려하며, 스폰서 계약을 체결하고 광고 계약을 하며 선수의 건강상태를 체크하는 등 선수의 모든 것을 관리해 주고 운동에만 전념할 수 있게 해주며 자신의 이익 역시 극대화하는 존재이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아디다스 adidas] 글로벌 의류기업 - 기업전략, 마케팅전략 4p stp swot, 품질전략, 경쟁업체 나이키 비교분석 분석(PPT)
- 도미노 피자의 경영 전략과 마케팅
- 파리바게트 커피음료를 이용한 매출 활성화 방안
- 인력개발과활용_기업에서 직무의 상대적 가치를 정하는 직무평가의 목적과 평가요소 및 방법을 기술하고, 직무평가 시 문제점에 대한 개선방안을 제시하시오
- [경영전략] 5-Forces Model 이론을 바탕으로 한 농심 분석
- 제주항공 SWOT,STP분석과 마케팅 4P전략 분석 및 제주항공 향후 마케팅전략 방향제언
- [경영전략] 5-Forces Model 이론을 바탕으로 한 농심 분석
- [호텔경영] 중저가호텔 이비스 ibis 호텔 성공 요인과 마케팅 전략
- [1인가구 연구레포트] 1인가구 개념,특징,현황분석/ 1인가구 정책사례와 문제점및 정책제언/ 나의의견정리
- [다국적기업론] 애플 APPLE社의 경영 성공전략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