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 국내 스포츠 에이전트의 현황과 발전방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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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I. 서론
스포츠 에이전트의 배경 및 필요성


II. 본론

1. 스포츠 에이전트란 무엇인가?
2. 스포츠 에이전트의 역할
3. 해외 스포츠 에이전트의 현황 & 유명 스포츠 에이전트
4. 국내 스포츠 에이전트의 현황 & 스포츠 에이전트사
인터뷰
5. 국내 스포츠 에이전트의 발전방안



III. 결론
내용 정리

본문내용
I. 서론

스포츠가 단순히 생존을 위한 수단이었던 시절도 있었다. (Simon & Garfunkel의 ‘The Boxer'라는 노래는 1960년대 미국 뉴욕에서 실존했던 헝그리 복서를 모델로 삼아 만든 곡이다.) 하지만 급속도로 발달된 산업은 현대인들이 풍요로운 생활을 영위할 수 있게 해주었고, 이는 스포츠에 대한 지대한 관심으로 나타났다. 월드컵이나 메이저리그, 올림픽 등 대형 스포츠 이벤트가 생겨나 거대 산업으로 성장해가고 있으며, 스포츠의 구성원인 선수들은 스타 플레이어라는 이름으로 전세계적으로 영향력을 미치고 있다. 일찍이 선진국은 스포츠를 중요한 산업의 하나로 인식하고 큰 시장을 형성해 왔으며 현재 수많은 스포츠 마케팅 업체와 스포츠 에이전트(Sports Agent)의 활동이 이루어지고 있다. 이들은 스포츠 마케팅의 핵심인 선수들을 적극 활용하여 선수와 에이전트의 수입을 극대화하는 등 스포츠 관련 사업을 활성화시키고 있다. 이는 선수들의 영향력과, 그것을 마케팅으로 연결시키는 에이전트의 중요성을 보여주는 것이라 하겠다.
스포츠 에이전트는 스포츠 시장이 거대해지고 수요자와 공급자 간의 이해관계로 인한 다툼이 늘어나면서 60년대 미국에서 등장한 직업으로 이미 미국과 유럽에선 80년대부터 중요한 산업의 일부분으로 자리 잡았다. 현재의 스포츠 에이전트는 선수의 ‘모든 것’을 관리하는 존재라고 해도 과언이 아니다. 최고조건의 계약을 이끌어 내기 위해 노력하고 최선의 이적팀을 고려하며, 스폰서 계약을 체결하고 광고 계약을 하며 선수의 건강상태를 체크하는 등 선수의 모든 것을 관리해 주고 운동에만 전념할 수 있게 해주며 자신의 이익 역시 극대화하는 존재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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