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체경영] 미디어 컨텐츠 `올리브나인` 매체경영 사례 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6.03.24 / 2019.12.24
  • 36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6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 기 업 소 개

● 시 장 분 석

● 경 영 전 략

● 위 협 요 인 및 대 안 제 시
본문내용
● 엔터테인먼트 사업부문
TV, 영화, 음반, 애니메이션 등을 포함하는 '엔터테인먼트사업'은 90년대 이후부터 일반 대중들에게 '기쁨과 감동'을 주는 단순한 1차 산업적 성격을 탈피하여 기업화/조직화된 하나의 산업으로 발전하게 되었다. 엔터테인먼트산업은 짧은 역사 속에서도 그 어떤 분야보다 급격한 질적, 양적 성장을 거듭해 왔으며, 2005년 현재 엔터테인먼트산업은 고수익, 고부가가치 산업을 넘어서 국가의 이미지와 문화적 경쟁력을 평가하는 척도가 되고 있다.
위와 같이 엔터테인먼트 사업이 체계적인 시스템을 '기업'으로 변모하면서 나타나는 현상 중의 하나가 과거 영화, TV, 음반 등 각각의 분야별 기업 운영방식이 아닌 ' Total Entertainment Company '의 등장이라고 할 수 있다.
올리브나인은 위와 같은 엔터테인먼트 업계 일각의 Trend에 발맞추어 방송영상, 매니지먼트, 음반, 뉴미디어 부문을 통합한 종합 엔터테인먼트 기업으로의 성장을 목표로 하고 있으며 각 부문별 컨텐츠의 체계적이고 효율적인 생산 및 활용으로 업계에 나설 계획이다. 뿐만 아니라, 확보한 각종 IT 기반기술과 신규 컨텐츠 부문의 효율적인 접목을 통하여 통신과 방송이 급격하게 융합되는 디지털 컨버젼스(Convergence)시대를 선도하는 핵심 디지털미디어 기업이 되고자 한다.
참고문헌
▲ 국제화 시대의 한국경제/삼성경제연구소/ 南悳祐지음
▲ 21세기 성장엔진을 찾아라/한국경제신문사,삼성경제연수소 편
▲ 한국 주력산업의 경쟁력 분석/삼성경제연구소/최봉 외 지음
▲ 21세기 기업생존전략 - 개정판/도서출판 석 정/이광현 지음
▲ 디지털시대의 경영학원론 - 제3판/법문사/유세준,김의식,이내풍 공저
▲ 가치창출을 위한 신경영론/무역경영사/강병서 저
마이데일리 2005/10/04
디지털타임스 2005/05/06
한국경제 2005/10/03
스포츠조선 2005/09/27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미디어 경제학] 기업화 및 사업 다각화를 위한 국내 연예 매니지먼트 산업 분석(SCP, 마이클 포터 5 FORCES, 3V 분석 모형)
  • 매체들은 이들의 무대를 하루도 빠지지 않고 모니터해 기사를 생산한다. 미국 활동을 시작한 원더걸스를 빼더라도 소녀시대2NE1브라운아이드걸스카라포미닛티아라애프터스쿨 등이 가요계에서 일종의 전쟁을 치르는 중이다.이러한 점을 토대로 연예 기획 시장에서의 기존 기업 간 경쟁은 상당히 치열하다고 할 수 있다.연예 매니지먼트 산업에 대한 3 Value Analysis1. 당위성연예 매니지먼트 산업은 제공하는 컨텐츠가 이중적 구도를 띄고 있다.

  • [기업분석](주)CJ그룹 경영분석
  • 매체 발췌 자료Business Today CJ 50년 : 제2성장 시동 산업/기업 2003년 07월 09일 (수) 15:59 CJ의 50주년 맞이와 1백주년 만들기는 이미 시작됐다. 제일제당에서 CJ로 이름을 바꾼 것도 Century CJ 프로그램 중 하나다.그룹의 주력사업은 식품, 식품서비스, 생명공학, 신유통, 엔터테인먼트, 미디어 등 4대 핵심으로 정리했다. 각 부문에서 일등이 되겠다는 의지를 담은 온리 원(Only One)전략도 세웠다. CJ는 생활문화기업의 이미지에 맞춰 가족적인 문화를 형

  • IPTV 레포트
  • 분석을 하고자 한다. 2.IPTV의 현황과 정책2-1. 개념 및 특성- IPTV란IPTV(Internet protocol TV)는 Digital Convergence의 전개과정에서 출현한 신규 서비스로 일반적으로 ‘인터넷망을 통해 방송프로그램을 비롯한 멀티미디어 콘텐츠를 제공하는 서비스와 장비’로 이해한다.국내에서는 사업자별, 규제기관별로 공식적으로 명백하게 정의하고 있지는 않지만, 방송위원회는 “IPTV는 텔레비전 등 방송프로그램을 인터넷망(IP망)을 이용하여 공중에게 보내주는 다채널

  • [노사관계론] KT의 노사관계
  • 경영 효율화가 이뤄지면 마케팅과 네트워크, 경영지원 분야에서 3년간 연평균 3,000억 원 규모의 경영 시너지가 창출될 것으로 분석된다. 비용절감 외에 원스톱 서비스 제공, 고객 요구에 적합한 맞춤형 서비스의 신속한 제공 등 고객 편익이 늘어날 것으로 예상된다. KT는 합병 후 투자활동으로 생산유발과 고용을 창출해 전후방 연관산업을 발전시킬 것으로 기대하며, 합병 후 2013년까지 5년간 약 5조 원 수준의 생산유발효과와 약 3만 명의 고용유발효과

  • CJ제일제당 기업분석
  • 밝히며 불안 확산을 차단시키고 있다.그러나 대상은 어묵 제품에 10%가량의 비중으로 중국산 분리대두단백을 수입해 쓰고 있으나 수입량에 대해서는 아직 파악되지 않았다고 말하고 있다. Ⅰ. 일반 개요1. 간단 소개2. Vision & Mission3. 연혁4. CEO 인사말5. 지주회사 구조Ⅱ. 사업분야1. 사업 분야Ⅲ. 연구개발 및 주요제품1. 연구개발2. 주요제품Ⅳ. 경영정보1. 2008년 분석2. 2009년도 전망Ⅴ. SWOT 분석 및 전략1. SWOT 분석2. SWOT 전략 Ⅵ. 신문분석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